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결제 취소하려고 하는데요 > 묻고답하기


작성일 : 11-03-01 19:54 / 조회 : 1,970

자동결제 취소하려고 하는데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역의불꽃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http://banjion.com/bbs/board.php?bo_table=tip&wr_id=56


이 글에 나와있는 방식대로 안되는거 같네요..

취소방법이 바뀐거 같네요

혹시 어떻게 취소하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그리고 만일 취소안되면 체크카드에 돈 안넣어놓으면 결제가 안되니까 취소될텐데

그럼 다음에 다시 vip 하고 싶으면 다시 팩스보내서 카드 재등록 해야하나요?


대머리드워프님의 댓글

대머리드워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이미 취소 되었습니다^^;

저기 보시면 Expiration Date 라고 나오지요?
4월 11일에 만료된다는 말입니다.

지금은 저기 나오는 말이 바뀌었고 며칠남았는지도 안나오더군요.
그래도 취소 방식은 똑같습니다.

대머리드워프님의 댓글

대머리드워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그리고 자동 결제 취소하는 순간 이미 카드등록은 취소됩니다.
(또한 체크카드에 돈 안넣어도 취소되지요)

마이어카운트에 정보는 나올 것이나 비활성화(=취소) 상태라
그 상태로는 카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차후에 VIP나 TP 결제를 하시려면 새로 카드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어려운 거 아닙니다 +.+  그냥 카드등록 포함되어 있는 양식으로 적어서 팩스 보내세요.

서역의불꽃님의 댓글

서역의불꽃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엥... 대머리드워프님 그러면 지금 저 상태에서 체크카드 계좌에 돈을 충분히 넣어놓아도 4월 12일에 자동결제가 되지 않는다는 말씀이신가요?

대머리드워프님의 댓글

대머리드워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예 자동결제 취소 상태입니다.
자동결제 상태에서는 만료일이라고 나오는 게 아니라 다음 결제일 이라고 나옵니다.
자동결제 중이면 오른쪽 하단에 업그레이드 나우! 이 말도 안뜨지요.

카드등록도 자동결제 취소와 동시에 취소 상태입니다.

서역의불꽃님의 댓글

서역의불꽃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이상하네요 전 분명 vip용 카드등록 양식작성해서 보냈고 3개월 결제방식으로 해서vip가 되었는데 그러면 자동결제가 되는게 아닌가요? 카드등록해서 vip된다음에 티피 추가구매 제외하고는 터바인에 뭐 보낸것도없는데 왜 이런가요..

대머리드워프님의 댓글

대머리드워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자동결제 취소는 온라인에서 하는겁니다 원래^^;
뭐 따로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VIP 결제도 사실 온라인에서 가능합니다)

링크에 취소 방법 나온 거 따라 하셨지요?
그거 따라하면 그냥 아이콘 두번 찍으면 바로 취소됩니다.

음? 설마 취소 안했다고 말하고 싶으신 건 아니시지요?
설마 이것도 바뀐건가.. 바뀌었어도 취소 하는 곳이 안나올리가 없는데 원상태면..

서역의불꽃님의 댓글

서역의불꽃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말하고 싶습니다만요...
자동결제 취소 가이드 읽고서 따라해보려고 마이어카운트 로그인해서 보니까 저렇게 되어있어서 당황리에 글올린 겁니다...

대머리드워프님의 댓글

대머리드워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흠 이상하네.. 분명 현재 취소상태 같은데요.

예전에 실수로 클릭 한번 하셨어도 바로 취소되었을 수 있습니다.

다른 VIP 분들 마이어카운트 메뉴 확인 한번 해주시죠.
전 지금 다시 프리미엄으로 바뀌어서 정확히 확인이 안되네요.
취소 안되었으면 이렇게 안나올텐데..

서역의불꽃님의 댓글

서역의불꽃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네.. 내일 한번 글올려서 물어봐야하겠네요
지금올리고싶어도 이만 들어가봐야해서 시간이 없네요ㅠㅠ
드워프님 상담 감사합니다. 매번 도움받네요 ㅋㅋ
안녕히주무세요

대머리드워프님의 댓글

대머리드워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흠 제가 저번 24일까지 VIP 였고 그러면서 취소 과정 체크해보고 예전과 같다고 한 거 였거든요.

취소상태에서 나온 화면이 바로 위에 저화면과 같았던 것 같은데요.. 맞을겁니다.

좀 불안하시면 일단 4월11일 까지 3만6천원 이상은 체크카드에 넣지 말아보시죠.
VIP 결제되어도 며칠 내라면 빼달라면 빼주긴 하지만요.

서역의불꽃님의 댓글

서역의불꽃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음...이상하네요 전 분명 자동결제취소가이드 읽고 따라해'보려고' 로그인했는데 저렇게되어있네요..
제 기억으론 분명 마이어카운트에서 취소한적이없는데 말이죠..

Ssamboo님의 댓글

Ssambo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자동결제를 해지 해도 카드등록은 취소가 되지 않더군요.
다만 온라인상에서 결제가 안되는 것일 뿐 카드정보는 남아있습니다.
캘리님의 도움을 받아 전화해서 다시 vip로 전환하였는데요.

다시 vip 가 되기 위해 확인하는 것(전화상담원이 물어본 것)은
카드번호 마지막 4자리와 빌링어드레스 이 두가지 뿐이었습니다.
본인 확인을 위한 절차였던 것 같습니다.

대머리드워프님의 댓글

대머리드워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카드 정보가 남아는 있어도 아무것도 안되는 상태가 바로 카드등록 취소상태입니다^^;

자동결제 취소 신청 그 즉시 ---> 카드등록 취소입니다.

무조건 팩스 보내거나 전화 걸어서 다시 카드등록 하여야 합니다.
(좀 정확히 말하자면 비활성화라고 해야 겠지만 무조건 팩스/전화 필요한 건 마찬가지)

힘들게 전화 안하셔도 됩니다 (ARS 연결 잘 안되면 연결음 듣다가 2~3 만원 그냥 빠집니다)
그냥 카드등록까지 같이 있는 양식으로 팩스 보내시면 됩니다.
팁게시판 가이드에 이와 관련된 내용도  적혀있습니다.

Ssamboo님의 댓글

Ssambo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카드등록 취소 상태라면,
카드정보를 상대방이 전혀 모르고 있거나 처음부터 다시 확인해야했지만,
카드번호의 구두로 마지막 4자리와 빌링어드레스만을 요구했고
역시 구두로 답했으며, 본인확인 용도로 물어본 것이고 정보를 확인하여 카드 결제를 전화상으로
해주었던 것입니다.

만약 제 카드가 완전히 취소 된 것이었다면, 카드번호를 처음부터 새로 불렀어야겠죠.
결제를 하기 위하여 CVV넘버나 유효기한조차 확인 안했는데
카드등록이 취소 되었다는 말씀은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한국과 미국은(또는 유럽을 비롯한 아시아 이외의 국가) 카드 결제 방식이 다른 것 때문에
한국 카드의 온라인 결재를 차단해 둔 것 같습니다.
온라인 결제 보안 방식의 차이에서 오는 문제 같은데요.
미국에서는 카드번호, 유효기한, CVV 넘버 만으로도  대금결제에 대한 보안이 매우 잘 이루어져있는 시스템인데, 한국의 경우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엑티브엑스 컨트롤을 거치지 않으면 온라인 결제의 보안에 매우 취약해진다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소비자 보호와 관련하여 거부된 경우가 아닌지 싶습니다.
이는 오프라인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구매자의 카드 보안에 얽히기 싫어합니다.
상점 같은 곳에서 카드로 결제할때 한국에서는 카드를 계산원에게 내밀지만,
외국의 경우 계산원은 상품의 바코드를 모두 찍으면 구매자에게 결제금액만 입력하여 카드 결제기를 건내게 되고 나머지 카드입력 및 승인과정은 구매자가 직접 진행하도록 되어있다고 하더군요.


저도 확실한 정보를 알고 도움을 드리고 싶지만, 어디까지나 그저 그럴 것이다...라는
생각이기 때문에 제말이 확실히 맞을것이란 확언은 못드리겠네요.
아무튼 도움되실만 한 것이 있으면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대머리드워프님의 댓글

대머리드워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예 쌈부님이 무엇을 말씀하고 싶어하시는지 압니다^^

제가 '카드등록 취소' 라는 말을 쓰는 이유는 이 경우에 보통 일반적으로 다른 분들이 쓰시던 말이고 또 직관적으로 이해하기도 쉬워서 그렇지요. 제가 쓴 가이드에는 아예 비활성화란 말도 처음부터 같이 언급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그걸 구분해도 우리나라에서의 결제 과정에서는 딱히 도움될 게 없네요;; 
어차피 팩스 아니면 전화를 해야하는데 그냥 처음 카드정보 있는 팩스 보내라
그러면 끝나거든요.

그러나 이걸 세세히 다 적게 되면 가이드가 아니라 논문 수준으로 복잡해 집니다.
그건 가이드로서의 본분을 상실할 뿐더러 따라하기도 어려워진다는;;

그래서 문제가 없도록 여러번 검토해서 최대한 간단하게 압축시킨 방법이 지금의
가이드입니다. 
지금 엄청나게 장황하게 쓰신 이 비활성화 카드 문제도 딱 한마디 '카드등록 있는 양식
적어서 팩스' 하면 끝납니다. 문제도 없고요^^

저도 자꾸 여러번 언급하고 하는 게 더 간단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함입니다.
전화하라고 하면 할 분이 몇 분 안계십니다;; 전화 연결도 상당히 어렵고요.

대머리드워프님의 댓글

대머리드워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카드 비활성화에 관한 쌈부님의 말씀은 일단 다 맞으신 말씀입니다^^

하지만 사전적인 정의로 '카드등록 취소' (이 말은 다른 분들이 많이들 먼저 쓰신 말이죠) 라는 말도 사용정지 상태도 '취소' 라는 말로 쓰이곤 하기 때문에 완전히 틀린 말은 아니고요^^;

그냥 적당히 알아만 들으면 될테니 적당히 섞어 쓰심이 ㅎㅎ



그리고 사실 이런 건 온라인 카드등록 되는 나라들에서는 온라인에서 카드정보 입력하면 끝나니까
문젯거리도 안됩니다. 간단하게 하도록 만든 온라인으로 안되니까 다른 방법을 짜내서
어떻게든 되게 하느라 골치아픈거죠;;

peter님의 댓글

pete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1년 4월 기준으로 F2P 하다가 VIP 결제 하신분들 직접연락해서 자동결제 푸셔야됩니다
그냥 두면 자동 결제 됩니다. 웹상으로 자동결제를 풀수 있는 항목자체가 안보여서 그냥 냅뒀다가 결제되더군요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