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휘관 ABC > 게임팁 모음


작성일 : 12-06-18 12:59 / 조회 : 2,194

지휘관 ABC

페이지 정보

작성자 elcadr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By Kyle Horner
 
내가 제일 좋아하는 클래스 지휘관입니다. 다른 mmrorpg에는 전혀 없는 클래스 입니다. 한마디로 참견?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절한 클래스입니다.

Captain(지휘관)은 무엇입니까?
지휘는 2가지 핵심요소가 있다. 서포트스킬이 강력하며 전투의 흐름을 바꿀 수 있고 전투시 전투를 도와주는 소환수를 부를 수가 있다. 한마디로 옆구리가 허전한 캐릭에게 필요한 클래스이죠. 그런데 막상 소환수를 치장할 수 있는 것은 아직 구현이 안된답니다. 기수라고 하는 데요, 지금 남성, 여성, 대머리털보 요 정도만 구현이 되고 있어요. 그런데 옆에 테디서같은 아가씨가 있다면 혼자 게임해도 재미있겠죠...
지휘의 버프는 엄청난 메리트를 줍니다. 지휘가 없는 레이드팟은 앙꼬없는 찐빵이죠.

당신의 버프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세 종류의 버프가 있다.
•   
Rallying Cry (회복의 함성)
•    War-cry (전쟁의 함성)
•    Routing Cry (패주의 함성)
회복의 함성은 많은 몹을 잡을 때 좋은 데 몹이 죽을 때 마다 회복의 함성을 쓸 수 있다. 단지 쿨 45초가 문제인데 전설무기에 이 쿨을 줄일 수 있는 옵션이 있어 이를 줄일 수 있다. 그 옵션이 전설아이템유산목록에 있는Rallying Cry Cooldown 회복의 함성 재사용대기시간 이다. 이를 잘 이용하면 힐러가 무지 편하게 되고 어떤 때는 6인던을 힐러 없이 지휘만 가도 깰 수 있다. 대단하지 않은 가!

당신이 불러낼 수 있는 기수 즉 소환수를 알아야 한다. 

렙 10에
Call to Arms: Herald of War 소환 명령: 전쟁의 기수를 불러낼 수 있다. 혼자솔로 플레이할 때 이 소환수를 불러내면 전투에 많이 도움이 된다.  기수를 소환하면 힘과 민첩 (Might, Agility)이 증가한다.


힘과 민첩은 로트로 캐릭의 다섯가지 능력중에 2가지에 해당한다.

•    Might -- 힘은 방패로 방어하는 능력을 증진시키고 공격을 쳐내기(PARRY)하는 능력을 증가시키고 무기데미지를 증가시킨다. 또한 받게될 일반데미지(incoming common damage)를 줄일 수 있다.
•    Agility -- 민첩, 공격을 회피하거나 쳐내기를 할 수 있는 능력을 증가시킨다. 원거리공격을 증가시키고, 일반 원거리나 밀리공격에서 크리티컬 공격확률을 증가시킨다. 또한 공격찬스를 증가시키기도 한다.
다시 요약하면 전쟁의 기수는 데미지가 세지고 더 자주 공격하게끔 한다.
그리고 지휘는 힘과 생명력 즉 might와 vitality가 중요한 스탯이 됩니다. 음식을 만들때도 이를 올리는 음식을 만드시면 됩니다.
 
단축키정렬

 지휘의 단축키 옵을 보여 준답니다.


C+1, A+1 and S+1라고 써있는 아이콘은 Ctrl, Alt and Shift keys와 숫자를 누르면 됩니다.
자주안쓰는 스킬은 S그룹에 버프는 C그룹에 넣고 제일 자주 쓰는 공격명령은 아래 숫자판에
넣었군요. 

제일 중요한 1부터 0 까지 키는 
Battle-shout  전투의 외침, Devastating Blow 통렬한 타격, Pressing Attack 압박공격등을 넣었군요. 정답은 없고 자신이 하는 스타일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
번역해보니 너무 부실하군요. 음...
 
중간계방어(in defence of middle earth)를 차야하구요. 이를 버프하면
+75의 힘, 생명력, 의지, 운명, 민첩이 올라간답니다.
 
그리고 모티라고 하는 데 motivating speech를 받으면 피가 10% 뻥튀기가 됩니다.
그리고 대개는 희망의 깃발을 전투할 때 쓰는 데 이를 하면 75짜리는 +3388 physical mastery rating
에 +1405 피 증가가 있어 레이드 때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fellowship brother를 차면 방어, 엠, 공격이 늘어나는 버프를 모든 원정대원에게 줍니다.
 
아래의 소개도 참조하세요.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