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무기 6가지 주된 질문 > 게임팁 모음


작성일 : 11-12-09 17:22 / 조회 : 2,964

전설무기 6가지 주된 질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elcadr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http://www.tentonhammer.com/lotro/guides/li-questions

LotRO's Legendary Items - 6 Most Commonly Asked Questions
로트로전설아이템들-6가지 가장 많은 질문들
Posted Fri, Dec 09, 2011 by gunky
 

로트로에서 전설아이템체계(Legendary Item;LI system)란 복잡하며 새로운 유저를 당황하게 한다. 다음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이다.  
 
1. 어디서 내가 가질 수 있나?
렙 45일 때 에레기온에 있는 에카드두난에 간다. 영웅담 불륨 II 북 1을 한다. 가장 빨리 전설아이템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이며 이를 완료하면 포지마스터와 렐릭마스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LotRO Legendary Items - starter LM staff렙 45에 이것을 시작하면 당신이 가질 수 있는 꽤 괜찮은 무기를 장비하게 된다.
레벨을 올리지 않고도 다른 장비보다 괜찮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그 다음은 렙 51에 전설아이템체계를 시작한다. 이 장비를 6렙까지 올리는 첫 장비가 될 수 있다.
 
인간형(오크, 고블린, 트롤을 모리아, 로스로리엔, 머크우드, 에네드웨이드에서 잡는 다)을 잡으면 몹의 렙에 따라 아이템도 같은 레벨을 떨어뜨린다.
 
학살자선행같은 것을 하면 3세대아이템을 금방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따.
 
필요없는 전설아이템은 팔거나 렐릭을 만들기 위해 뽀갠다. 렙 60, 65, 75 3시대 아이템은 슈프림, 웨스트폴드 제작가가 60, 65는 아티잔, 75는 마스터일 때 만들 수 있다. Rusted Dwarf Tools와 Khuzdul Tablets을 교환하여 낮은 레벨의 전설무기를 얻을 수 있고 고렙의 것은 머크우드나 에네드웨이드 평판상점 혹은 스커머쉬 캠프에서 살 수 있다.
 
LotRO Legendary Items - Level 75 Second Age Crossbow53 - 60 2시대 전설아이템을 모리아와 로스로리엔에서 몹들이 드물게 떨어뜨린다.
렙60과 65사이에는 갭이 있고 65 2시대 LI는 슈프림제작가가 만들 수 있고 이때는 인던의 상자나 스커머쉬마크로 바꿀 수 있는 Symbol of Celebrimbor 가 필요하다.
 
렙65와 75사이에는 갭이 있고 75 2시대 LI는  웨스트폴드 제작가가 길드 마스타렙이 되어야 만들수 있으며 레이드에서나 구할 수 있는 Worn Symbol of Celebrimbor가 있어야 한다. 
 
1시대아이템들은 드문데 업데이트 5에서 75짜리가 나오는 데 레이드를 해야 얻을 수 있다. 렙 59와 60 1시대 아이템은 모리아, 로스로리엔, 브리에서 살 수 있는 데 모리아인던에서 떨어뜨리는 Bright Emblems of Nimrodel로 교환하여 얻을 수 있다. 
 
레 65 1시대 아이템들은 슈프림 제작가의 아티산 길드렙이 되어야 하고 Symbol of the Elder King가 있어야 하고 이는 오디 즉 Ost Dunhoth에서 떨어뜨리는 Symbol of the Elder King이 있어야 한다. 75렙 1시대아이템들은 Worn Symbol of the Elder King가 있어야 하며 이는 업데이트 5의 오르탕탑 레이드에서 떨어뜨린다.
 
 
 
 
2. LotRO Legendary Items - Captain's 2-handed axe with 6 major legacies내가 가진 아이템이 좋은 것일까?
 
만약 오버파워(overpower)를 주로 쓰는 솔로플레이어는 threat를 많이 내는 벨트와 별로 좋지않은 쉴드를 가지려 할 것이고 DPS형태의 플레이어라면 데미지딜이 높은 옵을 고를 것이고 힐러라면 엠소모를 줄이고 힐링스킬이 증강시키는 방향으로 아이템을 맞출것이다.
 
아이템이 괜찮은 지를 아는 방법은 렙 30까지 올린다음 모두 minor 옵만 떠면 버리는 것이 낫고 1-2개 major옵이 오르면 계속 키우는 것이 좋을 것이다. 물론 나중에 바꿀 수 있으나 바꾸더라도 2티어부터 시작이여서 그레이트 임파워먼트 혹은 임파워먼트가 많이 필요하므로 첫 30까지 보고 계속 키울 것인지 버릴 것인 지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
 
 


3. 업그레이트를 해야하나?
위의 그림을 보면 그동안의 냥꾼 전설무기 변천사이다. 65렙의 2시대 활로 렙 30에 전설 7개, 4개 메이저로 완벽한 무기로 생각되는 장비이다. 이후 오디(오스트 던호스인던)가 나오면서 1시대 전설무기를 만들 수 있었고 메이저는 달랑 3개로 메이저 하나 없으며 중요한 마이너 전설 하나를 잃어버리고 말았다. 게다가 DPS는 기껏해야 4-5 포인트 밖에 안올라가서 메이저 하나 잃어버린 것에 보상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그냥 2시대 무기를 사용하였다.
그런데 던랜드를 들어와서 71짜리를 사용하다보니까 몇개의 전설이 없다하더라도 DPS가 장난아니게 높아서 75짜리 3시대를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그런데 용가리를 잡으면 2시대 75짜리를 만들 수 있으니 용가리퀘를 꼭 하셔야 한다. 길드에서 가는 용가리 레이드를 참여하셔서 티어를 넘어 다 하면 자동뻥으로 심볼하나 나오니 재수좋으면 그날로 2개 2시대무기 75짜리를 만들 수 있다. 물론 주사위가 좋아야 하지만.
 
그러면 그전 오디 1시대짜리를 버리느냐 그렇지는 않다. 예를 들어 룬술인 경우에는 2시대 75짜리를 DPS 룬석과 힐가방을 만들고 힐룬석과 DPS 가방은 오디 1시대 무기를 차면 된다. (이 것은 우리 드래곤시리즈 막강 후님의 추천에 의하여 나도 알게 된 것이다. 왜냐하면 힐룬석과 DPS 가방은 자체로 장비업을 해야할 이유가 없어 점수가 남아돌아가니까다. 그런데 1시대 심볼이 나오기 시작하면 오디것을 버리고 2시대 75렙거로 갈아타야 되는 지 고민하게 된다. 결국 전설무기 장만으로 반온노가다를 해야하는 지속적인 악순환인데 묘하게 사람을 끌어당기는 묘미가 있다. 어떤 분은 노가다로 지겹다고 하시는 분도 있지만...)
 
그래서 전설장비는 함부로 깨지말고 잘 비교하셔서 처리하시라는 말씀을 드린다. 
 
4. 어떻게 티어 7 렐릭을 가지게 되나?
75스커머시와 인던 12인용을 다니거나 3시대 쓰레기 전설장비를 계속 파괴해서 티어 7로 업그레이드 하면된다. 렙 30까지 올리지 않고 10까지만 올리면 된다. 렐릭은 레벨 2가 좋으니까 장착을 하고 몹들을 잡아 올린다음 부서드리는 것이 좋을 듯하다. (이 저자는 전설장비에 렐릭 2를 장착해서 리포지하라고 한다. 어느 정도 효율이 좋은 지는 나도 모르겠다. 난 걍 11까지 올린 다음 10에서 깨면 경치룬을 안 주니까 아까와서 11까지 올린 다음 깨부수는 데 이 저자는 나와 다르다. 각자의 경험에 따라 하면 될 듯하다).

5. 언제 전설장비를 부수나?

사람마다 다 다르나 전설장비를 부수려는 목적에 따라 다르다.
만약 렐릭을 얻기 위해서라면 전설장비레벨을 많이 올리지 않아도 된다. 30까지 올리면 물론 렐릭의 레벨도 올라가지만 깨부순 후 나오는 렐릭이 그렇게 크지 않다. 아까도 얘기한 10 혹은 11까지만 올리면 된다.
 
만약 아이템에서 전설스크롤을 빼려고 한다면 31까지 올려야 한다. 31에 되면 약간 더 렐릭을 얻게 되고 전설스크롤 하나를 얻는 다. 전설무기를 파괴하려면 31까지가 최고 렙이다. 그 이상 올린다는 것은 가방도 모자라게 하고 시간도 낭비이기 때문이다.
 
6. 어떤 것이 가장 데미지가 센가?
LotRO Legendary Items - Lothlorien Beleriand scroll지금 게임의 마지막 내용들을 위하면 벨레(beleriand)가 가장 좋은 타입이다. 하프오크에 가장 세며 고대악에도 강하다.
다음은 서부대륙(westerness)이며 스커머쉬나 언데드가 많은 인던에 좋다.
 
만약 서부대륙으로 결정하였으면 에네드웨이드에서 Numenorean Uruk-slayer scrolls를 얻는 것이 좋으며 머크우드의 탕굴하드(thangulhad)에서 Beleriand + slayer scrolls를 얻거나 카라스 갈라드혼의 갈라드림 평판상점에서  Beleriand + orc-slayer scroll를 사는 것도 괜찮다. 혹은 에레기온에서 에카드두난에 있는 미드나이트 레이드인던에서  Beleriand scroll도 괜찮은 데 요즘 누가 3인던을 거기서 하겠는 가? 

Newer님의 댓글

Newe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제가 쪼랩때 이 글 봤었어도...  고생은 안했었겠어요ㅎ

( 에레기온 모든퀘 까지 다 하고 랩 52때.. 웅담해서 전설무기 획득한 1인..ㅠㅠ 사냥으로 올렸다죠..)


덫붙여서... 저도 벨리안드 선호하는데~

혹시 벨리안드 바르고 싶으신분은 로스로리엔 일퀘들:
1. 카라스에서 짐 옮기기 2개 ( 하나가, 창고있는 곳에서 카라스 입구로, 또 다른 하나가 카라스 입구에서 카라스 10쪽 캠프같은곳..
2. 위의 두번째 짐 옮기기에서... 5-6개의 일퀘들..

이렇게 4번정도하면 금잎 20개 구할 수 있어요. (4일 소요)

미스란디르님의 댓글

미스란디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근데 어떤분 말로는 앙그마르 퀘스트(모든 퀘스트)를 다 깨야지만 가능하다는데...
맞나요?
아 그리고 저 보이입니다..
원래는 미스란디르고요 뉴어님 글에 이간질 한것 정말 죄송합니다..

TimeWalker님의 댓글

TimeWalke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이번 패치로 갈트레브 마일스톤 옆에있는 일일퀘 중 갈트레브 방어 일퀘를 하시면 보상으로
벨레타입 + 피지컬 마스터리 혹은 택티컬 마스터리 붙는 새로운 속성 스크롤이 나왔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