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5 팡고른능선 > 인스턴스 던전공략


작성일 : 11-12-22 11:24 / 조회 : 3,342

업데이트 5 팡고른능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elcadr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업데이트 5 인던 팡고른능선
Posted Fri, Dec 16, 2011 by gunky
LotRO's Update 5 3-Man Instances: Fangorn's Edge
 
갈트래브에 있는 경매장앞에 메번과 그윈을 찾아서 그윈 퀘를 먼저하고 메번에게 말을 걸면 직접
Ox-clan Merchant Camp로 옮겨간다. 안드라스에게 말을 걸어 퀘를 받자. Sigil of Orthanc를 주는 데 캠프위에 있는 원형의 대장간에서 시질을 클릭하면 Orthanc Sigil-fragments를 준다.
Fangorn's Edge - Ox-clan Merchant Camp
 
시질프래그먼트를 excellent necklaces로 바꾼 다음 점차적으로 등급을 올리면 탑기어 금색장비들을 구할 수 있다. 
 
여기에는 클래스트레이너들이 있는 데 새 장비셋을 교환 해준다. 각 클래스에는 6셋이 있는 데 3 보라 "인던" 셋과 3개의 청록 "레이드" 셋이 있다.  
 
음유는 "Resolve"셋을 차면 Soliloquy of Spirit
50% 힐보너스를 받고  "Warrior-skald" (Warrior-skald trait line) 셋을 차면 Cry of the Valar 쿨을 줄이고 "Song-protector" (Protector of Song trait line) 셋을 차면 Gift of the Hammerhand 쿨을 줄인다.  
 
6셋을 다 가지려면 5개 레이드선행을 다 완성해야 한다.
 
팡고른 능선
이 인던은 나무를 불과 오크도끼에서 구해야 하는 것으로 엘프도 들어가기 무서워하는 팡고른 숲이다. 처음 마주치는 것이 팡고른 숲으로 가는 절벽길로 우룩, 와르그레이더, 트롤들이 경계를 서고 있으므로 이들을 모두 죽이기는 힘들기 때문에 피해가야 한다. 경계그룹들 사이로 빈틈이 보이면 기다렸다 잽싸게 빠져나가는 형식을 취해야 한다. 마치 frogger (개구리 아케이드게임)같이 플레이해야 한다.
 
Fangorn's Edge - crossing the highway냥꾼 ' Find The Path, 지휘 ' Make Haste, or Destiny perk, 이차모닝커피 같은 것을 써서 재빠르게 움직여야 한다. 
 
냥꾼 Find The Path, +6% 모닝커피 +10%, Fleetness +10% 하면 비전투스피트 +41%(?)가 10초 지속된다.  게다가 지휘 빨달까지 있으면 더 빠르다. 이는 브리말보다 더 빠른 상태가 된다.
 
여기서 처음 길에 있는 트롤을 죽이면 Thoroughbred 선행을 하게 되고 씰을 4개 얻게 되니 잊어버리지 말자.
 
하이웨이를 통과하면 몹 4그룹을 맞게 되는 데 와르그레이드 몇쌍과 오크 6-8마리 정도의 그룹 그리고 휴오른을 공격하는 그룹을 보는 데 나무들을 공격하는 것들이 좀 사납다. 모든 휴오른을 살리게 되면 티어 2가 완성된다.
 
원정대원은 광역공격을 해야 하고 휴오른을 공격하는 모든 몹들을 당겨야 한다. 티어 2는 휴오른들이 빨리 움직이기 때문에 힐러가 오크들에게 공격받는 휴오른에게 힐을 줘야 할지도 모른다.
 
밑으로 내려간 다음 2차 하이웨이을 건너 잠자는 와르그 라이더들을 만나게 되는 데 오른쪽으로 크게 피하면서 돌면 잡지않고도 통과할 수 있다.
Fangorn's Edge - Undurz
 
마지막 공터에 도달하면 숲을 청소하는 움직이는 제재소를 보게된다. 첫보스인 Undurz가 중간에 있다. 4 휴오른들을 공격하는 애드몹들을 불러낸다. 이 휴오른들을 살려야 한다. 탱은 보스를 맡고 DPS는 애드몹들을 잡는다.
 
휴오른들은 1-2마리 애드몹들은 잡을 수 있으나 그보다 많으면 죽는 다.
가끔 보스를 휴오른가까이로 카이팅해서 휴오른들이 뿌리스파이크 공격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러나 모든 애드몹들이 죽으면 나무들은 다시 휴면기로 들어가기 때문에 애드몹이 다죽은 다음 보스를 나무로 카이팅해봐야 소용없다.
 
Undurz가 이차적으로 공격하는 대상을 조심해야 한다. 공격은 시작이 길고 중단이 가능하나 공격이 세다. 주로 경갑이나 평갑의 DPS 즉 냥꾼이나 룬술이 주 공격대상이 된다. 특히 휴오른들을 공격하는 우룩이 나왔을 때 힘든데 우룩들이 꽤 긴 원거리공격을 하기 때문이다. 이를 막는 방법은 탱이 시작시기를 보고 있다가 매번 중단시키는 방법밖에 없다.
 
보스가 죽더라도 엔트들을 피해야 한다. 왜냐하면 앤트는 오크인지 원정대원인지를 구분못하기 때문이다.
 
Fangorn's Edge - battling ents
 
탱은 엔트와 트롤의 어그르를 댕기면 조절곤란하게 되니까 범위공격은 하지 말아야 하고 힐러가 죽지 않도록 엔트다리 사이로 애드몹들을 당겨야 한다. DPS는 오크들을 당기고 힐러에게 몹이 애드되지 않도록 한다.
 
몇분뒤에 세마리의 불타는 듯한 트롤이 들어온다. 엔트들은 다시 트롤에 신경쓰게 되고 탱은 트롤 3마리를 당기고 DPS는 그 중 한마리 트롤에 공격을 집중한다.
 
엔트들이 트롤은 탱하게 놔두면 엔트들에 의하여 자리묶기기가 되어 풀링을 해도 당겨오지 않는 다. 냥꾼들은 있는 힘껏 Burn Hot을 사용하여 어그로 걱정없이 공격할 수 있다. 대신 어그로를 먹고 있던 엔트가 죽으면 어그로가 공격하는 DPS에게 옮겨가므로 조심하자. 엔트가 살고 트롤이 죽으면 근처있는 트롤로 공격하면 된다.
 
이 인던에는 여러가지 선행이 있다. 엔트 한마리 살고 트롤 다 죽이기, Undurz죽이고 휴오른 다죽고, 엔트와 휴오른 다 살리기 등등이 있다.
그런데 모든 엔트가 다 죽으면 전투는 다시 리셋된다.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