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18차 업데이트 - 공식 릴리즈 노트 > 자유 게시판


작성일 : 16-04-15 13:37 / 조회 : 2,374

[번역] 18차 업데이트 - 공식 릴리즈 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271ECF42571062DB1CF1D4

 

 

18차 업데이트 - 공식 릴리즈 노트

 

 

발표 : 2016년 4월 12일 ◆ 번역 : 2016년 4월 16일

By Drasos 

 

 

 

 

안녕하세요, 드라소스입니다!

오랜만에 들렀더니 18차 업데이트가 나왔군요.

벌써 펠렌노르 전투라니... 수 년 간 플레이했던 이야기가 막 스쳐지나가네요.

영웅담 3부 10권부터 이어서 번역하면서 쭉 들여다봐야 하는데 말이죠.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하는 김에 짬내서

18차 업데이트 - 공식 릴리즈 노트 번역해서 올려드립니다.

몇 가지 중요한 변화들이 있는데 자세한 건 플레이 해보시면서 확인하시길 ^^

언제나 그랬듯이 반지온 식구분들 파이팅입니다!

 

 

 

 

※ 번역사항

① 씨앗판 <반지의 제왕>에서 Far Downs를 '먼구릉'으로 번역한 것에 따라 Far Anórien은 '먼아노리엔'으로 번역합니다.

   (Anórien은 신다린으로 '태양의 대지'라는 뜻입니다.)

② 스킬들은 영어 명 그대로 확인하시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별도로 번역하지 않습니다.

③ 일부 지역명은 무리하게 한글로 번역하지 않습니다.

 

 

 

◇ 먼아노리엔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로히림을 따라 로한을 벗어나서 드루아단 숲의 숨겨진 비밀스런 길로 들어가세요. 서쪽의 봉화대 언덕(Beacon Hills)에서는 거대한 오스트 림몬(Ost Rimmom)에 주둔 중인 곤도르 인들을 돕고, 엔트와시 하구를 공격해 라우로스 폭포의 장엄함을 보세요. 먼 곳에서 울리는 북소리를 따라 고대의 숲으로 들어가 숲사람, 푸켈맨의 고대 장인들, 그리고 오르크 족속의 원수 같은 적들을 마주하세요.

 

 

 

◇ 영웅담 4부 5권과 6권

영웅담 4부 5권 '로히림 기마대의 진군(The Ride of the Rohirrim)'에서 로한의 군대가 제시간에 미나스 티리스에 도착하도록 안전한 길을 찾게 도와주세요. 그들은 모르도르의 잔인한 군대로부터 맹우를 지켜줘야 합니다. 영웅담 4부 6권 '펠렌노르 평원의 전투(The Battle of the Pelennor Fields)'에서는 땅으로 내려온 앙그마르의 마술사 왕을 상대로 미나스 티리스를 지키는 마지막 역할을 맡으세요. 수많은 운명이 가려질 것입니다...

 

 

 

 

 

 

 

2163EC3957106419153238

 


◇ 인스턴스 클러스터 - 펠렌노르 평원의 전투

원정대원들과 함께 세 개의 대규모 전투에 뛰어드세요.


① 검은 뱀의 피(The Blood of the Black Serpent) - 소규모 원정대 규모   세오덴 왕의 곁에서 하라드림들과 싸우세요. 왕이 놈들의 우두머리를 죽일 것입니다. 이 전장의 인스턴스에는 전투마 전투도 있습니다. 

② 하를론드의 부두(The Quays of the Harlond) - 소규모 원정대 규모   아라고른과 그의 장정들이 펠렌노르에 도착할 즈음 그들과 합류하세요. 이 두 번째 전투의 흐름을 곤도르 인들에게 가져가야 합니다. 

③ 침묵의 거리(The Silent Street) - 원정대 규모   전투가 소강 상태인 와중에 데네소르는 부상 당한 아들 파라미르를 두고 간달프와 대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섭정과 왕의 영안실로 가는 길인 침묵의 거리에서 말싸움을 하는 이는 비단 그 둘 뿐만이 아닙니다! ※ The Silent Street은 '라스 디넨(Rath Dínen)'을 일컫습니다.

 

 

 

◇ 레벨 제한이 풀렸습니다!

여러분의 캐릭터 레벨이 105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레벨 조정이 가능한 인스턴스와 스커미쉬 역시 105까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Epic Battles는 당분간 레벨 100까지로 제한될 것입니다.

 

 

 

◇ 주요 인스턴스

예전의 인스턴스나 레이드 중 하나에 쏠쏠한 보상을 매주 드립니다. 인스턴스 참여 패널의 새로운 바에서 인스턴스나 레이드를 확인하세요. 레벨 100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미스릴 주화로 리셋시키면 그 위의 레벨로도 할 수 있습니다. 레벨에 알맞은 essence들과 장비, 그리고 강화의 두루마리(Scrolls of Empowerment)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18차 업데이트와 함께 로테이트될 인스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Halls of Night

  ② Inn of the Forsaken

  ③ Ost Elendil

  ④ Sammath Gûl

  ⑤ The Bells of Dale

  ⑥ Ost Dunhoth (Wound Wing과 Fear Wing만)

 

 


◇ 새로운 특징

 옵션의 <그래픽> 창에 새로운 'PvMP 퍼포먼스 오버라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옵션은 디폴트로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시킨 상태에서 몬스터플레이 지역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고급 그래픽과 UI 옵션이 조정되어 PvMP 퍼포먼스를 일시적으로 향상시킵니다. 몬스터플레이 지역을 떠나면 여러분이 평소에 설정하셨던 옵션으로 전환됩니다.

 소셜 옵션 패널에 두 개의 체크박스가 생겼습니다. 이 체크박스를 활성화하며 적에게 기술을 쓰거나 원정대의 동료에게 기술을 쓸 때 상대의 생명력 패널이 보이는 걸 막을 수 있어 대규모 전투에서의 퍼포먼스가 향상됩니다.

 고급 그래픽 옵션 창에 'Avatar Texture Compositing'이라는 것이 생겼습니다. 이 옵션을 비활성화시키면 캐릭터의 얼굴 묘사가 덜 세밀해져서 클라이언트의 퍼포먼스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하우징 구역에서도 임무 게시판(Task boards)이 생겼습니다.

 

 

 

◇ 축제에 관하여

 사계절 축제에 새로운 염색약 4종이 등장합니다. 각 축제 때마다 2종의 염색약은 축제 주화로, 나머지 2종의 염색약은 미스릴 주화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미스릴 주화로 구입할 수 있었던 2종의 염색약은 1년 뒤 축제 주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영예로운 맥주잔 트로피(Glorious Beer-mug Trophy)를 LOTRO 기념축제에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강변마을(Bywater)의 축제나무에 가면 주화 교환원(the Token Exchange vendor)에게서 각 계절별 축제 주화들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안팔라스 별빛 수정(Anfalas Star-lit Crystal)을 모든 축제의 교환원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 퀘스트에 관하여

 영웅담 3부 13권 1장에서 레골라스와 시그페르스(Sigferth)는 더 이상 아래층으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영웅담 3부 2권 15장에서 엘라단의 머리카락 색이 제대로 구현됩니다.

③ 영웅담 3부 13권 8장에서 플레이어가 전투 중 사라졌다가 돌아왔을 때 적을 공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④ 영웅담 3부 2권 8장에서 계단과 붉은 벽 사이에 더 이상 낑길 수 없습니다.

 The Grand Stair의 업적인 '이가쉬의 추종자들(The Followers of Igash)'을 달성하려면 흰손부대 궁수와 흰손부대 방패병을 포함한 우르크 하이들을 60마리 잡아야 하는데, 제대로 카운팅 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The Grand Stair은 '대층계'로 번역되는 모리아의 원정대 규모 인스턴스 지역입니다. 레벨은 56입니다.)

⑥ 영웅담 4부 1권 12장 '모르손드의 그림자(The Shadow in Morthond)'에서 로발랑이 백조기사보다 더 약해서 몹의 수가 줄어드는 오류가 있습니다.

 영웅담 4부 2권 9장 '어둠 속에 있을지라도(Even in Darkness)'에서 패하면 아라고른의 곁에 더 가까운 곳에 나타납니다.

 퀘스트 '아자나루카르로 돌아가다(Return to Azanarukar)'에서 더 이상 마고르가 어디에 끼어 있거나 하지 않습니다.

 퀘스트 'Enter the Easterlings'에서 란드로발의 모습이 더 웅장해집니다.

 퀘스트 'Enter the Easterlings'와 'Bingo's Burden'에서 윌렘 위스커의 사이즈가 제대로 조정되었습니다.

 퀘스트 'Bingo's Scattered Thoughts'의 시간제한이 8분에서 2분으로 줄어들었습니다.

⑫ 상굴하드(Thangulhad)에 새로운 요정 한 명이 추가되었습니다. 퀘스트 'Second Breakfast'에 대한 조언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미나스 티리스 퀘스트

- In Days of Youth : 꽃들을 옆으로 치워놨습니다. 이제 명판을 더 잘 클릭할 수 있습니다.

- Several Mendings : 라에네멜 부인이 이제 제대로 땅 위에 서있습니다.

 

 

 

◇ 전투와 스킬 - 일반

① 막기, 쳐내기, 피하기의 확률이 조정됩니다. 레벨에 따른 확률이 모두 조정되었기 때문에 공격을 부분적으로 피하거나 데미지를 부분적으로 덜 받을 확률은 높아지지만 공격 자체를 완전히 피할 수 있는 확률은 낮아집니다.

② 평갑(medium armour) 캐릭터들은 중갑 캐릭터들보다 mitigation 최대치에 도달하기 위한 수치가 낮습니다.

③ 물리/전술/원거리 숙달을 데미지 보너스 확률로 변환하는 공식이 조정되었습니다. 특정 레벨의 최대치에 따른 숙달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데미지 보너스를 많이 받습니다. 레벨 제한이 풀림에 따라 숙달 최대치는 레벨 100 이상으로 상향되었습니다.

④ The Unique Gem of Faith와 The Unique Rune of Courage의 부분 저항 수치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⑤ Anfalas 등급의 독, 질병, 공포, 상처 치유약은 레벨 110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⑥ 해적 지휘관과 동맹군 같은 NPC의 대형이 보다 자연스럽게 교차하며 움직입니다.




◇ 전투와 스킬 - 도적

① 도적의 단검 숙달(Daggery Mastery)로 단검 데미지를 5% 올릴 수 있습니다.

② 도적은 민첩 1포인트를 올릴 때마다 5포인트의 전술 숙달을 얻습니다.




◇ 전투와 스킬 - 지휘관

① 모든 종류의 궁수들은 지휘관의 업적 'Precise Ally'를 올릴 수 있습니다.




◇ 전투와 스킬 - 용사

① The Martial Champion은 양손무기로 막기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용사는 힘 1포인트 당 막기 5포인트, 그리고 피하기 3포인트의 보너스를 얻습니다.

③ 용사의 스킬 Swift Blade로 용사의 업적 'Swift to Anger'를 누적시킬 수 있습니다.




◇ 전투와 스킬 - 수호자

① 수호자의 Insult to Injury는 랭크 별로 3%의 확률이 증가합니다.

② 수호자의 Pledge는 매번 피할 때마다 20%의 막기, 쳐내기, 피하기 확률로 하향조정됩니다.

    (※ 기존은 50%였습니다.)




◇ 전투와 스킬 - 룬술사

① 룬술사의 스킬 Flurry of Words는 이제 움직이면서 쓸 수 있습니다.


 


◇ 전투와 스킬 - 감시자

① Recklessness로 전문화된 감시자는 outgoing healing 수치가 50% 감소합니다.

② 레벨 92 이상의 감시자들은 초당 Light damage 효과의 규모가 줄어듭니다.

③ 감시자는 힘 1포인트 상승 시 전술 숙달 0, 물리 숙달 5의 보너스를 받습니다.




◇ 그 외의 사항들

① 말에서 내리지 않고도 생산 창을 띄워 개별 아이템들을 루팅할 수 있습니다.

② 예컨대 Anórien의 'ó'와 같은 알파벳을 검색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주요 손 장비가 숨겨져 있을 경우 낚싯대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Cosmetic 창에서 숨겨놓은 낚싯대도 낚시를 할 때에는 보입니다.

④ '무기제조 소개(Introduction to Weaponsmithy)'와 '목공 소개(Introduction to Woodworking)'라는 두 개의 생산 튜토리얼 퀘스트의 완료가 더욱 쉬워집니다.

⑤ 기마군주 갑옷과 보석 제조법을 휘트볼드(Hytbold)의 교환원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⑥ 우올드, 노르크로프츠, 엔트와시 계곡에 있는 교환원에게서 휘트볼드 주화를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혹은 서트크로프츠의 린왈드(Rinwald)에게서 반복 퀘스트를 받아서도 할 수 있습니다.

⑦ 물푸레나무 고르소고르 뿔나팔(Ashen Gorthorog Horn)과 같은 특정 직업군의 퀘스트 아이템(Unique 등급 아님)들은 가방에 최대 100개까지 누적시킬 수 있습니다.

⑧ 스커미시 야영지의 교환원들은 이제 10단계 생산 아이템과 레벨 100 등급의 essence를 교환해줍니다.

⑨ 제대로 된 베오르닝 장비를 주지 않던 인스턴스 몇 군데를 손봤습니다.

⑩ 펠렌노르, 오스길리아스, '에레보르로 가는 길(Road to Erebor)'와 같은 여러 인스턴스들의 마지막 보상 상자에서 14등급의 스탯을 지닌 tome을 줍니다.

⑪ 무기가 빛날 때 발생하던 여러 문제들이 해결되었습니다.

⑫ Social / Fellowing / Open Fellowships 탭의 작은 UI 문제들을 해결했습니다.

⑬ 미나스 티리스, 특히 미나스 티리스의 Epic Battles에서 클라이언트 로딩과 메모리 사용량을 현격하게 줄이는 작업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⑭ T-Posing 인스턴스 문제들을 해결했습니다.

   (※ T-Posing은 NPC들이 아무런 포즈 없이 팔 벌리고 T자로 서 있는 걸 말합니다. Petermax 님의 도움 고맙습니다!)

⑮ LOTRO 스토어

- 스토어 창을 열어도 클라이언트 크러쉬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 PayPal을 통해 거래를 마친 후 뜨던 윈도우 팝업 창이 더 이상 뜨지 않습니다.




◇ 알려진 문제점들

① 인스턴스 The Dome of Stars가 성문 중 한 곳에서 발생하는 문제 때문에 종료됩니다.

② Epic Battles : 레벨 100 이상의 캐릭터들이 Epic Battles에 들어가면 레벨 100 이하로 조정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③ 전설무기 : 제 3시대 무기의 최대치는 레벨 100이 되도록 조정한 바 있습니다. 이런 아이템들이 최소 레벨 100 이상으로 잘못 떨궈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봤자 레벨 100의 전설무기보다 좋지 않습니다. 기존의 안팔라스 계통의 무기들로 이런 의도치 않은 전설무기들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④ 오스길리아스의 퀘스트에서 보상으로 주는 모르굴 상자의 레벨이 100 밖에 없습니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Petermax님의 댓글

Petermax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와..드라소스 님 아직 활동하시는 군요. 번역 잘 봤습니다.
참고로 T-posing은 캐릭터들이 고유의 모션 없이 팔벌려 자세(T자 모양)로 있는걸 말한답니다!

저도 늦었지만 돌아왔어요~

드라소스님의 댓글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어서오세요, Petermax 님 ^^
T-Posing이 그런 버그였군요! 그러고 보니 가끔 말도 꼬리 세우고 있던데 말이죠ㅎㅎ

저도 조만간 스샷 찍고 번역 다시 시작할 겸 플레이 해보려고요~

deads님의 댓글

dead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ㅎㅎ 요즘 바뻐서 게임도 못 들어가는데 희소식이 많네요. 브랜디 분들 그리고 아르켄분들 다들 즐거운 반온 되세요. 시간나면 어느 서버든지 인사드리러 다닐께요 ㅎㅎ

알아야될때님의 댓글

알아야될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드라소스님 오랜만입니다~ 반갑네요

그리고 다른 반지온 식구분들 댓글도 보이니 잘모르지만 괜히 반갑네요 ㅎㅎ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드라소스님의 댓글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알아야될때 님도 오랜만이군요 ^^
저도 조만간 위키사이트 다시 만들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Jamukha님의 댓글

Jamukh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오로지 빅배틀에서만 떨어지던 템들이 이제 인던에서도 떨어지네요, 컨텐츠를 다양하게 즐길수 있게 만들어 준거 같네요. 와든이 또 너프를 먹어서 아쉽지만, 여러모로 이번 업데이트는 제대로네요.ㅎ

드라소스님의 댓글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Forum 보니까 하향조정이 불만스러워도 템 얻기 쉬워진 것 같다고 하더군요.
조만간 나올 Hotfix들도 봐야할 것 같습니다 ㅎㅎ

Jamukha님의 댓글

Jamukh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 모레일 에센스가 요리사로 이제 제작가능하더군요, 아 더불어 Greater를 Supreme으로 바꿔주는 레시피도 있습니다. 바터 위치는 MT 정문 들어가서 바로 왼쪽입니다.

야반님의 댓글

야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드라소스님 오랜만에 뵙네요~ ^^
제가 요즘 반온을 못해서.. ㅎㅎ
여전히 저같은 사람들을 위해 번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렙도 벌써 105까지 풀렸는데 아이궁.. 전 언제 다시 반온에 접할런지...

SUNGHWUK님의 댓글

SUNGHWUK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고생하셨습니다 ! 요즘 일이 바빠서 못들어가고 있는데 그래도 사무실에서 사이트 눈팅은 가끔 하고있어요~~~
덕분에 매번 편하게 번역이 완성된 상태로 봐서 얼마나 편한지 모른답니다................ㅋㅋㅋㅋㅋ;

드라소스님의 댓글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영어 눈팅보다는 한글 눈팅이 좋죠 ㅎㅎ
여건이 허락하는 만큼은 반지온 식구분들 위해서 열심히 번역하고 있습니다.
응원 고맙습니다, SUNGHWUK 님 ^^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