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커미시 진행 방법에 대하여 - 진행, 완료, ENCOUNTER 등 > 게임팁 모음


작성일 : 11-08-15 22:26 / 조회 : 2,869

스커미시 진행 방법에 대하여 - 진행, 완료, ENCOUNTER 등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머리드워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스커미시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공격, 수비 ,서바이벌 입니다.
 
이 중에서 서바이벌 스커미시는 종류도 하나뿐이고 그냥 끊임없이 오는 몹 사이에서 버티는 
것이라 복잡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공격이나 수비 스커미시는 진행방법을 알지 못하면 스커미시를 완료 못 하거나
스커미시 내의 모든 콘텐츠를 다 즐기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단하게 스커미시의 진행방법을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공격 스커미시 진행방법>
 
 
1) 스커미시 시작
스커미시가 시작하면 시작지점에 엔피시가 하나 서 있으면서 상황을 설명해 줍니다.
내용이 궁금하면 들어 봐도 되고 그냥 무시하고 바로 이동하여 진행해도 괜찮습니다.
 
 
2) 거점의 점령과 방어
진행하다 보시면 장교(LIEUTENANT)몹과 3~4 마리의 일반 몹으로 구성된 무리가 있습니다.
공격 스커미시에서는 이 무리가 하나의 팀이며 적 팀을 모두 잡으면 거점이 점령 가능해 집니다. 
(거점이 반짝반짝 빛납니다)
그때 거점을 클릭하여 점령하면 적의 반격이 시작됩니다.(반격 메시지가 전면에 크게 나오며 채팅창에도 별도로 나옴) 적의 반격을 다 막으면 다음 단계로 이동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3) 지역 이동
위에 설명한 대로 거점을 하나 하나 점령하고 반격을 막으면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만약 다음 지역으로 이동이 안 된다면 미처 잡지 못한 몹이 숨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미처 못 잡았던 몹을 찾아 처리하면 다음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할 겁니다.
 
 
4) ENCOUNTER(돌발상황)
진행을 하다 보면 갑자기 전면에 하늘색 글씨가 크게 뜨며 강력한 몹의 출현을 알립니다.
이 강력한 몹들은 위치는 서쪽 동쪽 하는 등의 메시지를 보고 해당 방향을 찾아 보거나
농장, 큰 버드나무 등의 지형 설명을 보고 찾아 가야 합니다.
(몹 별로 나오는 곳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몇 번 해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강력한 몹으로부터 스커미시 부하 외모 변경에 쓰이는 켐페인 마크(=지역 특수 마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던전 클리어 보상에서도 나오긴 하나 거의 안 나옵니다)
또한 종류별로 인카운터 몹을 다 잡으면 특별한 스커미시 칭호도 얻게 됩니다.
 
 
5) 최종 보스
끝까지 진행하면 최종보스를 만나게 됩니다.
보통 크게 어렵진 않으나 일부 스커미시의 보스는 조금 어렵습니다.
어려운 보스는 음식 등의 도움을 받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최종 보스를 잡으면 보상이 나오는 데 상자에 있기도 하고 보스몸을 루팅해야 하기도 하고
스커미시마다 다르니 빼먹고 보상을 못 얻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수비 스커미시 진행방법>
 
 
1) 스커미시 시작
수비 스커미시도 공격 스커미시처럼 엔피시 하나가 나와서 설명을 해 줍니다.
수비 스커미시는 이동이 없기 때문에 그냥 가만히 기다리면서 수비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2) 수비 목적
수비 스커미시의 목적은 특정 중요 엔피시 한 명이나 특정 지역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해당 엔피시가 죽거나 지역이 부서지고 함락되면 스커미시를 실패하게 됩니다. 
 
 
3) 수비 방법
스커미시를 시작하면 보통 동서남북 중 어느 쪽으로 온다는 메시지가 뜨고 공격이 옵니다.
이때 동서남북 방향은 스커미시마다 다르기 때문에 잘 보고 맞는 방향을 방어해야 합니다.
또한 중간중간 큰 메시지와 함께 몹 무리에 섞여서 장교(LIEUTENANT)몹이 등장합니다. 방심하면 순간적으로 당하는 수가 있으니 조심해야 하며 특히 몸 옆에 흰 방패가 돌아가는 트롤은 방패가 돌아가는 동안 무적상태이기 때문에 다른 몹을 먼저 잡아야 합니다.
 
 
4) 수비 진행
계속 막다보면 보통 하나의 지속적인 침공(Assault/Wave)이 끝나고 잠시 휴식 시간이 있은 뒤 다음 번 침공이 있습니다. 보통 3번이나 4번의 침공(Assault/Wave)을 막아내면 최종 보스전이 시작됩니다.
 
 
5) ENCOUNTER (돌발상황)
수비에서도 강력한 몹이 나오는데 다행히 바로 공격을 들어 오는 게 아니라 일정방향에서 대기를
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보통 수비 위치 바깥이라서 가서 잡으면 수비를 못 할 수 있으므로
수비위치로 끌고 와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수비 스커미시 ENCOUNTER의 특이한 점은 2단 몹이 있다는 점입니다. 약한 놈을 잡으면 그 다음에
진짜 강한 놈이 나오는 식이지요. (곤다몬 스커미시에서는 약한 놈을 잡고 깃발을 루팅해서 반짝이는
위치에 꽂으면 강한 놈이 나옵니다)
 
 
6) 최종 보스
위에 언급한 것처럼 3~4번의 침공을 막아내면 최종 보스가 등장합니다.
최종 보스를 잡으면 수비 스커미시를 성공하게 됩니다.
공격 스커미시처럼 보상이 상자에서 나올 때도 보스몸을 루팅해야 할 때도 있으니
보상을 놓치지 않도록 꼭 얻고 스커미시를 끝내십시오.
 
 
 
이상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기를 >.</
반지온라인 - 톨킨의 시간부족으로 뼈대만 잡혀있던 실마릴리온 세계의
여백을 너무나 멋지게 채워주는 최고의 게임입니다.
스타워즈 세계관을 한단계 끌어올린 구공화국의 기사단과
필적할만한 명작 게임입니다.

나의선택님의 댓글

나의선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항상 대머리드워프님의 정보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저두 이제 20이라 스커미시에 대해 궁금했었는데 큰 도움이 되겠네요. 글참조해서 스커미시 함 해봐야겠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