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하다 보면 욕설, 비매너행위, 현금거래방송 등등 여러가지 게임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
운영자에게 신고를 할 일이 생깁니다.
하지만 영어가 약간 익숙치 않아서 우리나라 분들은 신고를 못 하고 불이익을 그냥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우리나라 사람을 싸잡아 욕해도 신고 방법을 모르거나 적절한
신고 내용을 작성하지 못해 그냥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정상적인 게임에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누구나 할 수 있는 신고 가이드를 적어 보겠습니다.
또한 터바인은 행동강령(Code of Conduct)을 사용자 계약서에 포함시켜 각종 비매너 행위를
강력하게 규제하고 있습니다.
비매너 행위나 게임 방해 행위에 대해서는 영어가 좀 약하다고 참지 마시고
바로 바로 신고하세요. 그래야 경고나 제재를 받고 더 안 하게 됩니다.
<온라인 신고 방법 - Meong님께서 정리해 주셨던 방법입니다>
그리고 스샷에는 첨부가 안됐지만..
맨 아래에 Email Notification 옆에 체크박스 표시되어있고 체크되어있으니 따로 건드리지 않으시면 되겠습니다~
다 입력한 다음에 finish>> 버튼 클릭!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제 답 메일을 택배 기다리듯이 기다립니다..
* 스샷을 첨부 파일로 보내고 싶으면 문의 페이지 하단에 있는 'Attach a file' 이라고 쓰여 있는 곳을 클릭하고 '찾아보기'로 내 컴퓨터에서 찾아 올리시면 됩니다.
여러 개의 스샷은 한 번에 못 올리고 다음 스샷은 'Attach another file'을 클릭해 순서대로
여러 번 올리셔야 합니다.
<신고할 내용>
위의 방법대로 보내시면서 '요청 사항 서술' 이라고 적어 놓은 빈칸에
문의하고 싶은 내용을 올리시면 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이 보내시면 됩니다.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세요. (제목은 제목 자리에 붙여넣기)
제목 : Reporting violation of Code of Conduct - player who violates the CoC
Dear Turbine Customer Support Team
There is a player who violates the CoC(Code of Conduct) and
causes serious disturbance to other lotro players.
Please check this player's game play and prohibit him from
disturbing other players.
Detailed Infomation is as below;
Name of violator : Okman <-- 비매너 유저 캐릭명을 적으세요
Date of violation : Jan 2, 2012 <-- 날짜를 적으세요
Place of violation : Ettenmoors <-- 장소를 적으세요
Case Description : Racially offensive language
(humiliating specific race) <-- ** 신고 사유를 적으세요
신고 사유는 밑에 여러 가지가 있으니 골라
적으시면 됩니다.
Thank you for your kind help in advance.
보내는 사람 이름
** 신고 사유 모음 - 경우에 맞는 내용을 위의 신고 사유 적는 곳에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차후 신고 사유는 더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1) 욕설
Offensive and abusive language
(personally humiliating other player)
2) 인종차별 발언
Racially offensive language
(humiliating specific race)
3) 시체 밟기
Harassing corpse
(humuliating opposite player by continuously jumping over corpse)
4) 지형 에러(버그) 악용
Exploiting game terrain error(bug)
(Attacking opposite player and take almost no damage.
Actually invincible by exploiting terrain error(bug) )
<게임 내 신고 방법>
위에 적어 놓은 신고는 인터넷상에서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게임 내에서도 똑같은 방법으로
신고를 넣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In Game Suppot 라고 부르는 겁니다)
VIP유저의 경우 게임 내 문의나 지원 요청에 대해 즉시 반응하도록 프리미엄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VIP가 게임 내에서 신고를 넣으면 경찰처럼 몇 분 내로 운영자가 출동해서 신고 내용을
확인하고 신고된 유저를 모니터하게 됩니다. 현장범으로 바로 잡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임 내 신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임 화면 우측 하단의 'LOTRO STORE' 아이콘을 클릭해 연다
2) LOTRO STORE 화면 우측 상단의 'HELP' 메뉴를 클릭한다.
3) 3가지 언어가 지원되는데 첫번째 영어를 클릭한다.
4) 'Support Center' 메뉴를 클릭한 뒤 위의 과정과
똑같이 진행하여 신고한다.
(인터넷 화면이나 메모장 화면에서 복사해서 게임 내 신고 화면에 바로 붙이기도 가능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