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권, 13장. 사라진 유령 [레벨 80] > 제3부


공략 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3-12-04 22:54 / 조회 : 1,625

제8권 | 제8권, 13장. 사라진 유령 [레벨 8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3부. 왕의 맹우(Allies of the King)

3부. 8권. 리더마크로 들어가다(Into the Riddermark)

3부. 8권. 13장. 사라진 유령(The Ghost Vanishes)


설명&주석

※ 호른은 세 개의 답변을 갖고 있습니다.


왜 노나가 떠난 것 같습니까?

호른 : "저도 모릅니다! 물론 노나와 저는 만찬이 끝나고 이야기를 나눴고, 저는 그녀도 저와 같은 기분을 느끼기 시작한다고 생각했었지만...

"음, 그건 이제 아무 상관 없습니다. 노나는 돌아올 겁니다! 그렇게 믿어야 해요. 작별인사 없이 그렇게 떠나는 건 너무 잔인하지 않습니까..."

<이름> : "물론 그렇게 하는 게 더 쉽기도 하고요."


와두의 검을 쓰지 않을 겁니까?

호른 : "노나는 로한인이 그 검을 휘두르는 걸 원치 않았습니다. 물론 그건 로한인의 검이지요. 저는 노나를 위해 이 검을 갖고 있겠습니다. 저는 그녀와 당신, 그리고 코루단과 함께 새 무기를 얻겠다고 이런 여정을 한 게 아닙니다. 노나도 그걸 알았으면 좋겠군요!"

<이름> : "노나도 알고 있을 겁니다."


노나는 괜찮을 겁니다, 호른.

호른 : "저도 압니다. 그녀의 안전이 걱정되는 게 아닙니다! 제가 걱정하는 까닭은, 제가 그녀의 곁에 있는데 익숙해지기 시작했기 때문이에요. 저는 그녀의 불같은 성격과 그녀가 이 땅과 우리 로한인들에 대해 하는 얄팍하고도 가시 돋친 말을 그리워하게 될 겁니다...

"결국에는 아마 그런 것들조차 별로 그리워하지 않을 때가 오겠지요. 하지만 저는 그녀가 자신의 목소리로 그런 말을 했던 것, 그것이 그리울 겁니다. 노나는 로한인이 아니지만 가장 친애하는 친구가 되었고, 이미 그녀가 그립습니다. 제 말씀을 들어주십시오! 저는 당신께서 아시기 전에 노래를 쓰게 될 겁니다. 당신과 코루단을 위해 그렇게 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겁니다."

<이름> : "눈 여겨 봐야겠군요."


2) 펜드헬름(Pendhelm)은 감시탑 위에 있는 병사이다. 그는 에아우오스 남서쪽의 감시탑 위에 있다. 감시탑 밑의 문을 클릭하면 탑 위로 올라갈 수가 있다.

3) 시드가르(Sidgar)는 에아우오스 남쪽 입구를 지키고 있는 병사 중 한 명이다.


보상

1)  35,  35

2)  전설아이템 경험치 (12,951)

3) 선택가능한 보상들

 라스트브릭스 [중갑 / 각반]

 레오트-브릭스 [평갑 / 각반]

 스트랑-브릭스 [평갑 / 각반]

 도메스브릭스 [경갑 / 각반]


퀘스트 텍스트


대화

  "호른은 노나를 찾으려고 갔습니다만 마지막으로 이 길에 들렀을 때에 보니 아직 아무 것도 찾지 못한 모양이었습니다. 노나가 어디로 갈 건 지 혹시 당신에게 말한 적이 있었습니까? 아니면 당신은 노나가 어떤 문제에 휘말렸다고 생각하십니까? 로한의 사람들은 그녀의 민족에게 별로 친절해보이지 않더군요.

  "당신은 에아우오스의 사람들에게 노나를 본 적이 있는 지 물어보셔야 합니다. 저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그들이 제게 뭐라도 말을 해줄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사라진 노나를 찾아보지도 않고 방관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이름>.

  "호른은... 당신께서도 예상하셨겠지만.. 지금 괴로움에 휩싸여 있습니다. 그는 우리의 불같은 동료에게 마음을 키워가고 있었지요. 그걸 간파하겠다고 굳이 요정의 눈이 필요하진 않을 겁니다."


배경

당신은 호른이 나고 자란 마을 에아우오스에 도착했다. 그곳 사람들이 로한을 가로지르던 우루크 무리를 봤는지 알아내기 위해서이다.






  

그 누구도 노나를 보지 못했다. 


목표 1

에아우오스의 어딘가에 있는 호른, 혹은 노나를 찾아라.

  호른은 에아우오스에서 노나를 찾아다니는 중이다.

  코루단은 당신이 주변 사람들에게 노나를 봤는지 불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는 만약 당신이 노나를 찾지 못한다면 호른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잉귀스 : "던랜드인 여인이요? 보지 못했는 걸요. 이곳에 던랜드에서 온 여자가 도착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저는 그녀가 저를 위협할 줄 알았어요. 저는 던랜드 사람들이 야만적이고 몹시 사납다고만 들었거든요. 그녀를 보니 표독스러움이 있긴 했지만 다른 점도 있었어요. 그녀는 그 무엇도 두려워하지 않더군요."

펜드헬름(Pendhelm) : "절벽 근처에 남자 한 명이 서 있습니다. 호른님일 것 같은데, 여기서는 그분의 형체를 잘 알아볼 수가 없군요. 던랜드인은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습니다."

시드가르(Sidgar) : "던랜드인은 보지 못했습니다만 호른님께서는 절벽 쪽으로 가셨습니다. 무엇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화가 나셨더군요."




노나의 부재에 큰 슬픔을 느끼는 호른


호른 : "노나가 가버렸습니다... 아주 가버렸어요..."

  호른은 노나의 검을 손에 쥐고 있었다. 그는 주인을 잃어 쓸쓸해보이는 그 무기 외에는 아무 것도 쳐다보지 않는 것 같았다.

"여기 있는 돌 위에서 검을 발견했습니다, <이름>. 하지만 왜 이걸 두고 떠난 걸까요?"

  당신은 벼랑 아래를 내려다봤다. 사납게 흐르는 강물은 잔인하게도 수많은 처녀들의 목숨을 앗아갔었다. 호른이 당신의 시선을 따라봤다.

"아닙니다, <이름>. 노나는 엔트와쉬 강에 뛰어들지 않았어요. 저는 그렇게 믿습니다. 그녀는 무슨 이유에서인가 저희를 떠난 겁니다. 그리고 제가 발견하게끔 검을 이곳에 남겨둔 것이고요. 하지만 왜 떠난 걸까요? 왜 나를 떠난 걸까요?"

  호른은 주먹을 꽉 쥐었다.

"제가 그녀 오라버니의 검을 갖고 있겠습니다. 노나가 돌아올 때까지는 제가 간직하고 있을 겁니다. 노나는 돌아올 겁니다, <이름>. 저는 와두의 검을 사용하지 않을 거예요. 다만 노나를 위해 쥐고 있을 뿐입니다. 코루단에게 가서 노나가 저희를 떠났다고 말씀해주십시오. 하지만 그녀가 돌아올 거라고도 말씀해주세요. 그녀의 길은 그냥 잠시 저희의 길을 따르지 않을 뿐이라고 말입니다."







코루단은 호른과 노나 사이의 애정전선을 이미 알고 있었다.


목표 2

에아우오스에 있는 코루단과 대화하라.

  코루단은 에아우오스의 미드 홀 바깥에 있다.

호른 : "노나의 검은 그녀가 돌아올 때까지 제가 안전하게 갖고 있겠습니다. 코루단에게 가서 이곳에서 일어난 일을 알려주시고, 노나의 길이 그냥 잠시 저희의 길과 다를 뿐이라고 말씀해주십시오. 다시 길이 만난다면 저희는 그녀를 다시 보게 될 겁니다."


  당신은 절벽 위에서 일어난 일을 코루단에게 말해줬는데, 그는 단호하게 미소를 지었다.

코루단 :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습니다, <이름>. 노나에게는 정말이지 아무 일도 없을 거고, 마음 속에 있는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한 뒤에는 저희에게 돌아올 겁니다. 이제 저는 그녀가 떠난 이유, 그녀가 직접 오라버니의 검을 주지 않은 이유를 알겠군요. 사랑하는 이를 위해서입니다.

"당신도 로한 사람들이 그녀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이미 보셨겠지요. 그들은 공포에 질려 있었고, 노나를 불신했었습니다. 노나는 로한인이 아니지요. 스탄가르드에서 호른이 추방당했지만 그는 여전히 로한 사람입니다. 노나는 결코 로한인이 될 수 없어요. 노나는 사랑이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아픔을 목격한 겁니다. 세오드레드 왕자의 죽음이 약혼자인 잉귀스에 어떻게 했는지 보고 노나가 무엇을 알게 되었을까요?

"노나는 호른에 대한 마음을 아주 크게 키워왔습니다. 너무 빨리 말이지요. 전쟁 중에 그를 잃는다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아마 노나는 그에게 더 집착하게 되기 전에 스스로 떠난 걸 겁니다. 아마 노나는 단지 자신의 감정을 추스를 시간이 필요한 걸 겁니다.

"저는 노나가 돌아올 거라 생각합니다, <이름>. 하지만 언제 돌아올 지는 모르겠군요. 저희는 그동안 호른에게 친절하게 대해줘야 합니다. 그는 노나가 떠나 예민해져 있을 겁니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