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가르스 > 인스턴스 던전공략


작성일 : 10-03-28 15:14 / 조회 : 3,136

우루가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공략 출처 : 게임메카 (gamemeca.com)



우루가르스는 앙그마르의 가장 깊숙한 곳, 카른 둠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야외 인스턴스이다. 우루가르스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루넨딘에 위치한 카른 둠 관문을 통과해야 하는데 이곳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영웅담 제7권 8장을 완료한 뒤 획득할 수 있는 카른 둠의 열쇠를 소유한 대원이 한 명이라도 있어야 한다. 타르문 수르사 마을에는 캠프와 귀환지가 있으므로 원정대원들을 소환하거나 귀환지로 지정할 수 있다.
참고로, 우루가르스 내부에서 패배하면 바로 우루가르스 입구에서 부활하게 되므로 재정비가 용이하다.



입구로 진입하면, 우루가르스의 상층에서부터 시작하게 된다. 우루가르스는 상층과 하층의 복층으로 이루어진 인스턴스이므로 지도를 볼 때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것이다.
지도에 경로를 표시한 화살표 중, 옅은 색깔의 화살표는 입구에서 이어지는 상층의 경로이며 짙은 색깔의 화살표하층으로 내려간 뒤 진행하게 되는 경로를 표시하고 있다.
`우루가르스의 사악한 우상` 업적 달성을 위한 우상은 모두 하층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상층에서 헤매지 말자.



- 상층
입구로 진입하여 조금 앞으로 가게 되면 좌우 그리고 정면의 다리 이렇게 세 갈래의 길이 나오는데, 좌우에는 각각 소르그란크&부르즈필 형제와 두시칼이 있다. 녀석들을 처치한 뒤, 정면의 높은 다리를 건너면(여기에서 종종 아래로 추락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할 것) 교각 건너편 아크루르가 있는 방으로 들어갈 수 있다.
아크루르가 서 있던 계단을 바라보고 좌측이 루그리엔의 둥지 방면이며 우측의 쪽방으로 들어가면 우루가르스 하층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다.
- 하층
하층에서는 몹들의 애드에 주의하면서 전진해야 한다. 전투 도중 도망가는 녀석들을 놓치게 되면 더 많은 몹들을 달고 되돌아 오게 되므로 절대 도망가도록 놔두지 말자.
`북부의 사악한 우상` 업적 달성을 위한 우상들이 하층 곳곳에 놓여있는데, 이 우상들은 가까이 가면 상당한 공포가 들어온다. 자칫 근처에 오래 있다가는 벌벌 떠는 캐릭터를 볼 수 있으므로 업적을 완료하고 나면 빠르게 그 근처에서 벗어나자.


- 소르크란크 & 부르즈필 (정예, 공포 없음)
소르크란크와 부르즈필을 함께 상대해야 한다. 메인 탱커 외의 서브 탱커가 남은 한 녀석의 어그로를 잡고 침착하게 점사하다보면 어렵지 않은 보스들이다. 소르크란크의 사기는 9,400 부르즈필은 9,000이다.
- 두시칼 (정예, 공포 없음)
고르소르그 트롤들의 우두머리인 두시칼은, 주변 정리를 충분히 하지 않고 공격을 시도할 경우 인식 범위에 있지 않던 트롤들까지 전부 대장을 보호하기 위해 달려오는 사태를 맞이하게 된다. 따라서, 두시칼을 풀링하기 전에 반드시 주변에 있는 모든 트롤들을 전부 처치한 뒤 전투를 벌여야만 한다. 트롤답게 맷집이 좋으며(사기 30,000) 주변 트롤들을 애드시키는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어렵지 않은 상대이다.
- 아크루르 (최정예, 공포 약간)
고블린 우두머리 아크루르는 하층으로 내려가는 길목을 지키고 있다. 여기서부터 공포 수치가 들어오므로 이때부터 미리 에델하른의 축복 물약을 먹어두는 것도 좋다. 아크루르의 사기 수치는 두시칼과 동일하게 30,000.
- 루그리엔 (막강, 공포 +5)
여왕 비룡 루그리엔은 공포 수치 때문에 특히나 힘든 상대이므로, 반드시 에델하른의 축복 물약 등을 통해 희망 수치를 확보한 뒤에 전투에 임하는 것이 좋다. 루그리엔을 불러내기 위해서는 둥지 내에 있는 새끼 불꽃비룡들을 전부 처치해야 하며, 마지막 새끼 불꽃비룡을 처치하면 루그리엔이 등장하게 된다. 만약, 루그리엔과의 전투 중 전멸하여 재도전할 때에는 새끼 비룡 한 마리가 리젠 되어 있고, 이 녀석을 처치하면 루그리엔과 다시 싸울 수 있으므로 참고하자. 루그리엔의 사기는 45,000.
루그리엔의 둥지 한쪽 구석에는, 최종 보스 라그마스 앞으로 곧장 갈 수 있는 지름길로 통하는 문이 있다. 이전에 라그마스를 잡았던 원정대라면 라그마스에게서 획득한 열쇠로 문을 열고 라그마스 앞으로 바로 갈 수도 있다.



- 그리샤크룸 (최정예, 공포 없음)
하층 내려가는 길목에 있는 오크 네임드 그리샤크룸이다. 최정예 급이지만, 들어오는 공포 수치가 없어 상대적으로 쉽게 상대할 수 있는 보스이다. 사기는 21,192.
- 람카른 & 아스푸크 (최정예, 람카른=공포 없음, 아스푸크=공포 약간)
와르그 조련사 아스푸크를 처치하려면, 먼저 와르그 대장 람카른을 처치해야 한다. 와르그들이 모여있는 우루가르스 굴 가장 안쪽에 람카른이 있으며, 전투 시 상급 와르그 두어 마리가 함께 달라붙는다. 따로 들어오는 공포 수치는 없지만 지속적으로 사기를 깎는 공포 디버프를 사용하므로 음유시인은 해제에 신경 쓰도록 하자. 사기는, 람카른이 20,000 아스푸크가 31,000 이다.
람카른을 처치하면 아스푸크가 등장하고 곧바로 전투로 이어진다. 아스푸크는 약간의 공포가 들어오지만, 그리 어려운 상대는 아니다.
- 그루글로크 (최정예, 공포 +5)
다리를 건넌 뒤 라그마스 앞으로 가는 광장에서 좌측으로 들어가면, 그루글로크가 있다. 그루글로크의 사기는 36,000이며 여기까지 온 원정대라면 반드시 처치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그루글로크를 잡아야만 여왕 비룡 루그리엔의 둥지 옆에 있는 샛길의 문을 열 수 있는 열쇠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모르스랑 (최정예, 공포 +5)
모르스랑의 사기는 30,000. 역시 에델하른의 축복 물약은 필수!
- 라그마스 (막강, 공포 +5)
드디어 최종 보스 라그마스이다. 라그마스의 사기는 43,000 이다.



공략 출처 : 게임메카 (gamemeca.com)
반지온 (반지의 제왕 온라인) - 북미서버 한국 유저 커뮤니티 BANJION.COM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