제9권. 에필로그. 지길부르크를 되돌려놓다 [레벨 65] > 제2부(구)


공략 출처 : 게임메카 | 추가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4-01-12 17:05 / 조회 : 1,641

에필로그 | 제9권. 에필로그. 지길부르크를 되돌려놓다 [레벨 65]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4년 1월 12일입니다.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2부. 모리아 광산(Mines of Moria)

2부. 9권. 나즈굴의 요새(Fortress of the Nazgul)

2부. 9권. 에필로그. 지길부르크를 되돌려놓다(Zigilburk Returned)


설명&주석

※ 본 퀘스트는 영웅담 2부 9권 에필로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웅담의 라인에 해당하진 않습니다만 '퀘스트 로그'에는 나타납니다. 이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는 장소는 서로 다르고 넓게 퍼져 있습니다. 영웅담 2부 이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기 때문에 더 확장된 스토리를 알고 싶은 분들에게는 플레이를 권장합니다.


1) 이 퀘스트는 상굴하드에 있는 골다그니르(Goldagnir)에게서 받을 수 있다.

2) 지도자의 방(The Chamber of leadership)에 있는 보리와 대화하여 인스턴스 퀘스트를 진행하라.


보상

1)  28,  35

2)  전설아이템 경험치 (?)

3)  탐구의 두루마리(Scroll of Delving)




퀘스트 텍스트


대화

골다그니르 : "황금 군대는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이름>. 돌 굴두르 군단의 공격을 늦췄고, 놈들이 요새의 코앞에만 집중하도록 했지요. 그리고 강철수비대의 난쟁이들과 우리의 우정이 강하다는 것도 입증했습니다. 지금은 놈들의 다음 공격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저항해야 합니다.

  "브로인과 보리는 미스릴 도끼 지길부르크(Zigilburk)를 가지고 모리아로 돌아갔습니다. 당신이 다음에 제 21 회당(The Twenty-first Hall)에 들르게 되면 보리는 지도자의 방으로 찾아와줬으면 하더군요. 미스릴 도끼의 마지막 운명에 대해 논하고 싶어 합니다."


배경

  강철수비대 소속의 많은 난쟁이들은 보리, 그리고 브로인과 함께 모리아로 돌아갔으며, 지길부르크의 운명이 결정되어야 한다.







지길부르크를 없애겠다는 보리


[목표 1]

지도자의 방(The Chamber of Leadership)에 있는 보리와 대화하라.

  보리는 모리아의 제 21 회당 남쪽 벽에 위치한 작은 방인 지도자의 방 안에 있다.

  골다그니르는 보리가 모리아로 돌아갔으면 당신이 다음 번에 난쟁이 왕국을 지나갈 때에 당신과 대화하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알려줬다.

보리 : "크하잣둠으로 돌아와줘서 고맙소, 친구! 브로인과 나에게는 정말 긴 여정이었소. 우린 미스릴 도끼에 대해서 오랜 시간 이야기를 나눴다오. 지길부르크는 우리에게 고통만을 안겨줬고, 내 사촌은 지길부르크를 사용할 경우 장차 엄청난 해악을 끼칠 수 있을 거라며 나를 설득했소.

  "솔직히 말해서 난 별로 설득당할 필요가 없었소! 나는 이 도끼가 자신을 휘두르는 자의 마음을 흔들어놓는 무모함을 직접 목격했기 때문이오. 돌 굴두르 감옥에서 지내면서 나는 도끼의 그 마력을 큰 소리로 말했었다오!

  "우리의 조상들은 처음에는 반대했지만 이제는 우리 난쟁이들이 지길부르크를 갖고 있으면 안 된다는 계획에 마지 못해 찬성하게 되었소. 다시 내게 말을 걸어주시구려. 그 계획을 현실로 만들 것이오."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전설의 도끼 지길부르크


[목표 2]

[인스턴스 퀘스트로 이어집니다.]

보리와 대화하여 미스릴 도끼를 되돌려놓는 일을 도와라.

  보리는 모리아의 제 21 회당 남쪽 벽에 위치한 작은 방인 지도자의 방 안에 있다.

  보리와 브로인은 난쟁이들이 지길부르크를 갖고 있으면 안 된다고 판단했으며, 미스릴 도끼를 원래 발견된 자리에 되돌려놓겠다고 결정했다.

보리 : "지길부르크의 봉인을 증언해줄 준비는 되셨소, <이름>? 나는 봉인을 빨리 할수록 강철수비대에게 좋을 것이라 믿소. 브로인도 그러하고 말이오."










※ 스포일러 주의!

아래에는 인스턴스 퀘스트가 마무리되고 다른 인물들과 대화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인스턴스 퀘스트를 완료하고 아래 글을 읽으시길 권장합니다.

인스턴스 퀘스트의 내용은 다음 게시물에 상세하게 언급되어 있습니다.

[인스턴스 퀘스트 링크 가기]












미스릴 도끼를 버려 홀가분해 하는 보리


[목표 3]

지도자의 방에 있는 보리와 대화하라.

  보리는 모리아의 제 21 회당 남쪽 벽에 위치한 작은 방인 지도자의 방 안에 있다.

  지길부르크는 본래 숨겨져 있던 수중 밀실로 되돌아갔다. 당신은 이제 이 미스릴 도끼를 버린다고 한 결정에 대해 보리와 대화를 해야 한다.

보리 : "다시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겠구려, <이름>. 이 무기를 소유한 난쟁이에게 비탄을 안겨주긴 했어도, 이렇게 소중하고 값어치 있는 물건을 버린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소. 하지만 이게 최선의 방법이었다오. 아름답고 가치 있는 물건을 소유하려는 욕망은 종종 우리 민족을 불행의 길로 빠뜨렸으니 말이오. 당신의 도움이 있었기에 브로인과 나는 너무 늦기 전에 그 불행의 길에서 벗어날 기회를 가질 수가 있었소."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