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조합 접근 제한 해제 아이템은 비싼 것일까? > 게임팁 모음


작성일 : 11-09-21 16:44 / 조회 : 2,061

생산 조합 접근 제한 해제 아이템은 비싼 것일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Discus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현재 반지에는 VIP 를 제외한 F2P, P2P 는 생산 조합 접근 제한이 있습니다. 

출처 : http://forums.lotro.com/showthread.php?351353-Free-2-Play-F-A-Q

반지 포럼의 FAQ 글에 의하면 생산 조합은 누구나 가입은 가능하지만, VIP 를 제외한 F2P, P2P 는 생산 조합 접근 제한 해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VIP 를 결제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VIP 이었다가 P2P 로 변경 됐을 경우 현재의 생산 조합 평판보다 더 높은 평판을 올리기 위해서는 생산 조합 접근 제한 해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VIP 를 다시 결제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생산 조합 접근 제한 해제 아이템은 비싼 것일까? 라는 의문이 듭니다.
먼저 이 아이템의 현재 LOTRO 상점 가격을 알아봅시다.


제 캐릭터의 생산 조합이 재봉사 조합인 관계로 재봉사 조합 접근 제한 해제 아이템만 볼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의 설명을 보면 눈에 띄는 것은 Account 라는 내용입니다. 즉 이 아이템을 구매하면 계정 전체에 적용되는 아이템이란 겁니다.

출처 : http://lotro-wiki.com/index.php/LOTRO_Store_Crafting

반지 위키의 정보를 이용해서 보면 생산 조합 접근 제한 해제 아이템의 개별 가격은 TP 295 로 동일 합니다. 하지만 모든 생산 조합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개별로 전부 구매해야 합니다.

이것을 볼때 모든 생산 조합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총 TP 2065 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TP 2065 라는 수치만을 볼때는 굉장히 비싸보입니다. 더구나 제가 이 글을 적기위해서 정보를 수집하기전까지, 저는 생산 조합 평판을 올릴때마다 접근 제한 아이템이 필요해서 매우 많은 TP 가 들 것이다라는 잘못된 생각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좀 더 생각해보면 그렇게 비싼 가격이 아니다라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모든 생산 조합에 가입해서 혈연까지 찍어서 유지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자기 본캐릭에 필요한 생산 조합에 가입해서 혈연을 찍고 유지합니다. 캐릭터가 많다고 해도 보통 2~4개 사이의 혈연을 찍습니다.

그런데 이 혈연을 찍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 그렇다고 보면 VIP 기간동안 다 찍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만렙에서 시작하게 되면, 한달 정도면 1개의 혈연은 충분히 찍고도 남습니다. 하지만 만렙이 아닌 캐릭터를 키우면서 함께 생산 조합 평판을 혈연으로 올린다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계속 VIP 를 유지할 생각이 아니라면 1개월의 VIP 기간으로는 부족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3개월을 한다고 해도 모든 생산 조합 평판을 혈연으로 올리기에는 부족한 시간입니다.

그렇다면 TP 2065 라는 수치가 조금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일단 한번 구매하면 평생 계정 전체에 적용되서 접근 제한이 풀립니다. 거기다가 이 아이템은 20% 할인된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생각해볼때 VIP 가 아닌 P2P 에게 생산 조합 접근 제한 해제 아이템은 그리 비싼 것이 아닐수도 있을 겁니다. 더구나 VIP 였다가 P2P 가 된 계정에서 생산 조합 접근 제한 해제 아이템은 VIP 와 비교해볼때 그렇게 비싼 가격이라고 말할수는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결론은 생산 조합 접근 제한 해제 아이템이 할인 할떄 구매해놓자 입니다. (__)
Ps. 생산 조합 접근 제한 해제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해당되는 각 생산 조합에 가입된 상태여야 합니다.  즉, Expert 이상의 생산 레벨이 필요합니다.

라드님의 댓글

라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디스커스님
그런데 이거 p2, f2 유저들 한단계씩 올릴때마다 티피로 또 구입해야지 않나요?
길드관계평판 1단계완료에 1만점/ 2단계완료에 1만5천점/ 3단계완료에 2만점/ 4단계완료에 2만5천점
5단계(혈연)완료에 3만점인데 각 단계 완료되면 그 윗단계 여는데 티피로 이 상품 사야는거 아닌가요?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