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권. 에필로그. 그레이헤머 가문 [레벨 65] > 제2부(구)


공략 출처 : 게임메카 | 추가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4-01-13 00:41 / 조회 : 2,624

에필로그 | 제9권. 에필로그. 그레이헤머 가문 [레벨 65]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4년 1월 13일입니다.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2부. 모리아 광산(Mines of Moria)

2부. 9권. 나즈굴의 요새(Fortress of the Nazgul)

2부. 9권. 에필로그. 그레이헤머 가문(Greyhammers)


설명&주석

 본 퀘스트는 영웅담 2부 9권 에필로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웅담의 라인에 해당하진 않습니다만 '퀘스트 로그'에는 나타납니다. 이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는 장소는 서로 다르고 넓게 퍼져 있습니다. 영웅담 2부 이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기 때문에 더 확장된 스토리를 알고 싶은 분들에게는 플레이를 권장합니다.


1) 이 퀘스트는 에하드 시리온에 있는 루스(Luth)에게서 받을 수 있다.

2) 삼 미르다인(Tham Mirdain)의 학교와 도서관 인스턴스를 제외하면 혼혈오르크(Half-orc)를 죽여도 퀘스트 수행을 인정해준다. 해당 몬스터를 찾을 수 있는 곳은 다음과 같다. (더 어려운 난이도로 하고 싶으면 스커미쉬로 해도 좋다.)

  - 에레기온 : 삼 미르다인의 학교와 도서관 인스턴스를 제외한다면 혼혈오르크를 찾기 정말 쉬운 곳이다. 미로벨(Mirobel)의 북쪽, 타르 스타즈그(Tar Stazg), 바라드 모를라스(Barad Morlas) 등지에서 찾을 수 있다.

  - 트롤숲 : 고블린은 마지막 다리(The Last Bridge)의 북동쪽에 있다. [위치 : 33.0S, 21.5W] 또한 스커미쉬 '브루이넨 여울(Ford of Bruinen)'에서도 찾을 수 있다.

  - 안개산맥 : 흐림바르그(Hrimbarg)의 북쪽에 있는 고블린마을(Goblin-town)에서 찾을 수 있다.

  - 브리땅 : 버팀목다리(Trestlebridge)가 있는 북쪽으로 올라가면 북부브리평원에 있는 오르크들을 찾을 수 있다.

  - 이븐딤 : 툼 푸인(Tum Fruin)에 조그마한 고블린 야영지가 있다. 또한 삼 안달라스(Tham Andalath)에도 고블린들이 많다. [위치 : 9.5S, 63.1W]

  - 포로헬 : 타우르 오르손(Taur Orthon)에 있다. 위치 2.3N, 60.1W 부근이다. 카우파-코흐타(Kauppa-kohta)의 호수 반대편이다.

  - 앙그마르 : 아우가이레의 동쪽인 모르필(Morfil) 지방에 오르크들이 있다. 다른 곳에도 많지만 마구간이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모르필이다.

  - 샤이어 : 바인드볼(Bindbole) 숲의 남동쪽에 있다. [29.8S, 68.9W] 또한 스커미쉬 퀘스트인 '턱버로우의 골칫거리(Trouble in Tuckborough)'로도 진행할 수 있다.

  - 에레드 루인 : 어둠돌 동굴(Mirkstone Tunnel)의 바깥에 고블린 야영지가 있다. [위치 : 14.2S, 105.0W] 또한 스라인의 계곡(Vale of Thrain)의 남서쪽에서도 찾을 수 있다. 스커미쉬 퀘스트인 '곤다몬 공성(The Siege of Gondamon)'으로도 진행할 수 있다.


보상

1)  28,  35

2)  전설아이템 경험치 (?)

3)  화의 두루마리(Scroll of Empowerment)




퀘스트 텍스트


대화

루스 : "내가 오르크 녀석들을 증오한다는 건 전에 말했을 거요, <이름>. 그 누구도 나의 증오를 막을 수 없소! 오르크를 죽이고 싶은 나의 열정은 이 숲의 경계에만 한정되어 있지 않소. 중간계의 그 어떤 지역에 있는 녀석들을 다 죽이더라도 성이 차질 않을 것이오!

  "우리 그레이헤머 가문을 수도 없이 거스른 것을 후회하게 만들어줄 것이오! 그리고 녀석들이 우리에게 줬던 괴로움을 그대로 갚아줘서 이를 갈게 만들 것이오!

  "나는 오르크 녀석들에 대한 나의 증오가 담긴 가장 인상적인 성명서를 마음 속에 그려왔소. 중간계 전역을 다니면서 그레이헤머 가문에게 해를 끼칠 것 같은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 녀석을 처치해주시오. 그리고 녀석을 죽이면서 '그레이헤머 가문을 위하여!'라고 외쳐주시구려. 그러면 오르크 녀석들도 우리 가문을 알아보고 공포를 느낄 것이오. 마땅히 그래야 하고 말이오! 우선은 어둠숲, 로스로리엔, 그리고 모리아에서 해주시오. 그 다음으로는 서쪽으로 가면서 녀석을 죽여주시오. 그러고 나서 에레드 루인의 소린홀에 계시는 나의 아버지 탄드리께 가서 이 영예로운 업적에 대해서 말씀해주시오!"


배경

  루스 그레이헤머는 자신의 가문을 괴롭힌 오르크에 대한 자신의 증오가 담긴 가장 인상적인 성명서를 마음 속에 그려왔으며, 당신이 그 계획을 이뤄졌으면 한다!






모리아 오르크에게 일격을!


[목표 1]

어둠숲(Mirkwood)에서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를 처치하라.

로스로리엔에서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를 처치하라.

모리아에서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를 처치하라.

  당신은 어둠숲, 로스로리엔, 그리고 모리아에서 오르크, 고블린, 그리고 우루크들을 찾고 있다.

  루스 그레이헤머는 그레이헤머 가문이 모욕을 당한 모든 지역에서 당신이 오르크, 고블린, 우루크들을 찾아내서 처치해주길 바란다.


  당신은 적을 처치하면서 "그레이헤머 가문을 위하여!"라고 외쳤다.







고블린들의 명소 고블린마을


[목표 2]

에레기온에서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를 처치하라.

트롤숲(Trollshaws)에서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를 처치하라.

안개산맥에서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를 처치하라.

  당신은 에레기온, 트롤숲, 그리고 안개산맥에서 오르크, 고블린, 그리고 우루크들을 찾고 있다.

  루스 그레이헤머는 그레이헤머 가문이 모욕을 당한 모든 지역에서 당신이 오르크, 고블린, 우루크들을 찾아내서 처치해주길 바란다.


  당신은 적을 처치하면서 "그레이헤머 가문을 위하여!"라고 외쳤다.







고블린들이 득실거리는 웨더풋


[목표 3]

고독한땅에서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를 처치하라.

브리땅에서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를 처치하라.

북부구릉지에서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를 처치하라.

  당신은 고독한땅, 브리땅, 그리고 북부구릉지에서 오르크, 고블린, 그리고 우루크들을 찾고 있다.

  루스 그레이헤머는 그레이헤머 가문이 모욕을 당한 모든 지역에서 당신이 오르크, 고블린, 우루크들을 찾아내서 처치해주길 바란다.


  당신은 적을 처치하면서 "그레이헤머 가문을 위하여!"라고 외쳤다.







주요 거점의 마구간에서 가장 가까운 포인트를 미리 찾는 것이 편하다.


[목표 4]

이븐딤에서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를 처치하라.

포로헬에서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를 처치하라.

앙그마르에서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를 처치하라.

  당신은 이븐딤, 포로헬, 그리고 앙그마르에서 오르크, 고블린, 그리고 우루크들을 찾고 있다.

  루스 그레이헤머는 그레이헤머 가문이 모욕을 당한 모든 지역에서 당신이 오르크, 고블린, 우루크들을 찾아내서 처치해주길 바란다.


  당신은 적을 처치하면서 "그레이헤머 가문을 위하여!"라고 외쳤다.






뭉고 버로우스를 위해 양을 구해준 곳이었다.


[목표 5]

샤이어에서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를 처치하라.

에레드 루인에서 오르크, 고블린, 혹은 우루크를 처치하라.

  당신은 샤이어와 에레드 루인에서 오르크, 고블린, 그리고 우루크들을 찾고 있다.

  루스 그레이헤머는 그레이헤머 가문이 모욕을 당한 모든 지역에서 당신이 오르크, 고블린, 우루크들을 찾아내서 처치해주길 바란다.


  당신은 적을 처치하면서 "그레이헤머 가문을 위하여!"라고 외쳤다.







아들이 이제 그만 생산적인 일을 했으면 하는 탄드리


[목표 6]

소린홀에 있는 탄드리 그레이헤머(Tandri Greyhammer)와 대화하라.

  탄드리 그레이헤머는 에레드 루인의 소린홀에 있다.

  이제 당신은 루스 그레이헤머가 그레이헤머 가문을 괴롭힌 모든 지역의 오르크들에게 성명서를 보내는 영예로운 업적을 완료했으며, 루스의 부친인 탄드리에게 당신의 모험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줄 차례이다.

탄드리 그레이헤머 : "우리 조상의 이름으로 내 아들이 당신에게 대체 무슨 짓을 한 거요? 그레이헤머 가문이 괴롭힘을 당한 모든 지역에 가서 한 지역 당 한 마리의 오르크를 죽였단 말이오? 당신이 내 아들 녀석의 비위를 맞춰 주다니 믿을 수가 없구려, <이름>! 당신과 같은 <직업>에게는 그보다 더 중요한 일이 없는 거요?

  "만약 내 아들 녀석 루스와 내 아들 형제들이 오르크에 대한 불만을 다른 이들에게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생각하는 것보다 채굴과 일을 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쏟았다면, 지금쯤 우리는 매우 값어치 있는 보석을 발견했을 수도 있었을 거요!

  "당신의 수고비로 이걸 받으시오, <이름>. 루스에게는 내가 직접 말하리다. 근래 들어 이방인들에게 자신의 생활에 대해 투덜거리던데, 지금이야 말로 내 아들 놈이 뭔가 생산적인 일을 시작해야 할 때인 것 같소!"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