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 Tomes 에 대해서 > 게임팁 모음


작성일 : 11-02-12 02:11 / 조회 : 2,133

Stat Tomes 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Discus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http://forums.lotro.com/showthread.php?347969-About-Stat-Tomes

이 글의 내용은 위 주소의 글을 바탕으로 합니다.

현재 반지에는 Stat Tome 이라고 하는 스탯 올려주는 책이 있습니다. 각 스탯의 책을 사용하면 해당 스탯이 +10 씩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이 책으로 스탯을 최대 +50 까지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은 순차적으로 사용해야합니다. 즉 스탯 책의 종류는 등급별로 있는데, +10 사용 후에 +20 책을 사용해야 되지, +10 사용 후에 +30 책을 사용하지 못 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이 책을 사용해도 스탯의 최대치인 650 을 넘기지 못합니다.

이 스탯 책을 얻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한 가지는 LOTRO 상점을 통한 TP 구매입니다.
일반적으로 TP 를 통해서는 +10, +20, +30 까지 구매 할 수 있으나, 간혹 이벤트등으로 인해 한정 기간동안 +40, +50 까지도 구매 가능합니다. 그리고 LOTRO 상점을 통해 구매한 책은 귀속입니다. (레벨 10 캐릭터는 +10 스탯 책만 구입 가능합니다. 레벨에 따라 최대 구매 가능한 스탯 책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한 가지는 게임을 통해 얻는 방법입니다.
스탯 책을 그룹 인던을 통한 드랍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클래식 인던에서 원정대의 레벨에 맞는 스탯 책이 드랍됩니다. 그리고 BG 에서는 +10, +20, +30 이 모두 드랍됩니다. LOTRO 상점과 달리 인던을 통해 얻는 스탯 책은 귀속이 아니며, 거래가 가능합니다. (+40, +50 책은 TP로만 구매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드랍률은 5% 이고, 원정대의 인원이 3명 이하이거나, +20, +30 책의 경우 확률이 더 낮아집니다.

스탯 책이 있다고 해서 크게 반감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더 좋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캐릭터의 주요한 스탯을 아이템 없이 일정 부분 올려서 다른 스탯을 아이템으로 보충해줄수도 있고, TP 가격도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닙니다. 지금은 가격도 많이 낮아져서 초기때보다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스탯 책의 인기가 좋아서 그런지 할인도 자주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게임상에서 TP 없이도 얻을 수 있으니 그렇게 나쁜 것도 아니고 만렙까지 키우다보면 쌓이는 TP 로 충분히 주요한 스탯을 최대치까지 올리고도 남으니깐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닙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