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기술 조합에, 어서오세요! > 생산기술포럼


작성일 : 10-03-27 17:21 / 조회 : 4,182

생산 기술 조합에, 어서오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MMORPG의 게이머들이 할 일은 피에 젖은 전투와 내일을 알 수 없는 모험... 뿐이 아닙니다. 모험가와 영웅들은 평범한 상인들이 파는 물건 따위에는 눈길도 주지 않는 법, `우리가 사용할 무기와 방어구는 우리가 만든다` 라는 것은 오늘날 MMORPG의 철칙과도 같습니다.

반지의 제왕 온라인도 그 예외가 아니어서, `생산 기술`이라는 이름으로 플레이어가 게임 내 아이템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모리아에서 달라지는 생산 기술 시스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오리지날 `앙그마르 제국의 그림자` 버전에서는 수습, 숙련, 전문가, 장인을 거쳐 거장까지 숙련을 올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숙련을 올리기 위한 수단은 생산 기술별로 조금씩 다르며, 그 부분은 반지메카의 퀘스트 카테고리 중 `생산 기술별 퀘스트`에서 별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장팩, `모리아의 광산`에서 플레이어들은 거장 단계를 넘어 궁극(Supreme)의 숙련 단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생산 거장(Craft Master) NPC가 세계 곳곳에 추가되었으며, 생산 기술이 거장의 단계에 도달한 플레이어들은 이들로부터 궁극의 기술자가 되기 위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궁극 단계가 되는 방법은 의외로 아주 간단합니다. 생산 거장 NPC를 방문하여 퀘스트를 받으면 생산 기술 지침서를 받게 되고, 이 지침서를 읽기만 하면 곧바로 퀘스트를 완료하면서 궁극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사용) 생산 기술의 숙련 단계가 5단계로 오릅니다.

 

지침서를 읽고 퀘스트를 완료하면 궁극(Supreme) 단계의 생산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기본 레시피 외에 보다 수준 높고 쓸모 있는 레시피를 습득하려면 생산 조합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확장팩, `모리아의 광산`에서는 각 생산 직업별로 생산 조합(Guild)이 존재합니다. 조합에 가입하려면, 먼저 가입하고자 하는 조합의 생산 기술을 전문가 단계까지 성장시켜야 합니다. 숙련이 전문가 단계에 도달하면 중간계 각지에 있는 조합 전문가(Gulid Trainer)로부터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장인을 넘어 거장 단계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생산 거장(Craft Master)에게 퀘스트를 받아 궁극의 기술자가 될 수 있습니다. 생산 조합에서는 보다 다양한 종류의 궁극(Supreme) 단계 레시피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Point. 조합의 가입은 전문가 단계에 도달하기만 하면 가능하므로 가능한 빨리 가입하여 해당 조합의 평판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생산 조합은, 기술 당 한 군데 밖에 가입할 수 없으니 조합에 가입할 때에는 신중히 해야합니다. 만약 자영농 생산 직업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라면 요리/재봉 두 가지의 조합 중 한 곳에 가입할 권한이 있습니다. (※농사는 별도의 생산 조합이 없습니다.)

이 때, 만약 요리 조합에 들기로 결정하였다면 재봉 조합에는 들 수가 없습니다. 만약 재봉 조합에 새로이 가입하고자 한다면 기존에 요리 조합에서 올렸던 평판이나 획득한 레시피들을 모두 잃어버리게 되니 주의하세요.

 

 

 

각 생산 조합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조합은 총 7개가 있으며, 농사/채광/채집의 기초 생산 기술은 따로 조합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조합은 가입하지 않은 비조합원에게도 언제나 열려 있으므로, 방문을 통해 보상템을 미리 확인한 뒤 가입하는 것도 팁입니다.

 

 

 

 

 

 

조합에 가입하고, 조합 건물로 들어가면 세 명의 NPC를 만날 수 있습니다.

조합 지도자

평판 아이템을 반납하여 평판을 올립니다.

조합 제조법 상인

평판 아이템 제작용 레시피를 구입합니다.

조합 보상 상인

평판 보상 아이템 레시피를 구입합니다.

 

조합에서 할 일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조법 상인에게 레시피 구입 제작 지도자에게 반납 평판 획득  보상 구입

 

제조법 상인이 판매하는 레시피는, 제작후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형태의 평판 아이템을 제작합니다. 평판 아이템은 1회 제작 후 재사용 대기시간이 끝날 때까지 다시 제작할 수 없습니다.

그 자체로는 어디에도 이용할 수 없고, 오직 조합의 지도자에게 반납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합 평판 아이템을 레시피를 통해 배우면 자신의 생산 기술창의 숙련 단계 탭 내부에 별도의 카테고리에 등록 됩니다. (ex. 요리사 조합)




 

글: 게임메카 시혼(sihon@gamemeca.com)
 

반지온 (반지의 제왕 온라인) - 북미서버 한국 유저 커뮤니티 BANJION.COM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