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 Helm's Deep (번역본) > 직업별게시판


작성일 : 13-09-13 14:37 / 조회 : 2,273

도적 | 도적 - Helm's Deep (번역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Developer Diary : Burglar Class Changes in Helm’s Deep
(번역본)
 
 
 
안녕하세요. 엘프 용사 드라소스입니다.
이번에는 Smila님께서 9월 6일에 올려주신 '도적-Helm's Deep' 영문판을 번역해봤습니다.
사실 도적으로는 거의 플레이해본 적이 없어서 플레이 스타일과 스킬을 모르니,
솔직히 이게 잘된 번역인지는 모르겠군요.
그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해서 번역해봅니다. ^^
도적 유저분들의 지적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알맞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p.s 기존 기술은 반지온의 스킬명을 그대로 사용했지만 새로 나온 기술명은 어쩔 수 없이 제가 임의로 번역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Smila님께서 올려주신 '지휘관-Helm's Deep' 영문판도 번역할 생각입니다.)
 
 
 
 
   

 
개발자 일기 : '헬름 협곡'에서의 도적 직업 변화
작성자 : RockX
 

원문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RockX입니다. 오늘 저는 도적 직업의 변화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해요. 이 직업에는 정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왜냐하면 각 특성의 도적(역주 - '도박꾼', '영리한 도적', '고요한 칼날'을 의미)을 돋보이게 하는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느꼈거든요. 따라서 저의 목표는 세 개의 도적 특성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을 무엇인지를 고민해보는 것과 각 특성의 힘을 게임플레이에 적용시키는 것이었습니다. '고요한 칼날(The Quiet Knife)' 계열은 잠행(Stealth)과 위치에 기반한 스킬(positional skills)을 사용해 강력하고 폭발적인 데미지를 입힙니다. '영리한 도적(The Mischief-Maker)' 계열은 약물과 제거 기술을 이용, 적을 통제하고 반복 공격으로 적을 약화시켜 제압합니다. '도박꾼(The Gambler)'은 도박으로 사기를 쳐서 반드시 자신에게 유리한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각 특성별 플레이스타일은 물론이고, 각 특성에 제공된 강력한 새 기술 역시 기존 플레이어들에게 익숙하게 느껴져야 합니다.
 
 
 
 
고요한 칼날(The Quiet Knife)
 
  '고요한 칼날'은 하나의 타켓에게 잠행으로 다가가 한 번에 엄청난 양의 폭발적인 데미지를 입힙니다. 이들은 준비할 시간이 좀 주어졌을 때 제몫을 다하며, 잠행 공격을 할 때에는 치명타가 보장되죠. 고요한 칼날의 많은 특성들은 치명타 가능성과 치명타 데미지를 중심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치명타 데미지를 올리고, 적의 치명타 방어를 낮추는 거죠. '기절 가루(Stun Dust)'는 도적이 다음 공격을 위한 더 좋은 위치를 선점할 수 있도록 타켓을 기절시킵니다. '최후의 일격(Coup de Grace)'은 추가 보너스가 있는 강력한 공격입니다. 타켓이 '최후의 일격'을 맞아 죽거나, '최후의 일격' 이후 약간의 공격을 맞고 죽으면 도적은 다시 잠행 상태가 됩니다.

  도박꾼과 영리한 도적의 스킬트리 초기 단계에서는 많은 공격지향적 특성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그들의 데미지 산출량을 증가시킵니다. 예를 들어 다른 도적 계열들은 '민첩한 손(Agile Hands)'을 통해 민첩성을 올리거나, '재빠른 타격(Deft Strikes)'을 이용해 치명타율을 올릴 수 있어요. 물리제어력(Physical Mastery)을 증가시키는 '주사위 던지기(Roll the Dice)' 스킬을 사용하려면 고요한 칼날은 도박꾼의 특성을 가져야 하고, 상대의 치명타 방어와 회피를 더 줄이기 위해 '재주: 상급 방어해제(Trick: Improved Counter Defence)'를 사용하려면 영리한 도적의 특성을 가져야 합니다.
 
 
 
 
영리한 도적(The Mischief-maker)

  영리한 도적 특성화는 통제에 맞춰져 있습니다. 영리한 도적은 다른 두 특성과는 달리 데미지가 약할 수도 있지만 주어진 시간 내에 여러 적을 방해하는 능력을 통해 단점을 극복할 수가 있어요. 그들은 재주(Tricks) 세트와 재주 제거(removal of Tricks) 스킬을 데미지 사이사이에 넣습니다. 그들의 필요에 알맞게 상대방에게 다양한 디버프들이 가하는 거죠. 영리한 도적은 '재주꾼(Trickster)'을 사용해서 재주를 한 번에 여러 타켓에게 쓸 수 있으며, 또한 다수의 재주를 한 번에 하나의 타격에게 가할 수도 있습니다.

  덧붙여 말하자면, 재주와 재주 제거와 같은 생존 특성은 고요한 칼날과 도박꾼의 스킬트리 초기단계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이 특성을 사용해 방어력를 올릴 수 있습니다. '용기를 북돋는 장난(Heartening Prank)'은 최대 사기를 올려줍니다. '재주: 가루 뿌리기(Trick: Dust in the Eyes)''재주: 방어해제(Trick: Counter Defence)', 그리고 '기절초풍(Startling Twist)'은 초기단계부터 충분히 다른 빌드들과 혼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리한 도적은 민첩성을 올려주는 '민첩한 손(Agile Hands)'이나 기절 스킬인 '기절 가루(Stun Dust)'와 같은 특성을 위해 고요한 칼날 직업을 해보는 것이 적합합니다. 지속 피해효과가 있는 추가적인 연속 치명타 스킬인 '도박꾼의 특기(Gambler's Advantage)'도 영리한 도적에게는 더 많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좋은 보너스가 될 겁니다.

  이번 변화에 있어서 제가 다루고자 했던 안타까운 것 중의 하나는 다른 두 계열과 비교했을 때 재주 시스템(Trick system)이 별로 매력적인 게임플레이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었어요. 이제 재주는 지속시간이 짧아졌고, 특성 중에는 재주 제거 기술의 쿨다운은 매우 낮춰주는 기술이 있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재주에는 이제 약간의 데미지도 들어 있어서 영리한 도적이 디버프와 데미지딜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네 개의 효과 중 하나가 무작위로 적용되는 대신에 '교묘한 보복(Clever Retort)'은 무슨 재주가 발동되었는가에 따라 네 개 중 하나의 효과를 쓸 수 있습니다.
 
 
 
 
도박꾼(The Gambler)

  도박꾼 특성화는 '운수'라는 것이 거의 모든 행동에 필요합니다. 주사위 던지기를 주제로 해서 많은 스킬들이 만들어졌죠. 도박을 하고 그 능력을 향상시키면서 도박꾼은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거나 심한 디버프를 적에게 입힐 수 있습니다. 도박꾼의 새로운 스킬 중 대부분은 여러분이 좋아하는 노름(내기)입니다. 도박에 쓸 운수를 높이고, 그 효능을 증가시키는 거죠. 예를 들어 '내기 제한(Hedge Your Bet)' 스킬은 기존의 도박 단계를 올리는 동안 적에게 데미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도박꾼들은 또한 '올인(All In)' 스킬을 선택해서 짧은 시간동안 엄청나게 강력한 버프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도박꾼은 버프가 사라지기 전에 '제압 이벤트(Defeat Event : 역주 - 예컨대 지휘관의 '전쟁의 함성(War-cry)' 같은 스킬)'를 받는데 실패한다면 끝장입니다. 도박꾼이 쓴 모든 '올인' 버프가 디버프의 형태로 본인에게 고스란히 돌아오거든요.

  도박꾼 특성화는 또한 회피와 지속 피해효과에 집중된 상당수의 특성들을 갖고 있습니다. 고요한 칼날과 영리한 도적이 그 특성을 효과를 쉽게 받을 수 있는 범위 내에 있다면 그들은 회피와 데미지를 올릴 수가 있죠. '치고 빠지기(Stick and Move)' '날렵한 약점 공격(Swift and Suble)'의 스킬 조합은 도적의 회피율을 증가시키며, 그와 동시에 물리제어력 버프를 매번 누적시켜 상대를 피할 수 있게 합니다. 연속치명타 스킬의 데미지를 올려주는 '칼날의 춤(Dance of Blades)'을 위해 도박꾼은 고요한 칼날의 특성을 지닐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영리한 도적 계열의 최대 사기를 올려주는 '용기를 북돋는 장난(Heartening Prank)'과 완화력을 올려주는 '무신경(Thick skin)' 스킬로 방어에 관한 이득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드라소스님의 댓글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LOTRO하면서 반지온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이제는 조금씩이나마 제가 도움을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원문 올려주시면 미흡한 실력이나마 번역하겠습니다. 영어공부도 할 겸 말이죠.^^ㅎ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