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기술 입문하기 > 생산기술포럼


작성일 : 10-11-20 13:30 / 조회 : 5,096

생산 기술 입문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튜토리얼 과정(영웅담 `시작 퀘스트` 모두 클리어)을 모두 마치고 레벨 5가 되면 생산 기술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생산 기술 전문가들이 모여있는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생산기술 훈련전문가 NPC에게서 본격적으로 생산 직업에 입문할 수 있습니다. 생산기술 훈련전문가 NPC는 생산 직업을 새로 배우거나, 변경할 경우 만나야 하는 NPC이므로 반드시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단, 생산 직업을 변경할 경우 그 이전의 생산 경험치는 모두 초기화됩니다.

생산을 위해서 필요한 것을 크게 나누면 생산 도구, 장소, 재료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조건이 갖추어진 상태에서 생산 기술을 사용하는 것으로 숙련도를 올리게 됩니다.

종류

특징

입수 방법

생산 도구

캐릭터에 장착해야 생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처음 생산 직업을 배우거나 변경할 시 연습용으로 지원해준다. 좀 더 좋은 질의 생산 도구는 배급원 NPC에게서 구매가 가능하다.

생산 시설

해당 시설의 근처에서 생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생산 직업 NPC의 근처에서 주로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이들의 근처가 아니더라도 마을이나 필드의 곳곳에 존재한다. 미니맵의 노란색 모루 아이콘이 이러한 장소를 뜻한다.

재료

생산 기술에 직접적으로 소모되는 자원

채집형 전문 기술로 제작에 사용할 수 있게 가공된 재료가 대부분이다. 그 외에 들어가는 제조법과 부수적인 재료들은 초보 기술자들이 판매한다.

 

생산 직업이란 채집과 제작 기술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특이한 형태의 전문기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지의 제왕 온라인에는 총 7가지의 생산 직업이 존재합니다. 하나의 생산 직업에는 3가지의 채집/제작 기술이 조합되어 있습니다.

1순위: 주요 기술

생산 직업이 주로 사용하게 되는 전문 기술입니다. 생산 직업의 명칭은 이 주요 기술에 기인합니다. 제작형 기술이 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순위: 보조 기술

주요 기술을 보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기술이 이곳에 해당됩니다. 주로 채집형 기술이 이 분류에 속합니다.

3순위: 거래용 기술

주요/보조 기술과 무관한 기술입니다. 자신의 생산 직업에 직접적인 영향은 가지고 있지 않지만 부수적인 수입(유저간 재료의 공급)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생산 직업

채집/제작 기술

설명

방어구제조가

주요기술

금속대장

보조기술

채광

거래용

재봉

방어구제조가는 다양한 종류의 갑옷을 제작할 수 있지만 특히 무거운 갑옷과 방패 제작이 특기입니다. 유능한 광부와 제련공은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금속을 조달하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가죽 갑옷과 천갑옷을 제작할 수 있지만 작업에 필요한 무두질이 끝난 가죽을 구해야만 합니다. 무거운 갑옷과 방패에 의지하는 사람에게 최적의 선택입니다.

탐험가

주요기술

재봉

보조기술

채집

거래용

채광

탐험가는 한 곳에 머무르지 않고 살아가며 돌아다니다가 획득한 어떤 자원이라도 활용해서 가죽 갑옷과 의복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탐험가는 가죽, 목재, 금속 등의 모든 재료를 채집할 수 있습니다. 그때문에 탐험가는 경갑이나 평갑을 즐겨 착용하는 사람이나 자원 채집을 전문적으로 하고 싶은 사람에게 최적의 선택입니다.

무기대장이

주요기술

무기대장

보조기술

채광

거래용

목공

무기대장가는 필요한 모든 무기를 제작할 수 있으므로 검을 사용하는 이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무기대장가는 채광과 제련에도 숙달되어 있지만 활이나 창 같은 것을 제작하려면 사용할 나무를 구해야만 합니다.

장신구세공사

주요기술

보석세공

보조기술

채광

거래용

요리

장신구세공사의 주기술은 보석세공이며 이를 이용해 아름다우면서 실용적인 지팡이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직업에 필요한 귀중한 금속과 돌을 채집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에 필요한 긴 시간을 생각하면 장신구세공사가 영양이 풍부한 식사를 준비하는데 상당한 소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무엇보다 다행한 일입니다.

자작농

주요기술

요리

보조기술

농사

거래용

재봉

근면은 그 자체로 영웅적인 특징이며, 자작농은 근면한 노동자가 이 세계의 생활을 책임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자작농은 대지의 소금과 같은 존재이며 천부적인 기술을 활용해 땅을 경작하고 음식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또한 가죽 갑옷과 의복을 제작할 수도 있지만 물건을 제작하려면 가죽이 필요합니다.

나무꾼

주요기술

목공

보조기술

채집

거래용

농사

나무꾼은 중간계에서 으뜸가는 궁수들이며 나무로 뛰어난 무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나무를 채집하고 취급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식물과 자연에 대한 지식으로 인해 천부적인 농부이기도 합니다. 나무꾼은 자신들만의 강력한 활을 제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최적의 선택입니다.

역사가

주요기술

학문

보조기술

무기대장

거래용

농사

역사가는 고대 지식을 조사하고 자신의 발견을 동료들이 이점을 발휘하는 데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학문을 탐구합니다. 또한 땅을 경작하는 보다 실용적은 재능을 갖고 있으며 자신들이 연구하는 역사에서 매우 자주 언급되는 검을 단조할 수 있습니다.

 

1. 순수 제작 기술

[금속대장]

보유 직업: 방어구제조가(주)

필요 도구: 대장장이 망치
필요 시설: 용광로

방패, 중갑, 고품질의 도구를 제작하는 기술입니다. 도구를 만들 때는 보통 부수적인 재료가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방어구는 충분한 양의 금속 괴만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금속대장과 가장 가까운 보조 기술은 [채광]입니다.

 

[재봉]

보유 직업: 탐험가(주), 방어구제조가(거), 자작농(거)

필요 도구: 재봉 도구
필요 시설: 작업대

천 방어구와 가죽 방어구를 모두 제작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천감과 가죽류이며, 그중 가죽의 경우는 몬스터들이 드랍하지만 [채집]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재봉에 사용할 수 있을만한 재료로 가공할 수 있습니다.

 

[금속무기 제조]

보유 직업: 무기대장가(주), 역사가(보)

필요 도구: 대장장이 망치
필요 시설: 용광로

금속으로 만들 수 있는 무기들을 제작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무기를 제조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금속이 필요한 법입니다. 상점에서는 금속을 팔지 않으므로 직접 [채광]해야 하지만, 이 기술이 없는 생산 직업의 경우에는 유저들이 경매장에 올린 재료를 구해야만 합니다.

 

[보석세공]

보유 직업: 장신구세공사(주)

필요 도구: 보석세공 도구
필요 시설: 작업대

아름다운 물건을 창조한다는 것은 적군에 대항하는 행위와 같습니다. 보석세공은 공포를 막아주는 반지, 목걸이 등을 제작할 수 있으니 말이죠. 보석세공 역시 주요 재료는 [채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괴가 쓰인다는 것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공]

보유 직업: 나무꾼(주), 무기대장가(거)

필요 도구: 목공 도구
필요 시설: 작업대

목공은 천연 그대로의 재료를 이용하여 다양한 근거리, 원거리 무기로 만드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자신의 무기를 자급자족하고자 하는 사냥꾼에게 가장 알맞은 기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목공에 사용되는 재료는 주로 [채집]기술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2. 채집+제작 복합 기술

[요리]

보유 직업: 자작농(주), 장신구세공사(거)

부가 기술

농작물 추적: 활성화하면 근처의 농작물이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10초

필요 도구: 요리 도구
필요 시설: 오븐

간단한 아침 식사부터 성대한 진수성찬까지 제작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만들어진 음식은 짧은 지속 시간이지만 아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요리는 특이하게 재료를 구애받지 않습니다. 농작물 추적 기술을 이용하여 지역 곳곳에 숨겨져있는 식재료들을 찾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농사]

보유 직업: 자작농(보), 나무꾼(거), 역사가(거)

부가 기술

농작물 추적: 활성화하면 근처의 농작물이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10초

필요 도구: 농기구
필요 시설: 작업대, 야채 농장

농장에 있는 식재료를 채집하거나, 반대로 빈 야채 농장에 씨를 뿌려 농작물을 경작할 수 있습니다. 농사 기술 역시 요리와 마찬가지로 농작물 추적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씨앗과 비료를 이용해 원하는 장소에 원하는 종류의 작물을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학문]

보유 직업: 역사가(주)

부가 기술

유물 추적: 활성화하면 근처의 유물이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10초

필요 도구: 학자 돋보기
필요 시설: 거대한 도서관(어려운 작업의 경우만)

학문 스킬로는 다양한 두루마리, 물약, 염색약, 그 외의 유용하고 신기한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배우게 되면 유물 추적 기술도 함께 배우게됩니다. 학자가 쓰는 재료들은 대부분 고대 유적 근처에 있는 유물들에서 얻어집니다. 이런 재료들은 인간형의 적들에게는 보물로 보이기 마련입니다.

 


3. 순수 채집 기술

[채광]

보유 직업: 방어구제조가(보), 무기대장가(보), 장신구세공사(보), 탐험가(거)

부가 기술

광물 추적: 활성화하면 근처의 광물이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10초

필요 도구: 채광 곡갱이
필요 시설: 화덕, 모닥불

지면 위로 들어난 구리, 주석 등의 광물을 채집하는 기술입니다. 채광 기술을 배우게 되면 광산 추적 기술도 함께 배우게 됩니다. 채광으로 모은 광물들은 제련 제조법을 이용해 괴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어낸 재원들은 금속대장, 금속무기 제조, 보석세공등의 재료로 주로 사용됩니다.

 

[채집]

보유 직업: 탐험가(보), 나무꾼(보)

부가 기술

목재 추적: 활성화하면 근처의 나뭇가지가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10초

필요 도구: 채집꾼 도끼
필요 시설: 작업대

지면 위에 떨어져있는 나뭇가지나 목재들을 채집하는 기술입니다. 채집 기술을 배우게 되면 목재 추적 기술도 함께 배우게 됩니다. 채집으로 모든 재료들은 가공 제조법을 이용해 다루기 편한 목재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죽을 쓰기 좋게 가공하는 기술도 채집만이 가진 특기입니다. 이렇게 얻어낸 자원들은 목공과 재봉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출처 : 반온메카

반지온 (반지의 제왕 온라인) - 북미서버 한국 유저 커뮤니티 BANJION.COM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