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나... 원문은 링크 참조하시구요. 6월 19일 업데이트 되어 주말동안 즐길 내역들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우선 테섭의 업데이트 내역은 본섭 패치 전까지 얼마든지 내용 추가 및 변경이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특별 변경 사항
서부 곤도르 지역은 터바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P2P 나 F2P 는 TP로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영웅담 4부는 Subscription status와 상관없이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
주말이벤트 적용하여 각종 경험치에 % 보너스 지급
클래스별 변화
전 직업 공통
직업별 주 스탯에 의해 영향받는 특성(Traits) 들이 좀 더 경쟁적이게 증가했습니다. (세졌다는 말임)
지휘의 Rallying cry가 다른 지휘에게 받았을 시 중첩이 되지 않던 버그를 찾아서 수정 - 가끔씩 낮은 효과가 높은 효과를 지워버리기도 했었는데 수정했다고 합니다.
도적
특성 - 새 특성 - Offer no tells (도박꾼, 파랑라인), 크리티컬 체인이 활성화 되었을 때 5% 미티(완화력) 보너스를 얻습니다.
특성 - 향상된 특성 - Roll the dice, 새 랭크포인트가 생겼고 투자시 5% 택티컬 데미지 추가 효과
특성 - 새 특성 - Sneak attack (고요한 칼날, 빨강), 은신 시 데미지 100% 증가 (대박임 이거... Feint attack 후 공격에도 적용 될것 같은데...)
특성 - 향상된 특성 - Strike from shadows, 은신 상태에서 공격시 크리확률 5% 증가가 10% 증가로 변화, 새로 생긴 랭크에서 포인트 투자시 크리 데미지 20% 증가
특성 - 새 특성 - Cover Your Tracks (예능 도적, 노랑 라인), 5% 최대 체력증가, 2.5%씩 물리 완화, 전략 완화 (미티) 증가
특성 - 향상된 특성 - Comedic Timing - 랭크마다 저항 관통이 2%에서 5% 씩 증가로 변화, 새랭크까지 포함하면 15% 관통 더 가능
이제부터 "Finish What you have Started" 클래스 업적시 Flashing blade와 더불어 A small snag, Quite a Snag, Exposed Throat, and Blind bet 스킬들도 가능
빨강 궁극기인 Coupe De Grace 가 Aim buff를 소모 판정 받지 않던 원인 버그를 찾아서 수정
지휘
위에서 언급한 렐링 크라이가 중첩되지 않던 것 수정, 그리고 약한 수준의 렐링이 더 좋은 렐링을 잡아먹는 것도 수정
쉴드 브라더 걸린 구성원이 맞았을 때 Exemplar 힐이 활성화 안되던 버그를 수정
Exemplar 힐 스킬 발동이 내부적으로 8초의 쿨을 가지고 있지만, 지휘 본인이 맞는 것과 쉴드 브라더에 의해 생성되는 것 쿨이 각각 돈다고함.
용사
True Heroics - 쿨다운을 2분으로 줄였습니다. (따라서 유산에 의한 변화는 최대 60초로 하향 먹였다고 합니다)
The Deed Heroic Resolve - 클래스 업적시 True heroic 750번 사용에서 50번 사용으로 수정 (ㅡ.ㅡ 무슨 스킬인지 몰라도 500도 아니고 50으로 줄인건...)
The Martial Champion
-Riposte damage 가 특성에 의해 랭크당 15% 증가에서 20% 증가로 변화했고 새로운 랭크에서는 Sweeping Riposte 라는 새로운 특성이 생김
Sweeping riposte - 20% 확률로 Riposte 대신 발동 가능하며 최대 3 타겟에게 데미지
-크리티컬 디펜스 특성이 퍼센트 기반 특성으로 변화
-Aggressive Exchange 특성이 티어1 마샬 챔피언 스킬트리로 이동
-새로운 특성 - “Quick with a Blade” Merciful Strike 가 최소 체력 요구 역치 없어짐
-Horn of Champions - 디버프 지속이 10초로 늘어남
The Berserker
-Hamstrung 스킬 사용시 맞은 대상에게 이펙트가 잘 표시되게끔 변화
-Set bonus Renewing Strikes - 발동 확률을 15%로 낮추었고 3% 최대 체력 회복으로 변화, 하지만 이제 모든 공격 연계시 터지는 것으로 변화
-Set bonus - Precise Strikes - 역시나 모든 공격 연계에서 적용 가능하게끔 변화
-새로운 특성 - Weapon master - 쌍수 무기 - 10% 데미지 , 3% Parry 확률 부여, 한손 무기 장착시 5% 공격 지속, 10% 크리 데미지 부여
-향상된 특성 - Merciful Minded - 최대 랭크시 Merciful strike 가 100% 확정적으로 크리터짐
The Deadly Storm
-Passive - Flurry - 최대 20% 에서 30%로 발동확률 증가
-Exchange of Blows 는 더이상 DoT 데미지를 반사하지는 않음
-Bladestorm 적중시 Flurry 발동 가능
-Champion's Advantage - 버프 지속시간을 8초에서 12초로 증가
-새로운 특성 - The More the Merrier Blade Skills 공격 적중한 대상마다 15% 확률로 Fervour 1포씩 증가
-Ardent Rage 에 랭크새로 추가 - 새로추가된 랭크는 Battle Frenzy의 쿨다운을 30초 낮추고 Fervour 재생이 매10초당 1개씩 증가하는 것으로 변화
수호자
Bash 유산이 이제 Bash 스킬 데미지를 제대로 증가 시킴 (잘 안됐었나봄)
특성 - Disorientation 적용 확률이 밸런스 맞추기위해 20% 에서 5%/rank 로 하향
특성 - 새 특성 - Break Ranks (Defender of the Free) - Shield-swipe 가 앞으로 최대 Fortification stack의 20%를 damage buff로 15초간 전환. 버프 지속후 5초까지 다시 Fortification 축적 불가 (5초 후부터 가능)
특성 - 향상된 특성 - Stoic - Stoic 에 새로운 랭크 부여 - 버블 없어지면 최대 사기의 10% 회복 (부럽당...)
특성 - 향상된 특성 - To the Rescue - 새로운 랭크는 다음 스킬에 100% 확정크리
특성 - 새 특성 - Honourable Combat (The Keen Blade) - 새로운 스킬을 하나 얻는데 이 스킬은 출혈 중첩 쌓은것을 대상에게서 없애면서 없앤 출혈 마다 2% 씩 자신의 최대체력 회복
특성 - 새 특성 - Singular Focus (The Fighter of Shadow) - Parry 시 이제 적군 방어력을 30초간 감소시키는 확률 생김, 이 디버프는 다른 특성에게 영향 받지 않음.
특성 - 향상된 특성 - Strong Bursts - 새 랭크는 광역 데미지를 10% 더 증가시킴
사 냥 꾼
Huntsman (파랑 냥꾼 재조명 필요)
Exanguinate 더이상 Focus 소모 없음
새 특성 - Moving Target - 무빙샷을 하는 파랑냥꾼은 회피확률이 5% 증가합니다. 1초 동안 정지하면 이 버프는 사라지지만 움직이기만 하면 버프를 받습니다 (파랑라인 타고 말뚝딜 하지 말라는 거네영)
향상된 특성 - Strong draw - 새 랭크에서는 15% 확률로 Focus 소모 스킬들이 Focus를 1개 덜 소모하면서 시전됨.
Bowmaster (빨강 냥꾼)
새 특성 - Plant feet - 제자리에 서서 1.5초 이상 서있으면 5% 회피확률을 얻습니다. 움직이면 이 버프는 사라집니다.
(엉? 자리 잘 잡고 말뚝딜 하면 생존력도 증가하는 신기한 빨강냥꾼)
향상된 특성 - Draw weight - 데미지 증가가 랭크당 2% 씩 되던것을 랭크당 3%로 상향 (5포시 10% 가 15% 됨 굳)
최대 랭크시 추가된 보너스로 인덕션 활 스킬의 크리 데미지가 15% 상향 (퀵샷이제 15000 터질지도...우왕 굳)
Set Bonus - Archer's Mark - 크리 디펜스 디버프가 이제 매 랭크마다 증가함
Trapper of Foes (노랑 냥꾼 이라 쓰고 덫 냥꾼이라 읽음)
향상된 특성 - 특성 - Survival gear - 새로 추가된 맥스 랭크시 미티 보너스가 8%로 증가
Elusive - Partial evade 확률 증가에서 Evade 확률 증가로 변환
새로운 특성 - Emergency preparation - Evade가 뜨면 10m 주변에 즉시 덫 설치 가능. 이 덫은 Set Trap skill의 덫과 동일하지만 8초마다 한번씩만 적용 (우와 그럼 점사당할 때 이베이드만 뜨면 8초마다 덫 설치 가능 ㅋㅋㅋㅋ 와르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성 - 인내 자세 - 자세 변환시 생기는 버프가 다른 두 자세 (힘, 정밀) 에 비해 경쟁력 있게끔 수치 상향 (얼만큼 증가했을지 모르겠지만... 기대해보겠습니다)
현자
스킬 - Ring of Fire 스킬이 이제 공격 반경을 더 정확하게 적용
특성 - 새 특성 - Feral - 소환수가 활성화 되었을 때 패시브 버프 생김. Does not apply to pets summoned by Sic’ em. (Sic'em 이 먼지 모르는데 이거에 의해 소환된 펫에는 적용 안됨)
곰 - 5% 최대사기, 5% 피지, 택티 미티 부여
조류 (독수리랑 까마귀) - Gust of wind 50% 데미지 증가, 5% 크리 확률 증가
고양이 - 10% 시전 시간 감소, 15% DoT 데미지 증가
정령계열 - 15% 받는 힐량, 주는 힐량 증가
4발나무 - 10% 택티컬 데미지 증가, 2초 스턴 지속 시간 증가
음유
특성 - Inspiring Cries and Calls - 시전 쿨다운이 25초에서 15초로 감소
룬키퍼
Volcanic Runestone 이 이제 화염계열 데미지 증가 전설무기 유산에 의한 증가 효과를 제대로 받음
Steady hand 가 움직이면서도 사용 가능
Scribe a New ending - 무장해제 당한 상태에서도 시전 가능
Do not Fall This day - 쿨다운이 5분으로 감소, 전투 중이 아니라도 사용 가능
Benediction of Peace
- Our Fate's Entwined - 룬스톤이 룬스톤 지속시간 되기 전까지 파괴 안됨
- Master of Allusion - 서리계열 스킬의 시전시간도 감소시킴
- Bombastic Inspiration - 지속시간 12초로 증가
- Prophetic Word - 랭크를 5에서 3으로 감소, 매 랭크마다 Mending Verse 의 힐을 10% 씩 증가
- 새 특성 - Prolonged Verse - 3 랭크
Mending verse의 pulse를 랭크마다 한개씩 증가, 최대 랭크시 효과 Mending verse의 시전시간을 1초 감소
- 새 전설 특성 - Overture of Hope
Words of Exaltation and Essay of Exaltation 은 이제 10% 받는 힐량 증가, 10% 받는 데미지 감소 효과를 줍니다.
추가적으로 Words of Exaltation 이 시전된 대상에게 Bombastic 이 걸려 있었다면 Bombastic으로 주던 힐은 끝납니다.
Cleansing Flame (화염 룬술 짱짱)
특성 - Conflagration of Runes - 데미지 보너스가 랭크당 2% 에서 3%로 증가
Scathing Retort - 더이상 택티컬 마스터리 버프를 주진 않지만, 대신에 Smouldering Wrath가 각종 시전방해로부터 면역이 됩니다. (우와... 안녕 와르그)
Seething Truth - Smouldering Wrath 의 데미지 증가량을 30%로 하향
Guile and Subtlety - 이 특성은 제거 됨. 대신에 새특성 2개가 생김.
새 특성 1 - Thick Skinned - 3랭크, 피지컬 미티를 2/5/7 % 증가시킴
새 특성 2 (향상된 특성 포함) Hastened Determination 3 랭크
- Self motivation의 쿨다운을 랭크마다 5초씩 감소 시킴
- 최대 랭크시 Self motivation을 시전시간 없이 사용 가능하며 움직이면서도 사용 가능.
새 특성 - Branded Marks - 화염 DoT의 틱을 2 틱 증가시킴 (2번 더 데미지가 들어감)
감시자
Agility가 택티컬 마스터리도 증가시킨다는 부분을 툴팁에 첨가시킴
Monster Play
Level 100 PvMP 아머, 무기, 장신구가 GV 에서 구매 가능 (오오~~)
빅배틀
기타 자잘한 버그 수정 및 변경 해봐야 얘는 쉬우니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