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자는 어떻게 쓰레기 노잼 캐릭터가 되었나 > 직업별게시판


작성일 : 14-03-17 17:39 / 조회 : 2,603

수호 | 수호자는 어떻게 쓰레기 노잼 캐릭터가 되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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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울트라캐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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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며칠 반지에 복귀해 수호자를 플레이 해봤더니
 
개발자들의 뇌속이 궁금할 정도로 노잼 캐릭터를 만들어 놓아
 
분노가 끓어올라 이렇게 글로나마 적어 스트레스를 풀어볼까 합니다.
 
참고로 탱수호 기준입니다.
 
 
 
1. Frey the edge
 
특성과 벨트옵션을 모두 찍었을시 10초 쿨 10초 강제도발 원거리 함성 스킬입니다.
 
단일몹 대상 탱킹하고자 할시 약 0.7초간의 스킬모션 딜레이를 제외하면 아무 스킬도 쓰지 않고 어글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스몹하나 말뚝탱을 할땐 키보드에 이쑤시게 하나 꼽고 식사하고 오시는게 이득입니다.
 
 
 
2. To the king
 
이제 딜특 트리를 타지 않으면 쓸수 조차 없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탱하면서 원정대 기술이 필요할때
 
어글기술을 포기하며 시도하여 성공시켰을때의
 
짜릿함을 없애주었군요.
 
 
 
3. War-chant
 
업데이트 이전의 Litany of Defiance 스킬과 거의 유사합니다
 
10초쿨 광역함성 어글스킬이네요
 
다만 블락이벤트가 필요한 Litany of Defiance 과는 달리
 
아무때나 쓸수 있습니다.
 
편해져서 좋아하시는분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블락이 뜰때마다 쿨을 확인하며 리듬감있게 스킬을 쓰던 재미가 모두 사라졌네요.
 
 
 
4. Litany of Defiance
 
전설특성이 사라짐으로 인해 벡싱블로우와 스위핑컷을 크리티컬 적중시켰을시
 
적에게 도트식으로 중첩되는 어글효과가 사라졌습니다.
 
예전엔 탱하면서 두 스킬이 크리뜰때마다 어글더먹을수 있어서 기뻤던 재미를 사라지게 만들었군요.
 
이 스킬도 활용도가 무척떨어진 반 고인 스킬이 되버렸네요.
 
 
5. Retaliation , Whirling Retaliation
 
제가 게임하던 75렙 만렙 당시에도 그랬던 것이긴 합니다만,
 
예전엔 쳐내기 반응이 뜬후 Retaliation 을 사용해야  Whirling Retaliation 을 사용할수 있었죠
 
스킬 전,후의 딜레이가 거의없는 Retaliation을 이용해 연타를 먹이며 스킬을 쓰던 짜릿함은 없어지고
 
이제 Retaliation 은 반 고인 스킬이 되어버렸습니다.
 
왜냐면  Whirling Retaliation 을 사용하려면  Retaliation 을 사용하지 못하기때문이죠.
 
 
7. 지휘 어글버그
 
지휘가 강제도발을 한번 사용하면
 
무슨수를 써도 수호자는 어글을 가져오지 못합니다.
 
지휘가 강제도발스킬을 다시한번 사용해야 수호자에게 어글이 가는 아이러니한 상황이죠
 
버그인듯 싶습니다만 업데이트가 된지 꽤 오래된걸로 알고있는데 왜 안고치는지 의문입니다.
 
 
8. Shield-taunt
 
쓰레기 스킬이 되어버렸습니다.
 
예전에 방패를 탕탕 튀기며 몹들을 도발하던 재미가 사라졌군요.
 
이유는 타겟이 5마리밖에 되질 않습니다. 5마리 이하의 몹들을 탱할땐 여전히 유용하긴 합니다만.
 
예전엔 막기반응이 뜨고 Litany of Defiance 사용후 바로 사용가능 했지만
 
이제는 막기반응이 뜨고 Shield-swipe 이라는 단일대상에 모션긴 스킬을 사용해야 사용가능합니다.
 
이스킬을 써서 어글먹을바엔  벡싱블로우, 스위핑컷, 워챈트 스킬이 대상도 더 많고 데미지 까지 주기때문에
 
위 3가지 스킬을 쓰는게 낫습니다. 따라서 쉴드타운트는 사실상 쓰레기 스킬이 되었습니다.
 
 
 
 
 
 
쓰다보니 열이 더받는군요.
 
이외에도 더 많지만 오늘은 이만쓰겠습니다.
 
6인던 안만드는것, 인던 난이도가 너무 쉬운것 등등은
 
말해야 입만아플거 같군요.
 
 

Lindviore님의 댓글

Lindvior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게임난이도가 쉬워진 것에 더해 캐릭터 난이도가 쉬워졌다는 말씀이군요...

수호도 이제 손을 덜 타는 캐릭터가 된것인가

그냥님의 댓글

그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캐릭만들때 클래스 특성을 보면 수호는 난이도 쉬움으로 되어 있습니다.

게임 제작사 입장에서는 수호만 집중해서 달리는 사람을 위해 손이 많이 가게 하는 것 보다
쉽게 만들어서 다수를 끌어들이는 것이 더 이득 아닐까요?

클래스 이것 저것 번갈아 달리는 저의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내려가서 오히려 좋더군요.

플라비오님의 댓글

플라비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여러케릭 중에서 수호를 가장 아끼는 유저 입장에서 보면 정말 캐논이의 말에 200%공감...;;
수호의 재미는 정말 어려운 인던이나 레이드에서 같은 파티원들을 보호하면서 잘 리딩해서 클리어 하는 재미와 그 속에서 스킬과 컨트롤의 손맛인데 정말 이번 업뎃 이후로 그런 손맛과 쾌감은 정말 다 사라진듯...
재즈 말처럼 요즘엔 그러한 스트레스를 에텐에서 푸는 방법 밖에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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