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권. 3장. 검을 벼리다 [레벨 49] > 제1부


공략 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4-09-07 10:24 / 조회 : 1,309

제8권 | 제8권. 3장. 검을 벼리다 [레벨 49]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4년 9월 7일입니다.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1부. 앙그마르의 그림자(The Shadows of Angmar)

1부. 8권. 북부의 재앙(The Scourge of the North)

1부. 8권. 3장. 검을 벼리다(Forging the Sword)



설명&주석

없음


보상

1)  24,  50



퀘스트 텍스트


대화

다에르분 : "여기 골로디르님의 장비를 받으시오. 그리고 이걸 가지고 리븐델로 가서 엘론드 군주님과 대화해보시구려. 그분께서 당신을 도와주실 수 있을 거라 나는 확신하오. 그분의 대장장이들은 오늘날 요정 대장장이들 중에서 최고로 꼽힌다오.

  "이곳에서 서성이지 마시오. 골로디르님의 무너진 정신을 다시 되살리는데 이 일이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당신은 서둘러 리븐델로 가야 하오!"


배경

  에스텔딘의 순찰자들은 골로디르의 방패와 미늘 셔츠를 고칠 수 있었으나, 검은 요정의 기술로 만들어진 것이라 어찌할 수가 없었다.







모르디리스에 대해 알아봐야겠다는 엘론드

[목표 1]

골로디르의 장비들을 엘론드에게 가져가라.

  엘론드는 트롤숲의 리븐델에 있다.

  다에르분은 골로디르의 검을 다시 벼리기 위해 리븐델의 엘론드에게 가져가라고 당신에게 제안했다.

다에르분 : "우리한테는 이 검을 다시 벼릴 만할 능력이 없소. 당신은 이걸 가지고 리븐델에 계신 엘론드께 가야 하오."


엘론드 : "아, <이름>. 자네의 소식을 들으니 슬퍼지는군. 나는 골로디르를 알았네. 좋은 사람이었지. 골로디르가 살아 있다니 기쁘긴 하네만 그 가짜 왕이 골로디르를 무너뜨릴 수 있었다는 소식은 통탄할 만한 것이네.

  "그 악령이 앙그마르로 되돌려놓은 힘을 나는 그보다 더 우려하고 있어. '모르디리스'라는 자는 처음 들어보는데... 나는 그 수수께끼에 몰두해야 할 것 같군.

  "이제 헤멜디르(Hemeldir)에게 가게. 헤멜디르는 나의 수석 대장장이라네. 가서 골로디르의 검을 다시 벼려달라고 말하면 돼. 임라드리스의 대장간 근처에 가면 찾을 수 있을 걸세."







엘론드의 수석 대장장이 헤멜디르

[목표 2]

골로디르의 장비들을 헤멜디르(Hemeldir)에게 가져가라.

  헤멜디르는 리븐델의 대장간 근처에서 찾을 수 있다.

  엘론드는 골로디르의 검을 자신의 수석 대장장이인 헤멜디르에게 가져가 다시 벼리라고 했다.

엘론드 : "내 수석 대장장이인 헤멜디르가 골로디르의 검을 다시 벼려줄 것이네."


헤멜디르 : "엘론드 군주님께서 이 검을 다시 벼려달라 하셨단 말이지요? 잘 알겠습니다. 별로 어려운 요정 기술도 아닙니다... 오래 걸리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이게 뭡니까? 감히 말씀드리건대, 이 방패는 당신의 친구 골로디르의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 방패는 훨씬 오래된 것으로, 그 시기는 북왕국의 몰락 무렵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또한 이건 북왕국이 아닌 곤도르의 것이지요. 정말이지 그 모습이 친숙합니다... 그 모습이 마치 곤도르 왕가의 방패 같군요.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엘론드 군주님과 대화를 해야겠습니다. 일단 지금은 나를 필요로 하는 작업에 손을 보태겠습니다."





골로디르의 검을 다시 벼리는 헤멜디르

헤멜디르가 작업을 끝낼 때까지 기다려라.

헤멜디르가 말했다. "이제 이 검에 집중해야겠군요."


헤멜디르가 말했다. "여깄습니다. 작업이 끝났습니다."







검이 약간 바뀌긴 한 모양이다.

[목표 3]

헤멜디르에게서 골로디르의 검을 받아라.

  헤멜디르는 리븐델의 대장간 근처에서 찾을 수 있다.

  당신은 골로디르의 검을 다시 벼리는 작업이 끝났는지 알아보기 위해 헤멜디르와 대화해야 한다.

헤멜디르 : "일은 끝났습니다, <이름>. 처음 벼려졌을 때의 무기와는 조금 밖에 닮지 않았지만 이 검은 그 주인을 잘 섬길 것입니다.

  "이제 검을 가지고 엘론드 군주님께 가서 승인을 받으십시오."








골로디르의 검에 '두나하르'라는 이름을 붙여준 엘론드

[목표 4]

골로디르의 검을 엘론드에게 가져가라.

  엘론드는 리븐델에 있다.

  헤멜디르는 다시 벼려진 골로디르의 검을 당신에게 돌려주면서 이 검을 가지고 엘론드에게 가 승인을 받으라고 말했다.

헤멜디르 : "엘론드 군주님께서는 당신이 골로디르에게 가져가기 전에 이 검을 확인하고 싶어 하실 겁니다."


엘론드 : "언제나 그랬던 것이네만 헤멜디르의 능숙함은 자신의 손으로 만든 작품에서 고스란히 드러나지. 이 검은 골로디르의 딸 로르니엘의 죽음을 복수할 것이기 때문에 오늘 이후부터 '두나하르(Dunachar)', 즉 '서부의 복수자(Avenger of the West)'라 불릴 것이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