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권, 7장. 밀려오는 파도 [레벨 83] > 제3부


공략 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3-12-15 16:51 / 조회 : 2,494

제9권 | 제9권, 7장. 밀려오는 파도 [레벨 83]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3년 12월 15일입니다.

※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3부. 왕의 맹우(Allies of the King)

3부. 9권. 제 3 원수(The Third Marshal)

3부. 9권. 7장. 밀려오는 파도(The Coming Tide)


설명&주석

1) 스노우번 마을사람(villager)은 스노우번 미드 홀의 동쪽에 있다. [위치정보 : 60.6S, 62.2W]

2) 스노우번 민병대(militia)는 에오메르가 서 있는 곳의 바로 서쪽에 있다. [위치정보 : 60.3S, 62.6W]

3) 스노우번 퇴역군인(veteran)은 스노우번 남동쪽에 있는 훈련용 모형 사이에 서 있다. [위치정보 : 61.2S, 61.6W]

4) 호른과 코루단은 스노우번의 분수 근처에 서 있다. [위치정보 : 60.5S, 61.7W]


보상

1)  35,  95

2)  전설아이템 경험치 (9,277)


퀘스트 텍스트


대화

  "파스트레드는 아직 경험이 적고 쉽게 흥분하는 사람이오. 전장에서의 죽음을 가장 고귀한 죽음이라 여기고 말이오. 죽음과 영예의 가치에 대해 내가 부정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백성들까지 무고하게 죽을 수 있는 노릇은 아니오. 스노우번에 사는 대부분의 백성들은 전사가 아니고 말이오.

  "내가 지방행정관과 말하고 있는 동안 당신은 이곳 백성들 몇몇과 대련을 해줬으면 하오. 마을사람들, 민병대, 그리고 퇴역군인 같은 이들과 말이오. 당신이 엘프마르의 병사들을 훈련시켜줬다고 호른이 그러더구려. 그리고 만약 파스트레드가 정말 이런 방식으로 백성들의 목숨을 위험에 빠뜨리려고 한다면 나는 그들이 기본적인 전투술을 익혀뒀으면 하오.

  "나는 아무도 그런 걸 익힐 필요가 없었으면 하오. 하지만 피치 못하다면 우리는 백성들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걸 한 뒤에야 편히 쉴 수 있을 것이오."


배경

에오메르는 지방행정관 파스트레드에게 스노우번의 백성들을 엔트와쉬 강 건너편으로 이동시키는 일을 놓고 담판을 지으려고 한다. 하지만 파스트레드가 여전히 자신의 명령을 거절할 경우를 대비해서 그는 당신이 백성들을 훈련시켜주길 바란다.







스노우번의 운명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


목표 1

스노우번 마을사람과 대화하고 그를 훈련시켜라.

스노우번 민병대와 대화하고 그를 훈련시켜라.

스노우번 퇴역군인과 대화하고 그를 훈련시켜라.

  마을사람들, 민병대원들, 그리고 퇴역군인들은 스노우번 도처에서 찾을 수 있다.

  에오메르는 자신이 파스트레드를 설득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서 당신에게 스노우번의 마을사람, 민병대원, 그리고 퇴역군인들을 훈련시켜주길 부탁했다.

에오메르 : "스노우번의 백성들을 훈련시켜주시오. 파스트레드가 내 말을 듣길 거절할 경우를 대비해서 나는 그들이 기본적인 전투술을 익혔으면 하오."





스노우번 마을사람 : "생전 처음 검을 잡아봅니다. 하지만 최선을 다하겠어요!"

스노우번 마을사람이 그만둘 때까지 대련하라.


스노우번 마을사람이 말했다. "제가 제대로 하고 있는 게 맞나요?"

스노우번 마을사람이 말했다. "포기!"

  당신은 스노우번 마을사람에게 승리했으며, 그는 상당 수준 전투술이 향상되었다!






스노우번 민병대원 : "예전에 무술을 배운 적은 있습니다만 진짜 전투를 해본 적은 없습니다. 저의 타고난 재능에 당신이 놀랄 줄 또 누가 압니까?"


스노우번 민병대원이 그만둘 때까지 대련하라.

스노우번 민병대원이 말했다. "상대할 준비가 됐습니다!"

스노우번 민병대원이 말했다. "항복!"

  당신은 스노우번 민병대원에게 승리했으며, 그의 무술이 다소 향상되었다!






스노우번 퇴역군인 : "다른 이웃들과는 달리 이 몸은 로한의 평원에서 전투를 경험했다는 말씀이외다. 고향을 지키고자 싸울 준비가 되었소. 당신의 능력을 한 번 보십시다, <이름>!"


스노우번 퇴역군인이 그만둘 때까지 대련하라.

스노우번 퇴역군인이 말했다. "어떻게 싸워야 하는지 내 한 수 가르쳐주겠소!"

스노우번 퇴역군인이 말했다. "내가 졌소, 내가 졌어! 이런 무술을 대체 어디서 배운 것이오?"

  당신은 스노우번 퇴역군인에게 승리했으며, 그의 무술이 약간 향상되었다!







 

스노우번에 대해 우려하는 호른과 코루단


목표 2

스노우번에 있는 호른과 대화하라.

스노우번에 있는 코루단과 대화하라.

  호른과 코루단은 스노우번 마을 중앙의 분수 근처에 있다.

  당신은 스노우번의 백성들 몇몇을 훈련시켰다. 호른과 코루단처럼 말이다.

호른 : "에오메르께서 지방행정관 파스트레드와 대화를 나누신 뒤 나오신 모습을 봤는데, 별로 좋아보이진 않으셨습니다.

"저도 당신처럼 스노우번의 백성들 몇몇을 훈련시켰습니다. 저는 파스트레드가 이성을 차려서 백성들을 엔트와쉬 강 건너편으로 이동시키길 바랐습니다. 무기를 다루는 솜씨를 보니, 이곳 백성들이 자신의 실력을 깨닫기 위한 시간은 너무 모자라고, 그걸 극복하기 위한 시간 역시 너무나도 모자랍니다."

코루단 : "마을사람들 중 몇 안 되는 자들만 저와 대화를 하려고 했고, 그 누구도 저와 대련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스스로를 희망에 찬 요정이라 생각했지만..."

  코루단은 목소리를 키우며 눈썹을 치켜 올렸지만 결국에는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았다.

"지금 당장 이 희망에 찬 요정은 이곳 백성들이 오르크 녀석들의 습격 전에 도망치길 바랄 뿐입니다. 어찌 됐든 스노우번은 텅 비게 될 테니까요. 불행한 백성들의 시체로 가득 차게 되는 것이 불에 탄 채 텅 빈 것보다는 나을 겁니다."






성과가 좋지 않았던 에오메르


목표 3

스노우번에 있는 에오메르와 대화하라.

  에오메르는 스노우번의 미드 홀 바깥에 있다.

  리더마크의 제 3 원수는 지방행정관 파스트레드와 만나고 나왔으나... 기분이 좋지 않은 것 같다.

호른 : "에오메르께서 지방행정관 파스트레드와 대화를 나누시고 나오신 모습을 봤습니다. 별로 좋아보이시진 않더군요."

코루단 : "저희는 할 수 있는 일을 한 겁니다, <이름>. 호른과 당신이 대련을 통해 도와줬다고 하더라도 이곳 백성들을 구하기에는 역부족일 수밖에 없고요. 그 누구도 저와는 대련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에오메르 : "파스트레드는 멍청이라오, <이름>. 나는 에도라스로 돌아가기 전 이곳 스노우번을 방문하기로 했었는데, 이제 생각해보니 그래야 했던 이유는 다급한 것이었구려.

"이제 우린 이곳을 떠나야 하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