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면 쉬운 원정대작전 강좌] 2. 조합방식 [상편] > 게임팁 모음


작성일 : 11-08-15 10:47 / 조회 : 1,899

[알고보면 쉬운 원정대작전 강좌] 2. 조합방식 [상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피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1. 조합방식의 ABC
 
A. 원정대 상황과 상대몹의 성격을 주시하세요.   
- 무엇보다 먼저 '지금 이시점에서 어떤 원정스킬이 필요한지'를 아는 게 우선입니다.
"잡몹(빨강), 보스(노랑), 마력(파랑) 의 기본원칙만 기억해도 혼자 엄한 단추 누를 가능성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안누3던의 두더지 떼거지들에게 '노랑'위주의  [뼈의 전율]이 터져봐야 별볼일 없습니다.
잡몹들에게 한방 스플래쉬 데미지로 빨리 녹일 수 있는 빨강위주의 [앤트의 행진] 혹은  [바위격파] 정도가 바람직하지요.
 
또한, 원정대원의 절반이상의 마나가 바닥났을 때는 데미지보다는 파랑으로 맞춰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주 위급한 상황이 아니고 힐러가 살아있다면 올초록보다는 차라리 올파랑으로 마나를 채우는게 더 낫습니다. 
당장의 마나는 위기를 장기적으로 극복하게 해주지만, 당장의 사기만으로는 잠시 위기를 모면하게 해줄 뿐입니다.
 
 
B. 포커 게임과 유사한 룰
 
a.  페어 (Pair : 짝) : [4인전용]
포커에서는 같은 패 두 장이 1페어가 되고, 1페어가 두가지이면 2페어가 되지만 반온에서는 1페어=2인 플러쉬로 취급됩니다. 즉 포커의 2페어만이 반온의 페어스킬입니다.
                          
예시)
노노노노 (페어) :  빨의 광역데미지와 노의 틱데미지 조합 
(노랑이 둘이상 되면 적에게 부상디버프를 입힙니다.)
파파초초 = 초초파파 (페어) : 파의 마력회복과 초의 사기회복 조합
이런 식으로 파파, 초초노노 등 상황에 맞게 써 주면 되겠습니다.
 
 
b. 플러쉬 (Flush) : [2~6인 모든 원정대]
같은 패 두 장만 먼저 모이면 플러쉬가 성립됩니다. 초보때 가장 널리 쓰이지요.
원정대에서 앞2명만 같은 단추를 누르면 뒷사람들은 어떤 걸 해도, 심지어는 안눌러도 발동됩니다.
(다만 6명이 통일되었을 때 가장 효과가 큽니다.)
 
한편, 유니크스킬인 [뼈의 전율]을 시전하다 마지막분이 안눌러서 '노노노노' 가 됐다고 해서
4인 플러쉬가 완성되지는 않습니다. 그냥 실패지요
그래서 호흡이 아직 안맞거나 난전중일 때는 그냥 쉬운 '플러쉬'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예시)
노노노노 = 노노노노 < 노노노 < 노노노노노노 모두 플러쉬 발동! 
(노노노노 = 원정스킬 실패!)
 
파파파파 = 파파파파 < 파파파파 < 파파파파파파 역시 플러쉬 발동!
(파파파파 = 역시 실패!)
 
 
c. 풀하우스(Full House) : [5인전용]
같은 패 세 장과, 또 다른 같은 패 두 장으로 구성되는 5인 전용 스킬입니다.
6인일 때는 주로 파티원이 서로 떨어져서 행동해야 하는 던전(안누2던 등)에서 "파파초초"
혹은  "초초초파파"가 애용됩니다.  여기서 팁이라면 후자보다 전자를 등록하는 게 편합니다.
도중에 한명더 못누르더라도 "파파초초"은 페어가 되지만 "초초"는 2인 플러쉬로 끝이기 때문이죠.
                                           
예시)
빨빨빨노노 = 노노빨빨빨 = 빨빨빨노노 -> 모두 5인 풀하우[앤트의 분노] 발동!
빨빨빨노노노 : 마지막 분이 노랑까지 누르면 [심판의 짓밟기]라는 무지막지한 뎀지의 유니크 스킬발동됩니다)
        
초초파파파 파파파 초초 = 파파파초초 -> [고결한 혈통] 발동! 부상디버프해제가 특징입니다.
파파초초 = 초초초파파 = 초초초파파 -> [고결한 마음] 발동! 공포면역이 특징입니다. 언데드류 상대할때 좋겠지요.
 
주의할 점은 공격계열(,)끼리, 회복계열(,)끼리만 조합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엇갈린 조합을 하면 풀하우스가 아닌 다른 종류의 스킬이 발동됩니다.
 
예시2)
빨빨빨 = 5인 풀하우스가 아닌 3인 플러쉬(빨빨빨) 발동
빨빨파파 = 5인 풀하우스가 아닌 2페어(빨빨파파) 발동
 
다음 시간에는, 원정대스킬의 꽃인 스트레이트와 유니크 조합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지요.
 
 
 
Farewell...My brave Hobbits. My work is now finished. Here at last, on the shores of the sea...comes the end of our Fellowship. I will not say "Do not weep"...for not all tears are an evil.

본피시님의 댓글

본피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그때는 보통 원정대원중의 한명의 공격이 상대방의 방어구를 파괴하였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도적은 의도하는 대로 원정대 기술을 시전할 수 있지만, 도적이외의 원정대원은 원정대 기술이 조건에따라(방어구 파괴 등) 확률적으로 시전된다는 차이가 있지요.

쇄도님의 댓글

쇄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플러쉬는 4개가 최대 조합효과입니다. 원정대기술을 사용하면 개인 혼자에게만 적용되는 기본효과+조합효과로 나눌 수 있는 데..
플러쉬의 경우 6명이 모두 같은색을 눌렀다 해도 6명 각자 개인효과+4개조합효과가 적용되는 것이죠.

참고하세요. ^^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