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커미시와 솔져 > 게임팁 모음


작성일 : 12-06-28 07:36 / 조회 : 2,485

스커미시와 솔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elcadr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스커머쉬(skirmishes:소규모 접전)란 즉각적으로 친구들과 같이 들어가서 전투를 할 수 있으며 인던전투의 레벨을 조정할 수 있고 솔져를 불러낼 수 있습니다.
스커머쉬는 특별한 셋팅과 목표가 있는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브리마울에 프랜싱포니 방어 같은 것 바로우다운의 죽은자의 어둠같은 것들입니다. 그리고 무작위로 보스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당신이 원하는 대로 소규모전투를 언제, 어디서도, 자신에 맞게 조정하여 할 수 있습니다. 즉 레벨업할 때 지겹거나, 특정한 선행의 아이템이 필요하거나 등등 또 다른 맛이 있습니다. 대신 보상이 시원찮아서 잘 하지 않는 데 보상이 좋으면 벌떼같이 하기도 한답니다. 로트로는 그것을 잘 알고 있어 가끔 보물떨어뜨리기 하는 것처럼 아이템을 주기도 하는 데 문제는 그게 아주 드물다는 것입니다.

언제 어떻게 스커머쉬를 할 수 있나요?
 
반온을 하다 렙 20이 되면 게임상에 메일이 오고 브리마을의 스커머쉬 캠프에 가면 됩니다. 튜토리얼을 끝내면 스커머쉬 시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중간계마을 어디에서도 스커머쉬를 할 수 있으며 인던안에서는 안됩니다.

왜 스커머쉬에 관심을 가져야 하나요?

퀘스트를 하기 싫을 때 그 때 제일 좋은 렙업 방편이기 때문입니다.


스커머쉬를 끝내면 약간의 골드와 마크를 얻게 되는 데 이 마크로 솔져의 렙을 올릴 수 있습니다. 마크로 armour, weapons, crafting shards, jewelry, single-use recipes, reputation items, cosmetic items, decorations, relics, minor and major class quest items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직업퀘를 할 때 필요한 아이템을 마크로 교환해도 됩니다. 요즘은 6인인던 저렙용을 거의 가지 않기 때문에 말이죠.
 
 
마크는 솔져의 능력을 올릴 때 많이 필요합니다. 솔져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스커머쉬를 할 때는 솔져 한 명을 불러낼 수 있습니다. 이는 로트로 업데이트 6부터 나온 것인데요. 이 난은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키우는 지에 대한 소개입니다.
 
지휘나 현자는 소환수나 펫을 불러낼 수 있습니다. 좌청룡 우백호 처럼.. 그렇지만 소환수처럼 정교하게 공격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가끔 멍 때리고 있죠, 거의 죽을 뻔할 정도로 피가 달고 있는 데 멍때리면 열받죠!

개요
솔져에 관한 중요한 사실
  • 각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캐릭의 성향에 따라 솔져직업을 조정합니다.
  • 솔져의 레벨을 올릴 수 있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어떤 곳에서는 솔져를 불러낼 수 없는 중간계의 지역도 있습니다.
  • 중간계 어디에서도 스커머쉬를 할 수 있습니다.

역할
새 솔져는 처음에는 워리어로 시작하지만 역할을 바꿀 수 있습니다.

솔져의 역할에 관한 노트
  • 캐릭의 약점과 힘을 고려해서 솔져의 역할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수호자는 Archer, Herbalist, Bannerguard 같은 솔져를 선택하면 편합니다.
  • 새 역할을 선택하는 데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Archer를 샀다 하더라도 다시 Warrior나 Sage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특별히 심하게 힘든 스커머쉬 같은 경우에는 각 캐릭의 솔져의 성향을 의논해서 플레이하는 것이 도움이 될 지 모릅니다.

ARCHER (궁수)

데미지딜링 역할을 합니다. 한 개의 타겟에 집중하고 원거리 공격을 하며 평갑을 입고 있고 활과 원거리크리보너스가 있습니다. 좀 더 부차적인 데미지를 원하면 이 솔져를 추천합니다.

BANNERGUARD (기수)

기수는 보조역할을 하며 힐을 소량하고 갑옷부스터가 있고 전투데미지를 올린다. 기수는 중갑을 입고 깃발을 드고 있고 지휘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HERBALIST (약초재배자)

힐에만 집중하는 솔져입니다. 경갑을 입고 전투데미지가 없으며 힐링오라healing aura를 가지고 있습니다.

PROTECTOR (보호자)

적을 끌어당기고 탱을 하며 중갑을 입고 데미지 방어용 방패를 듭니다. 밀리전투데미지는 상대적으로 약하고 데미지만 하는 캐릭이나 서포트 혹은 힐링캐릭에 적합한 솔져입니다.

SAGE (현자)

적을 약하게 하고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약간의 데미지도 줍니다. 경갑을 입고 적의 스킬을 방해하고 데미지를 줍니다. 적들이 많을 때 도움이 됩니다.

WARRIOR (전사)

밀리공격을 다수의 적에게 주어 데미지딜을 합니다. 처음 모든 솔져가 시작하는 역할입니다. 평갑을 입고 무기 2개를 가지고 밀리데미지가 높습니다. 궁수와 같이 데미지가 높습니다.

CUSTOMIZATION (맞춤제작)
스커머쉬 트레이너에게 가서 스커머쉬 마크를 사용해야 솔져능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스커머쉬 마크는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스커머쉬를 하면 됩니다. 또한 스커머쉬는 캐릭의 경험치까지 올려 줍니다.
중간계마을에 스커머쉬 캠프가 있으니 가서 스커머쉬 트레이너에게 말을 걸면 됩니다.
 
또한 스커머쉬 캡틴에게 말을 걸어 솔져특성을 장착합니다.
 

4가지 솔져특성이 있습니다.
  • Attribute (속성): 이 특성을 솔져의 역할, 인종, 성별, 모습등을 정합니다.
  • Skill (스킬): 이 특성은 솔져의 스킬을 정합니다.
  • Training (훈련): 이 특성은 솔져의 특별한 수동적보너스를 결정합니다.
  • Personal (개인): 이 특성은 솔져의 수동적보너스를 주는 데 캐릭에 적용이 됩니다.
스커머쉬를 캐릭렙이 높을 때는 솔져가 적절한 렙이 되지 않으면 힘들다. 그때는 스커머쉬 레벨을 내려서 실행하는 것이 좋다.

진행

아이센가드 확장팩이 나온 후에는 렙을 75까지 올릴 수 있음로 만렙이 되면 솔져특성이 저절로 다 열린다. 이때 자유스럽게 솔져맞춤특성을 하면 된다.
 
 
위에서 보다시피 모든 특성이 렙 20때 하나씩 다 열린다. 빈 슬롯에 적절하게 특성을 차야 솔져가 스커머쉬 할 때 도움이 된다.

스커머쉬 시작와 참여
이 부분은 새로 바뀐 것 이전 설명이라 나중에 다시 업데이트 하겠음. 'Ctrl + J'를 누르고 스커머쉬에 합류한다.  
 

아래 인던합류의 스커머쉬를 클릭하면 된다(옛날 버젼임. 다시 업데이트 해야함)
 
 
'Create'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설명이 나온다.
 
 
'Travel Now' 를 누르면 스커머쉬가 시작된다.

CLOSING THOUGHTS

아이센가드 확장팩이 나온 후에 솔져를 필드에서도 불러낼 수가 있다. 그런데 한시적이고 터바인포인트를 쓰는 것으로 나와 다들 솔져를 불러내지 않는 다. 많은 유저들이 터바인이 원하는 대로 티피를 지르지 않기 때문에 아마도 조금 변화를 줄 지 모른다. 역시 유저와 회사간의 줄다리를 보는 것도 재미있는 것 같다. 포럼에 미국과 유럽유저들이 많이 떠들어 대야 하는 데 상황이 어떤지는 나 엘카는 별로 쳐다보지 않았다. 가끔은 한시적으로 솔져를 무료로 불러낼 수 만 있다면 머 힘없는 펫보다야 낫지 않겠나 마는 아직도 터바인은 애완용펫을 데리고 다니는 것 조차 허용치 않는 다. 서버가 버벅대는 것을 염려해서 일까? 보수적인 반지유저들의 반대때문일 까? 모를 일이다. 
 

대머리드워프님의 댓글

대머리드워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스커미시에 대한 정보가 잘 요약되어 있어 스커미시에 입문하는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되겠네요 +.+
번역 감사합니다 엘카님^^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