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드 편하게 얻는 방법 > 게임팁 모음


작성일 : 13-09-22 12:53 / 조회 : 2,122

샤드 편하게 얻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Discus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첨부파일

본문

※ 준비물
마크, 골드, 매크로 프로그램 (필자는 Gmacro 사용), 시간
 
※ 방법
1. 스커미쉬 캠프의 Legendary items 상인에게 1단계 유물 뭉치를 원하는 만큼 교환한다.
2. 유물 마스터에게 가서 교환한 1단계 유물 뭉치를 모두 해체한다.
3. 1단계 유물 뭉치를 해체해서 얻은 1단계 유물을 4단계까지 조합한다.
4. 조합한 4단계 유물을 모두 샤드로 정제한다.
 
※ 기본적인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이 작업을 매크로로 만들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창모드로 매크로를 켜놓고 동영상을 조금 작게 열고 보면서 하게 되면 지루하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 예시
- 1단계 유물 뭉치 200개를 작업한 결과
마크 소비량 : 1400개
골드 소비량 : 5골드 41실버 (샤드 정제로 인해 얻게된 경험치 룬 판매로 캐쉬백 후 : 4골드 701실버)
소요된 시간 : 약 27분
크리로 얻은 샤드량 : 1057개
총 획득한 샤드량 : 9531개
 
※ Q&A
1. 1단계 유물 뭉치 말고 3단계 유물 뭉치를 교환해서 하지 않는 이유가 있나요?
1단계 유물 뭉치는 개당 마크 7개이고 3단계 유물 뭉치는 개당 마크 42개입니다. 그래서 같은 4단계 유물량을 3단계로 할때보다 1단계로 할때가 마크 소비량이 적습니다. (대략 4단계 유물 10개당 1단계 유물 뭉치가 3단계 유물 뭉치보다 마크 20~30개정도 더 적게 소비됩니다)
 
그리고 1단계에서 4단계까지 조합하면서 크리로 얻는 샤드량이 3단계 유물 뭉치보다 많습니다. 또한 저단계의 유물 조합시에는 고단계 유물 조합시보다 크리가 나올 확률 조금 더 높습니다. (단계가 올라수록 크리로 얻게되는 사드량은 증가합니다)
 
시간이 없고 마크가 너무 많고 골드보유량 적다면 바로 3단계나 4단계 유물 뭉치를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샤드량은 1단계 뭉치보다 적게 얻게 됩니다. 크리로 얻게되는 유물량과 샤드량이 무시 못할 만큼의 나옵니다.
 
2. 작업에 최적화된 매크로 프로그램 만들어서 올려줄수 없나요?
제가 사용한 간단한 매크로  프로그램은 첨부파일에 있지만, 작업에 최적화된 매크로를 만들어서 올릴수는 없습니다. 이 작업은 자신의 반지 클라이언트 해상도와 현재 캐릭터의 화면 줌인 상태, 위치등에 따라 마우스의 좌표가 변하기때문에 지정된 매크로를 만들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이 작업은 단순한 작업이기때문에 매크로 만들기에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단순하게 마우스 좌표 이동, 클릭, 딜레이만 설정해주면 됩니다.
 
※ 팁
1. 매크로 작업은 렉이 발생하게 되면 매크로가 꼬이거나 너무 빠른 작업으로 인해 서버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렉이 없는 상태에서 하길 바랍니다.
 
2. 유물 뭉치를 해체시에는 딜레이가 걸리지 않기때문에 딜레이 시간이 필요없지만, 조합과 샤드 정제시에 너무 빠른 작업을 하게 되면 딜레이가 걸리기때문에 최소한 다음 작업으로 넘어갈때 딜레이 1초이상은 주고 매크로를 만들어야합니다.
 
3. LOTRO 상점에 보면 Scroll of Combination (TP 795) 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15분동안 2단계에서 7단계 유물 조합시에 크리 확률을 25% 올려줍니다. 그래서 이 아이템을 사용하고 작업하면 25% 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크리가 나옵니다.
 
4. 이번 바운더리 아이템을 사용해서 175만을 서버 누적치로 적립하게 되면 서버 버프가 생기게 되고 그 버프에는 조합 크리 5% 올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현재 몇몇 서버가 이 버프를 받고 있고 실버로드 서버도 175만이 다 되가니 곧 이 버프를 받게 될 겁니다. 이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조합하면 더 좋습니다. (이 버프는 헬름 협곡 확장팩이 업데이트 되게되면 사라집니다)
 
※ 사설
이 작업의 변수는 크리입니다. 크리가 많이 나오면 얻는 사드량이 많아지고 골드 소비량이 적어지지만, 반대로 크리가 적게 나오면 얻는 샤드량이 적어지고 골드 소비량이 늘어납니다. 하지만 이만큼 편하고 쉬운 방법도 없습니다. 이 정보는 제가 75렙때 목화밭 돌 인원도 없고 돌기도 싫어서 나름 연구해서 얻게된 정보입니다. 이 정보로 샤드를 편하게 얻어서 유물 만들기를 바랍니다.

한방님의 댓글

한방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한참전에 디스님이 이 방식을 게시판에 올린걸 봤는데 그당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시 글을 올려주셔서 신규분들이 많은 참고가 됐으면 합니다

디스님 고맙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