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직업이 플레이어의 손을 가장 많이 타나요 ? > 묻고답하기


작성일 : 14-02-18 22:04 / 조회 : 1,327

어떤 직업이 플레이어의 손을 가장 많이 타나요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알아야될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롤 하던 친구가 반온을 한다고 하는데 컨트롤이 힘들지만  숙련된 컨트롤을 보여준다면 강해지는 캐릭이 뭔지 궁금해 하네요. 반온에서 그런 캐릭터가 있나요?
ㅇㅇ

Ssamboo님의 댓글

Ssambo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반온에서는..
아직까지는... 모든 캐릭이 그러하다고 생각하네요.

다만 컨트롤을 잘 해서 강해지는 것의 대상이.. 본인이길 기대한다면, 아쉽구요.

컨트롤 능력과 센스는 파티플레이시 극명한 차이를 보입니다.
누가 컨트롤을 잘하는지 눈에 확 띄죠. 차이가 나도 너무 난다랄까요?

ex) 컨트롤 잘 못하는 인원들 집단에서 정원에서 한 명이라도 부족하거나 조금만 실수해도 전멸을 밥먹듯이 하는  6인 인던을 가정한다면,
어느클래스던 컨트롤+센스가 뛰어난 1~2명만 있다면, 나머지 인원들은 대충 놀아도 될 정도?

격한눈팅님의 댓글

격한눈팅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개인적으로 동일 제작사에서 만든 ddo 같은 게임이 손을 많이 타는 듯합니다.

반지는 처음 나올 때, 와우 타켓으로 나와서 라이트하다고 본 기억이 있습니다.

유유코님의 댓글

유유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현재는 좀 캐쥬얼해졌다고나 할까나? ;; 일단은 예전대비 잘하는 사람 못하는 사람 편차는 좀 줄었습니다. (없는건 아닙니다..)

보통 6인에서는 위에서 삼부님 말대로 전체적으로 1-2명만 잘하면 나머지는 그냥 설렁설렁해도 되는 레벨이구요...

레이드 기준으로는 파일럿의 영향을 타기 쉬운것이 탱커(특히 감시), 힐 룬술(딜 룬술은 파일럿보다는 트리+@면 그래도 비슷하게 나옵니다.), 현자(전체적으로 업무가 많습니다... 엠관리+디버프+딜), 탱(서브) 지휘(사실은 세팅을 이것저것 해주는 수고로움.. ㅠㅠ 다만 편하게 할려면 진짜 가장 편한 직업중 하나...)  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어느 직업이건 잘하는 분하고 못하는 분은 차이가 정말 나긴합니다만, 이게 드러날만한 곳은 이제 6인 단위에서는 별로 티가 안나는지라, 레이드가 아닌이상 아주 크게 빛나지는 않습니다.

레이드 다니시다 보면 상기 직업 이외 직업/역할에서도 개인별 차이가 나는지라, 아무래도 파일럿+직업을 맞춰줄려고 하고 싶죠. ^^: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