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항 (resistance)과 완화 (mitigation) > 게임팁 모음


작성일 : 11-08-17 11:16 / 조회 : 1,695

저항 (resistance)과 완화 (mitig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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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항과 완화에 대해 정리된 글이 있어 간략히 적어봅니다.
 
 속성 데미지에 대한 방어로는 크게 저항(resistance) 과 완화 (mitigation)가 있습니다.
 
  1) 완화 (mitigation)은 특정 속성 데미지에 대한 피해를 줄여줍니다.
      (동렙 몬스터에게 입는 특정 속성피해를 %기준으로 감소) 일반, 어둠, 화염속성 피해가 해당됨
      예를 들어 50레벨 hunter (화염피해 30%감소)상태시 50레벨 몬스터(공격당 100의 화염피해)와
      전투시 평균적으로 hunter가 입는 화염 피해는 70으로 (100-(100*30%)=70)경감됩니다.
 
  2) 저항 (resistence)은 특정 속성 데미지에 대한 피해를 막아줍니다.
      (동렙 몬스터에게 입는 특정 속성피해를 %기준으로 완전 제거) 공포, 독, 질병속성 피해가 해당.
      예를 들어 50레벨 hunter (독저항 10%) 가 50레벨 몬스터(2초당 25의 독 데미지, 지속시간 10초)
      와 전투시 매 틱(tick : 지속데미지를 입히는 주기,)당 독에 10%의 확률로 저항합니다.
      저항에 실패하면 25의 데미지를 전부 받으며, 돌아오는 틱당 계속 10%의 확률로 저항하다가,
      저항에 성공하면 그 뒤로는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출처 - 반지온라인 톨키니스크 팁공유 게시판 , 작성자 게츠비
Farewell...My brave Hobbits. My work is now finished. Here at last, on the shores of the sea...comes the end of our Fellowship. I will not say "Do not weep"...for not all tears are an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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