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 디드가이드 (traits and deeds 101) > 게임팁 모음


작성일 : 12-06-17 03:24 / 조회 : 2,397

특성, 디드가이드 (traits and deeds 101)

페이지 정보

작성자 elcadr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By Kyle "FordyTwo" Horner
 
오늘 반온을 최근 시작하신 분이 특성과 디드가 어렵다 하시어 로트로공식사이트에 있는 특성 디드 ABC 번역했어요.

특성과 디드는 무엇입니까?
디드(deeds)란 타이틀, 스킬, 터바인포인트 같은 보상을 주는 특별한 목표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란에서는 디드의 보상에 관련한 특성에 집중하여 설명합니다. 렙 10-20이 되면 디드가 열리게 되는 것을 알게 됩니다.

특성을 찾아서 얻어야 합니다!
특성을 점검하기 위해서는 특성패널을 열려면 키보드의 "J"를 누르면 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4가지 특성이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선행, 종족, 직업, 전설 (Virtues, Race, Class, and Legendary)

선행디드와 특성 (Virtue Deeds & Traits)
선행 특성칸에 5개의 선행이 보이고 각 선행의  오른 쪽 아래 숫자가 보입니다. 그것이 각각의 랭크이고 지금 아이센가드 확장팩에서는 14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중간계에 어떤 특별지역에서 디드를 완수하면 선행특성이 열리고 랭크가 올라갑니다. 또한 로트로 상점에서도 선행을 살 수 있습니다.

선행랭크 상승하는 법 (Advancing Virtue Ranks)
획득하지 못한 (Not Earned)
획득한 (Earning)
(금반지가 있는 선행은 디드를 완수하면 열릴 수 있습니다)
(A Virtue with a gold ring icon can be advanced through completing a Deed.)
장착한 (Equipped)
장착한 선행은 금반지를 보이지 않는 다.

선행에 금반지 아이콘을 보이게 하려면 지속적으로 퀘스트를 하거나 그 지역의 특정부분에 가면 열리게 된다.

디드완성후 선행의 진행 (Virtue Advancement via Deed Completion)
특성패널에서 선행 텝을 열면 아래와 같은 선행의 진척도를 보게 된다. 그 선행의 아이콘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설명이 나온다. 진행하고 싶은 선행을 클릭한다.

클릭을 하게 되면 디드 로그(Deed Log)와 로트로상점이 열린다.

 
위의 예와 같이 지혜 선행디드를 거의 끝나게 되어 고땅(Lone-lands)에 "Echad Sul"만 찾으면 터바인포인트 보너스 4점과 함께 랭크업이 됩니다. 이 디드는 찾기 형태이며 몹을 죽이거나 퀘를 하면 선행을 랭크업 할 수 있습니다.

 
팁! 만약 어느 디드를 완수하고 싶으면 위와 같이 퀘스트 트랙커에 추가하면 빨리 끝낼 수 있습니다.

로트로 상점에서 선행랭크업 하기 (Virtue Advancement via the LOTRO Store)
로트로 상점에서도 선행을 올릴 수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J 키를 누르고 선행텝을 누른 다음 원하는 선행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로트로상점이 열립니다.


• 상점에서 선행을 샀어도 선행디드를 계속 할 수 있습니다. 
• 단지 최고 랭크까지 올라가면 더 이상올라가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이전 확장팩으로 14까지 올렸다 하더라도 이전 팩은 12가 최고이여서 12 (14)로 표시되어 있다가, 아이센가드 확장팩 14가 되면 저절로 14로 올라가 있게 됩니다. 그러니 틈틈히 보고 선행을 미리 하셔도 손해 안본답니다.

종족디드와 특성 (Race Deeds & Traits)
4종류의 종족이 있고 종족에 따른 특별한 특성셋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특성은 몹을 잡으면 열리게 됩니다. 선행특성과 같이 금반지가 보이는 특성은 끝낼 수 있습니다. 선행과 달리 랭크는 없습니다.


종족특성을 얼마만큼 진행했는 지 보려면 금반지가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디드로그가 나옵니다.


위의 그림설명은 "Enmity of the Hillmen" 디드를 끝내면 그 종족특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푸른색의 진행바에다 마우스커서를 갖다대면 얼마만큼 몹을 죽여야 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종족디드를 빨리 하는 법 (Accelerating Race Deeds)
어느 디드들 빨리하려면 아래그림과 같이 빨리 "Accelerate"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 위의 옵션을 사게되면 자동으로 인벤가방에 나타납니다.
• 몹빨리잡기 (Slayer Deed Accelerator)가 되면 목표몹의 반만 잡아도 됩니다.
• 몹빨리잡기는 몹 잡는 시간을 반으로 줄입니다.

직업디드와 특성 (Class Deeds & Traits)
직업특성은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달라지는 데 냥꾼이면 데미지, 음유면 힐링 등이 개선되어야 하니까 키보드 J를 누른 다음 직업 "Class" tab을 클릭해야 한다.  


직업특성패널열기 (Class Trait Panel Breakdown)
각 직업에는 세가지 특성셋이 있습니다. 각 특성 셋에는 9개의 특성들이 있습니다. 위는 감시것으로 "Way of the Spear" 특성입니다. 오른쪽에 특성셋의 보너스가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감시는 세개의 직업특성을 장착했고 이에 따라 2개의 셋보너스를 얻게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셋보너스를 유심히 연구해야 직업에 따른 효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직업특성진전 (Class Trait Advancement)
원하는 직업특성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디드로그 엔트리가 열립니다.


그리고 직업특성의 아래쪽에 "add to tracker"를 누르면 몹을 몇마리 잡아야 하는 지도 알 수 있다.

로트로상점에서  "Accelerate" 버튼을 누르고 멀 골라야 할 지 잘 보고 선택해야 한다. 나는 스킬악셀레이터를 잘못 알고 산적도 있다. 물론 위의 버튼을 누르지 않고 딴 거 보다 지르다 실수 했지만... Slayer Deed Accelerators와 Class Deed Accelerators가 같은 카테고리이다.  


 상점에 보면 여러 종류의 직업디드부스터가 있으니까 잘 보고 맞는 것을 골라야 한다.


• 직업디드부스터(Class Deed Boosts)틀 사용하면 각 직업스킬을 한번 쓸 때 2번으로 카운트한다.
• 게다가 직업디드부스터는 하루에 제한되어 있는 스킬사용한도를 풀기때문에 좋다.

전설특성과 디드 (Legendary Traits & Deeds)
전설특성은 렙 39가 되어야 풀린다. 전설특성은 직업특화되어 있으므로 직업특성의 연장이라 생각하면 된다.


직업특성은 대부분 직업스킬로 얻는 데 전설특성은 얻고 난 다음 특별히 디드를 해야 얻을 수 있다.
전설특성을 얻기 시작하면 각 직업트레이너에게 가서 파는 책을 산다. 3개의 책을 사면 인벤에는 보이지 않고 대신 전설디드로그에 나타난다.
모든 렙 39 전설특성은 책의 페이지를 찾는 것이고 각 다른 지역에서 무작위로 떨어진다.

기억해야 할 것: 직업트레이너에게 전설특성책을 사지 않으면 전설특성을 할 수가 없으니 렙39에는 꼭 사서 읽어야 한다. 
대개는 인간형몹에서 떨어진다. 각 책의 첫 4페이지는 앙그마르와 에레기온에서 떨어지고 나머지는 안개산맥과 포로헬에서 떨어진다. 포로헬에서 먼저 하는 것을 추천한다.

community guides that go into greater detail 전설특성을 여는 데는 많은 시간과 작업이 필요하니까 앞의 링크를 참조하자.

특성을 장착하기 (Equipping Traits)
열린 특성을 장착하기 위해서는 bard non-player character (NPC)에게 가야 한다. 지도를 열어


위의 지도에서 "Filter Map Notes" 를 클릭하고 모든 것을 clear all 한 다음 bard 를 클릭하면 있는 곳을 알 수 있다.


아래와 같이 근처에 있는 바드(시인)를 찾을 수 있다.


 미니맵에서도 가까이 있으면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


 bard NPC 에는 아래와 같이 아이콘을 머리에 이고 있다.


대화창을 연 다음 아래와 같이 "Manage Your Traits"를 선택한다.


"Trait Trainer" 패널이 열린다.


오른 쪽 창에서 원하는 특성을 골라 왼쪽 창에 열린 곳에 가져다 놓은 다음 다 정리되면 confirm을 누른 다. 열리지 않은 창에다 마우스를 갖다 대면 몇 렙에 열릴 지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다.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