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 과 Tactical Mastery 중 어느것이 효율적일까요? > 직업별게시판


작성일 : 15-01-24 01:47 / 조회 : 3,263

현자 | Will 과 Tactical Mastery 중 어느것이 효율적일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yyzz99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에센스 방어구 제작을 하며 Will 과 Tactical Mastery 중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자에게 Will은 택티컬과 피지컬 양쪽 마스터리를 올려주고 택티컬 미티를 겸하는데요,
현자는 밀리 어택이 꽤 있으니 효율적이라 판단하고 will을 도배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레이드나 무어에서 활동을 하다보니 장거리이 아무래도 주가되고 자체힐량이 엄청 중요하더군요
그렇다면 쓸데없이 피지컬이 들어간 will보다 장거리공격과 힐을 올려주는 택마스터리 도배로 바꾸는게 나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들 생각하시는지요..?

lembas님의 댓글

lemba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Will 자체가 어차피 택틱마스터리를 올려주는 스텟이기 때문에 Will이 더 낫죠. Will은 저항도 올라가고요.
수치 비교해보면 택틱마스터리로 달았을때랑 별 차이 안납니다.

날나비님의 댓글

날나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전 will을 올리시는게 ㅎㅎ will을 택티컬마스터리도올려주고 저항이랑 택티컬 미티도 같이올려주잔아여 ㅎㅎ
음유시인이나 현자는 will로 뭔가 ㅎㅎ 생존과 힐을 공격 모두다 겸비할수도잇지안을까여 ㅎㅎ

유유코님의 댓글

유유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에센스 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텍마 장점은...(=윌 단점)
1. 노란색 부가옵이 쓰레기라서 파란색이면 된다.
-노란색 대성 띄울시에 부가옵이 최대엠이라서 그냥 쓰레기입니다. 그래서 역설적으로 파란색이면 되는지라 에센스 노가리의 부담이 적죠..
(반면에 윌은 에센스 작이 노가다입니다. +대성공 안뜨면 차이가 있으니까 부담되죠.)
2. 텍마 자체는 더 높게 나온다.
텍마 에센스는 1229, 월 에센스는 137, 이로인한 텍마는 137×8=1096입니다. 차이는 133텍마 이득입니다.
(월 에센스를 끼면 텍마는 개당 133씩 낮게 됩니다...)

월 장점은...(=텍마 단점)
1. 부가 보너스가 많다.
스텟을 올리는건 부가 보너스가 더 많습니다. 월 에센스를 끼면 텍마 에센스보다 텍마는 밀리는데 레지, 피통, 텍미에거 이득을 보고 이게 1개면 티가 안나지만 8~10개가 쌓이면 무시를 못합니다...거기에 현자는 근거리 스킬 솔플시에는 적지 않게 쓰는데 - 지팡이 강타 계열 - 그런거 데미지도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2. 노란색 에센스로 깔맞춤할때 더 의미있다.
순전 간지의 의미인데... 노란색 에센스로 깔맞춤할때 텍마는 쓰레기 부가인데, 월은 더 의미가 있죠. 물론 이건 노가다 작업을 수반하기에 극 세팅할떄 장점이라는거지, 과도기적으로 맞추는 과정은 더 괴롭습니다.

종합적으로 평하자면, 타 직업(물리계열) 힘 or 민 스텟 vs 피마에 비해서 논란은 적은 부분인데...(저쪽은 피통/마스터리 다 피마쪽이 유리...) 개인적으로는 피통 요소가 무시 못하는지라 월 에센스에 한표 던집니다.

월 에센스는 그냥 본인이 에센스작 할때 피곤한거 제외하면 더 낫다고 봅니다....(에센스 1회 트라이당 피스 75개..ㅠㅠ)

다캐릭이라서 경제적 측면이면 파란색도 부담없이 쓸수있는 마스터리도 나쁘진 않은데 캐릭 자체의 완성도를 위해서는 이쪽이 나아보입니다.
(당연히 이건 따로 만드는거 아니라 그냥 쌓인 파랭이 박을때 기준입니다. 피스 50개로 텍마 레시피 교환하는건 미친짓입니다....)

수치적으로 더 정확하게 말해드리자면 1개당 마스터리 차 = 133이므로 대충 텍마 8개(9832) = 월 9개 마스터리(9864) 입니다. 그래서 텍마 8개+모랄 1개(보라 765 파랑 865)가 더 이득 아니냐? (월쪽은 피통513) 하는데 레지+텍미 영향을 무시한거라서 월쪽에 한표 던지는거입니다. (레지2466, 텍미1233, 이정도면 에센스 환산시에 레지는 0.6~0.7개분, 텍미는 0.4~0.5개 분입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