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면 쉬운 원정대작전 강좌] 3. 조합방식 [하편] > 게임팁 모음


작성일 : 11-08-17 11:49 / 조회 : 1,887

[알고보면 쉬운 원정대작전 강좌] 3. 조합방식 [하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피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d. 스트레이트 (Straight) : 빨-초-노-파-빨-초-노-파    (3~6인)
 
"일직선"이라는 뜻 그대로 위 순서대로 늘어서기만 한다면, 시작점에 상관없이 3개 이상 모이면 발동됩니다. 즉 파티원들이 이 순서를 숙지하고 자기 차례를 정한다면, 파티원의 수와 첫타 색에 관계없이 원정 스킬을 성공시킬 확률이 높다는 게 좋습니다.  6스트레이트를 완성시킬 때 최고의 효과를 봅니다. 다만 파티원들이 분산되거나 할 경우에는 혼란의 가능성도 있지요.
 
예시1) 3스트레이트 :
빨-초-노,  초-노-파, 노-파-빨 , 파-빨-초 : 세 개만 모여도 스트레이트 발동!
 
예시2) 4스트레이트 : 
빨-초-노-파 (앤트의 기립) 초-노-파-빨 (맹금의 둥지) 
노-파-빨-초 (고요한 길) 파-빨-초-노 (귀족의 명예)

* 길이 5~6 스트레이트를 짝지어 살펴보세요. 6개짜리는 5개짜리의 모든 특성을 유지하며 효과가 추가되므로 이해하기가 편합니다.
 
예시3)
빨-초-노-파-빨 : (앤트의 정의) 빨이 두개니 순간광역데미지가 좋습니다.
빨-초-노-파-빨-초 : (오크실드의 뇌성) 초록이 둘이 되어 사기 회복이 탁월해지고 특히 공포와 부상디버프 해제
파-빨-초-노-파 : (맹세파기자의 분노) 파랑이 둘이니 마나회복에 탁월하고 맹세파기자가 두 마리나 소환!
파-빨-초-노-파-빨 : (과이히르의 날개) 빨이 하나 더 붙어 둘이되니 광역데미지가 추가되겠지요?
초-노-파-빨-초 : (주제넘은 용기) 초록이 둘이니 사기 회복이 탁월하고 공포를 해제합니다.        
초-노-파-빨-초-노 : (산밑에서의 속삭임) 도트데미지와 부상효과 추가 공포와 부상디버프 해제
노-파-빨-초-노 : (로스로리엔의 나뭇잎) 도트데미지와 부상효과 탁월 나뭇잎처럼 소용돌이치며 전방위데미지를 가하고 이속감소디버프를 건다네요.
노-파-빨-초-노-파 : (심연의 새벽) 파랑이 추가되어 마나회복이 탁월해지고 상급고귀한영혼이 두 마리나 소환

이 모든 순서의 역순도 페어, 풀하우스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기능을 갖기에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e. 유니크 (Unique)  :  (6인 전용), 순서고정
 
 "독특하다"는 뜻 그대로 순서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원정스킬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이도 비교적 쉽게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원정스킬 자세히 설명하기 귀찮고 피곤할 때 비용(?)과 효율면에서 최고입니다.^^

예시1) 귀차니스트 3종 셋트 : "닥치고 빨강~ , 선택은 막타분께 미루자." 
빨-빨-빨-빨-빨-초 : (결전의 북소리) 
빨-빨-빨-빨-빨-파 : (바위격파) 
빨-빨-빨-빨-빨-노 : (기선제압)
 
마지막 분 (보통 시인,현자)의 센스가 약간 필요한 귀찮은 잡몹처리용 스킬들이죠.
필요한 것에 따라 마지막을 장식해 주시면 됩니다. 쫄병이 딸려 나오니 파랑을 선호하시더군요^^

예시2) 노-노-노-노-노-초 : (꽝)이런 유니크는 없습니다. 그냥 노-노-노-노 (4인 플러쉬)로 발동되지요.

예시3) 데칼코마니 2종셋트 :
파-빨-노-노-빨-파 : (자유의 숨결)  초록이 없음에도 사기회복이 됩니다. 파랑이 앞뒤로 붙네요. 역시 상급고귀한영혼이 두 마리나 소환
 
초-노-빨-빨-노-초 : (인류의 희망)  희망상태 라는데 아마 희망수치를 추가하는 듯 합니다.

예시4) 범자유민셋트 : 뼈전 or 앤트 
초-노-노-노-노-파 : (뼈의 전율)
보스전 전용 범자유인 원정스킬이죠. 이걸 보스전에 쓰는 이유는 도트데미지도 있지만
'뼛속깊이 오싹함이 느껴지는 깊은 부상' (30%이속감소, 10%의 공속감소) 때문이기도 하지요.
 
초-빨-빨-빨-빨-파 : (앤트의 행진)
예시1의 귀차니스트3종셋트보다 좀 더 안정적인 잡몹처리 스킬입니다.
상급고귀한영혼 한마리도  보너스로 나옵니다.
 
'뼈전'이냐 '앤트'냐를 선택하는 자리가 두번째 이므로 그 슬롯에 스킬이해도가 높은 분을 배치하는 게 좋겠지요.
    
예시5) (심판의 짓밟기) : 다 필요없어! 곧 죽어도 극딜!
빨-빨-빨-노-노-노 : 광역과 시간데미지의 폭딜스킬입니다. 올노랑 대신에 쓰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출처) (알고보면 쉬운 원정대작전 강좌) 3. 조합방식 (하편) (반지 온라인 톨키니스크) |작성자 다터네
Farewell...My brave Hobbits. My work is now finished. Here at last, on the shores of the sea...comes the end of our Fellowship. I will not say "Do not weep"...for not all tears are an evil.

라드님의 댓글

라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원정대 단축칸 설정을 잘모르시는분들이 계신듯하더군요 예전에 메카였나 인벤에 사진으로 정리해둿던걸 봣는데 가지고 계신분들 없으신가요?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