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인간의 힘 [레벨 50] > 제2부


공략 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5-08-20 13:44 / 조회 : 1,397

프롤로그 | 프롤로그. 인간의 힘 [레벨 5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5년 8월 20일입니다.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237BD64B54A783D40AB669

 

2부. 모리아의 광산(Mines of Moria)

2부. 프롤로그(Prologue)

2부. 프롤로그. 인간의 힘(The Strength of Men)

 

 

※ 반지온 식구를 위한 플레이 TIP

1. [하위 퀘스트] 이 퀘스트는 '프롤로그. 서부의 보호자(Foreword: Bulwark of the West)'의 하위 퀘스트입니다.

2. [주의] 이 퀘스트는 '인간 종족'만 할 수 있습니다.

 

보상

1) 226BB64D54A783F014BCFB 9, 2153DF4D54A783F02E6D11 94

 

 

퀘스트 텍스트

 

대화

보로미르 : "당신과 같은 <남자/여자>를 보게 되어 기쁘구려, <이름>! 저기 있는 아라고른은 강인한 인간이지만 자신의 종족보다는 요정과의 우정을 더 높이 사는 것 같소. 이곳에는 요정들이 바글거리잖소! 이 숨겨진 계곡에서 시간을 보낼수록 곤도르의 사투는 점점 더 길어질 뿐이오. 우리가 출발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인간들이 곤도르를 지키다가 목숨을 바쳐야 한단 말이오?

  "칼을 든 내 오른팔은 전투를 하고 싶어 근질거리고, 나의 뿔나팔은 소리를 내고 싶어 하오! 당신은 우리가 서둘러야 하는 이유를 알고 있을 것이오, <이름>. 당신은 이자들과 다르오. 오늘날의 골칫거리들을 하찮다거나 의미 없는 것 따위로 치부하면서 오랜 세월을 살아온 이자들과는 다르단 말이오. 허나 세상은 그렇지 않잖소!

  "계곡의 남쪽 입구로 올라가서 그곳의 보초들에게 내가 불침번을 설 필요가 있는지 물어봐주시오. 그자들이 나의 힘을 필요로 한다면 나는 우리 일행이 출발하기 전까지 이곳의 경계를 지킬 것이오."

 

배경

곤도르의 보로미르는 리븐델에서의 기다림이 따분해 가만히 있지 못하고 있으며, 일행의 비밀스런 임무를 위해 출발하고자 안달이 나 있다. 또한 보로미르는 리븐델의 요정들이 곤도르 사람들의 희생에 고마워하지 않는 것 같아 고민이다.






 

226C0F4A54A796AD1AE993

보로미르의 도움을 거절하는 보초병


[목표 1]

계곡의 남쪽 입구에 있는 보초병과 대화하라.

  임라드리스 계곡의 남쪽 입구에 있는 보초들은 리븐델 객실에서 남쪽 비탈을 따라 도로를 올라가면 그 정상에서 만날 수 있다.

  보로미르는 임라드리스 계곡의 남쪽 입구에 있는 보초들이 계곡의 경비에 자신의 힘이 필요한지 물어봐달라고 당신에게 부탁했다.

보초병 : "저희는 이곳 입구에서부터 계곡까지 잘 방비하고 있습니다, <이름>. 남쪽에서 오신 저희 손님의 의도에 대해서는 고맙게 생각합니다만 그분의 도움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임라드리스는 그분, 아니면 당신께서 에리아도르를 거닐기 시작하기 전부터 아주 오랜 세월동안 적의 공격에서 안전했으니까요.

  "호의는 감사합니다만 그분께 엉뚱한 고민을 하고 계시는 거라 전해주십시오. 요정들은 임라드리스를 지킬 수 있습니다."

 






2251454E54A784763724D9

곤도르와 인간의 위대함에 대해 알려달라는데.


[목표 2]

리븐델에 있는 보로미르와 대화하라.

  보로미르는 임라드리스 계곡 남쪽 비탈의 길가에 있는 객실 중 한 곳에 있다.

  계곡의 남쪽 입구에 있는 보초들은 보로미르의 제안을 정중하게 거절했다.

보로미르 : "뭐라고 하셨소, <이름>? 요정들이 나의 제안을 거절했단 말이오? 내 예상했던 바이긴 하지만 정말 그렇다고 하니 슬프구려. 요정들은 우리의 도움 따윈 필요 없다고 생각하고 있소, <이름>! 곤도르가 멸망하면 자신들의 의견을 바꿀지도, 서둘러 바꿀지도 모르겠구려. 요정들은 정녕 우리 민족이 그대들의 마지막 방어선이라는 걸 모른단 말이오?

  "이 땅을 안전하게 지켜준 것이 우리 민족의 위대한 업적 때문이었다는 걸 이자들은 잊고 있는 것이오? 요정들을 상기시켜야겠소, 친구여. 엘론드의 저택에 있는 불의 전당으로 가서 그곳에 있는 요정 가수들에게 우리 민족의 위대한 업적을 상기시켜주시오. 곤도르의 기병에 대해서, 그리고 엘렌딜과 그분의 아드님들에 대해서 말이오. 그렇다면 그자들은 우리 민족의 공헌을 얕잡아보지 않을 거요!"

 


 

 

 

2676E04D54A784E709BDFA

요정들의 노래가 끊이질 않는 불의 전당


[목표 3]

불의 전당에 있는 요정 가수들에게 인간의 업적에 대해 말하라. (0/2)

  불의 전당은 엘론드의 저택 1층에 있다.

  보로미르는 리븐델의 요정들이 자신의 민족이 치른 희생에 대해서 존중하지 않아 화가 났으며, 당신이 불의 전당에 있는 요정 가수들에게 가서 인간 종족의 위대한 업적에 대해 몇 가지 이야기를 들려주길 바라고 있다.

 

 

 

 

 

2102564754A796CB2AFF7B

요정과 인간 연합의 기분 좋은 옛 추억이 있다.

 

  보로미르가 재촉한대로 당신은 엘렌딜과 그 아들들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그들이 모르도르의 암흑문에서 치러진 다고를라드 전투(The Battle of Dagorlad)에 참전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요정 가수 : "저도 그 이야기를 다른 이름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곳 임라드리스에서는 '최후 동맹의 노래(The Song of the Last Alliance)'라고 부르고, 등장 인물들도 더 많이 나오지요. 장신(長身)의 엘렌딜(Elendil the Tall) 뿐만 아니라, 우리 요정들의 왕이였던 길-갈라드(Gil-galad), 그리고 엘론드 군주님과 조선공 키르단(Cirdan the Shipwright)도 말이에요.

  "하지만 이 점에 대해서는 기억나게 해주셨군요. 그리고 당신도 그걸 잊지 마셨으면 합니다, <이름>. 요정 혼자서도, 인간 혼자서도 모르도르 공성전에서 적의 힘을 상대한 것이 아니라는 점 말입니다."

 

 

 

 

24041C4754A796CB29DFCA

사실 인간의 용기만이 있었던 것은 아니다.

 

  보로미르가 재촉한대로 당신은 앙그마르 세력을 몰아낸 포르노스트에서 마술사왕을 추격했을 당시 곤도르 기마대의 이야기에 대해서 들려줬다.

요정 가수 : "좋은 이야기입니다. 에아르누르(Earnur) 왕자의 업적은 기억할 만한 가치가 있지요. 또한 수많은 강한 인간들에 대한 이야기도 말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들려준 이야기는 에아르누르의 말이 마술사왕의 공포 앞에 무너져버리기 전에 끝났군요. 요정 영주 글로르핀델이 도착하지 않았더라면 그날 곤도르의 대장은 최악의 상황을 맞이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당신 이야기의 요점은 명확하군요. 어둠의 엄청난 사악함과 맞서기 위해서는 요정과 인간이 함께 해야 한다는 사실 말입니다. 기꺼이 기억해야 하는 교훈이지요."

 

 

 




2251454E54A784763724D9

마음의 짐은 그나마 던 것 같다.


[목표 4]

리븐델에 있는 보로미르와 대화하라.

  보로미르는 임라드리스 계곡 남쪽 비탈의 길가에 있는 객실 중 한 곳에 있다.

  당신은 불의 전당에서 인간의 업적에 대해 이야기를 했으며, 이제 보로미르에게 돌아가야 한다.

보로미르 : "당신 덕분에 마음이 안정되었소, <이름>. 우리 인간만이 홀로 분투하고 있는 것 같았지만 실제로는 그런 것이 아니었구려. 우리 민족 뿐만 아니라 모든 이들을 위해서 계속 싸워나가야 하는 이유라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