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채팅] 토로로 tororo의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 > 게임팁 모음


작성일 : 11-04-05 11:06 / 조회 : 4,951

[한글채팅] 토로로 tororo의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Discus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tororo 의 투명모드를 하면 배경색이 투명이라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특히 채팅 분류별 색상이 설정된 tororo 의 경우 던전에 가면 가독성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어디에 가도 글을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
1. 새로운 채팅탭을 만듭니다.

2. 이 새 채팅탭의 채팅 필터를 모두 없음으로 합니다.

3. 이 새 채팅탭을 tororo 창이 있는 곳에 맞춰서 크기와 위치를 조정해서 배경으로 맞춥니다.

4. Esc 키를 눌러 반지 게임의 Options 에 들어가서 Chat 부분 옵션으로 갑니다.

 

5. 위 화면의 빨간색 부분이 반지 채팅창 불투명도 설정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원하는 수치로 변경해줍니다. 이 수치가 높아질수록 채팅창의 배경은 검은색으로 진해집니다.



6. 이렇게 반지 채팅창 불투명도를 높이면 tororo 창의 배경이 진해지는 효과를 얻을수 있어, 던전이나 어떤 장소에 가더라도 쉽게 tororo 창의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1. 새로운 채팅탭을 만드는 방법과 채팅 필터를 설정하는 방법이 설명 되어 있는 게시글 : 바로가기
2. tororo 의 한글화와 텍스트창 테두리 부분을 제거한 버전이 있는 게시글 : 바로가기
이 버전의 투명모드를 사용하면 반지 채팅창에서 글이 올라오는 것과 거의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현재까지 알려진 폰트중에서 가독성이 좋은 폰트는 맑은 고딕이고, 한글 폰트로는 최초로 Clear Type 를 지원하는 폰트입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