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면 쉬운 원정대작전 강좌] 1. 기본원리 이해 > 게임팁 모음


작성일 : 11-08-15 10:43 / 조회 : 1,751

[알고보면 쉬운 원정대작전 강좌] 1. 기본원리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피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캐릭터' 창의 '원정대 기술' 탭을 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뭔가 복잡해 보여도
 
각 단추의 기능과 조합방식을 알면 '원정대 스킬'에 대해 반은 아신거나 다름없습니다.
 
 
A. 단추색의 기능
 
1. 빨갱이 (한방 근거리 및 광역 데미지)
빨간색 위주의 작전(엔트의행진 등)이 터지면 두더지들같은 잡몹들 다수의 피를 한꺼번에 뺍니다.
다소 멀리있는 몹에게도 스플래시가 터지기도 합니다. 다만 근처의 메즈된 넘도 깨웁니다.
 
2. 노랭이 (근거리 시간 데미지, 부상효과)
노란색 위주의 작전(뼈의전율 등)은 긴 시간을 요하는 보스전 혹은 체력만빵인 중보스 등에 사용됩니다. 
지속적으로 피를 갉아먹고 노랑색이 모이면 적에게 슬로우 등의 부상디버프를 걸기 때문입니다.
다만 잡몹들 처리에는 빨갱이보다 비효율적이라는~
 
3. 파랭이 (마력회복, 맹세파기자 혹은 영혼소환)
파란색 위주의 작전이 터지면 다들 아시다시피 마나가 차오릅니다.  반온게임의 특성상 너무나도 중요한 원정대 단추이지요.
마나뿐 아니라 단추5개이상의 조합스킬에서 언데드소환수를 1~2마리 소환하기도 합니다. 
 
4. 초록이 (사기회복, 부상,공포해제)
초록색 위주의 작전은 역시 잘 아시다시피 사기를 채웁니다.   다만 아주 위급할 때를 빼고는 '올초록' 은 잘 사용하지 않지요.
역시 마나가 결국 사기도 보장하는 반온의 특성 때문입니다. 그래서 초록색은 주로 한두개 끼어드는 방식으로 조합됩니다.
단추5개이상의 조합스킬에서 부상과, 공포디버프를 해제하는 기능이 사기회복보다 더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B. 단추의 조합
 
1. 왜 조합하는가?
 
고성능의 다양한 효과를 위해 섞는다고 보면 됩니다.
높은 성능을 위해 규칙에 따라 섞어주고,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다양한 효과를 위해 여러 색을 섞기도 합니다.
데미지도 주고 마나와 사기를 동시에 채워주니 '뼈의전율'이나 '엔트의행진'을 애용하는 것이지요.
 

예시1  뼈의전율 :  노란색 위주이니 지속뎀지로 살살 녹이면서 초,파로 회복까지 일거삼득!
 

예시2 엔트의 행진 :  빨간색 위주이니 한방광역으로 쭈악~ 피를 빼고 초,파로 회복! 역시 일거삼득!
 
이제 기본적인 이해는 하셨을 테니
다음 시간에는 포커게임과 유사한 '조합방식'대해서 알아볼게요.
 
 
 
Farewell...My brave Hobbits. My work is now finished. Here at last, on the shores of the sea...comes the end of our Fellowship. I will not say "Do not weep"...for not all tears are an evil.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