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개똥지빠귀의 지혜 [레벨 8] > 1부 프롤로그


공략 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4-01-27 00:26 / 조회 : 1,218

난쟁이 | 프롤로그. 개똥지빠귀의 지혜 [레벨 8]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4년 1월 27일입니다.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영웅담 프롤로그(Prologue)

프롤로그. 개똥지빠귀의 지혜(The Wisdomw of the Thrushes)



설명&주석

※ 본 퀘스트는 다른 종족들도 할 수 있습니다만 콘셉트 자체가 난쟁이족 전용입니다.


보상

1)  90




퀘스트 텍스트


대화

드왈린 : "다워핸드 좀도둑 녀석들이 우리의 금고에서 털 황금은 어디로 가져 갔는지 알아내야 하네, <이름>. 난 어떻게 해야 할 지 알 것 같군.

  "스라인의 계곡(The Vale of Thrain)에 있는 개똥지빠귀들은 하늘을 날아다니면서 오래도록 우리 두린의 동족들의 눈 역할을 해왔었다네. 다워핸드 놈들이 소린홀에서 황금을 훔쳐 이동하려고 했었다면 개똥지빠귀들 중 한 마리가 분명 녀석들을 봤을 걸세.

  "노스 그림송은 외로운산(The Lonely Mountain)에서 오래도록 충성을 다해온 개똥지빠귀들의 친구이기 때문에 개똥지빠귀의 말을 이해한다네. 노스가 최근에 임무를 다하도록 지명된 곳은 이곳의 남쪽으로 가면 나오는 노글론드(Noglond)의 전초기지라네.

  "노글론드로 가기 위해서는 마구간지기 윌리(Wili)와 대화를 하면 된다네. 프레린의 안뜰 서쪽에 있지. 윌리에게 노글론드로 가는 말 한 마리가 필요하다고 말하면 그 친구가 나머지 일은 다 알아서 해줄 걸세.

  "노글론드에 도착하거든 로스가르(Rothgar)를 찾아가게. 당분간은 로스가르가 자네의 담당자가 될 걸세."


배경

  드왈린은 다워핸드 난쟁이들이 훔친 황금을 가지고 어디로 갔는지 알고 싶어 하며, 스라인의 계곡에 있는 개똥지빠귀들이 뭔가 보진 않았는지 궁금해한다.







여러분을 노글론드로 보내줄 마구간지기 윌리


[목표 1]

프레린의 안뜰 서쪽에 있는 윌리(Wili)와 대화하라.

  노글론드는 소린홀의 먼 남쪽에서 찾을 수 있다. 드왈린이 제안했던 것처럼 당신은 프레린의 안뜰에 있는 마구간지기 윌리와 대화해야 한다.

  드왈린은 당신이 자신의 충성스런 가신이자 스라인의 계곡에 있는 개똥지빠귀들과 친분을 맺고 있는 노스 그림송을 찾아가길 바란다. 개똥지빠귀들이 다워핸드 도둑들을 봤자면 노스는 뭔가 들은 것이 있을 것이다. 드왈린은 프레린의 안뜰에서 노글론드의 전초기지로 가는 말을 탈 수 있는 방법을 당신에게 알려줬다. 그곳에 도착하면 당신은 로스가르와 대화해야 한다.

드왈린 : "남쪽에 있는 프레린의 안뜰로 가서 노글론으로 가는 말에 대해 윌리와 대화를 나눠보게나. 그곳에 도착하거든 로스가르와 대화를 해. 로스가르는 노스가 어디 있는지 알고 있을 테니까 말일세."


윌리 : "잘 만났군, <이름>. 빨리 이동해야 한다면 나를 찾아오거나 자네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마구간지기를 찾아오는 것이 좋을 걸세.

  "그러니까 드왈린께서 자넬 내게 보내셔서 노글론드로 가는 말을 사라고 하셨단 말인가? 노글론드가 얼마나 먼 지를 생각해본다면 드왈린께서는 좋은 일을 하신 거야.

  "간단하게 나와 대화해서 말을 빌리면 내가 가진 가장 좋은 말 중의 하나를 타서 빠르고 안전한 길을 살 수 있다네.

  "도착해서 로스가르를 찾는다면 로스가르가 자네에게 몇 가지 임무를 줄 것 같군."







말 많은 난쟁이 로스가르


[목표 2]

노글론드에 있는 로스가르(Rothgar)와 대화하라.

  윌리는 프레린의 안뜰 서쪽 끝에 있다.

  윌리는 자신의 말 중 하나로 노글론드로 가라고 당신에게 말했으며, 그곳에 도착하면 로스가르와 대화하라고 했다.

로스가르 : "노글론드에 오신 걸 환영하오, <직업> 친구! 잘 모를 수도 있겠지만 이곳은 소린홀만큼이나 풍부한 역사를 간직한 중간 기착지라오! 당신에게 말해주게 되어 영예롭지만...

  "오, 그렇군. 드왈린님의 일로 이곳에 오신 거란 말이오? 당신은 우리 섭정님보다 진정한 롱비어드 가문의 난쟁이를 결코 찾을 수 없을 것이오. 그리고 소린홀은 우리의 영예에 어울리는 위엄으로 유지되는...

  "아, 맞다. 미안하오. 친구분께서는 뭘 원하시는지?"

  로스가르는 당신이 말해준 드왈린의 지시를 들으면서 알겠다는 듯 고개를 끄덕였다.

  "노스는 겨우 몇 시간 전에 이곳을 지나갔소. 이곳을 떠날 때에 자기가 개똥지빠귀 바위가 있는 곳으로 가겠다고 하던데 말이오.

  "소린홀의 북쪽 길을 따라 가다가 급격히 왼쪽으로 꺾으면 된다오. 북쪽으로 꺾이는 곳까지 계속 길을 따라가시오. 그곳에서 서쪽으로 가다보면 개똥지빠귀 바위를 찾을 수 있을 거요."







개똥지빠귀에게서 정보를 들은 노스 그림송


[목표 3]

노스 그림송을 찾아라.

  노스 그림송은 노글론드의 북서쪽에 있는 개똥지빠귀 바위에 있다.

  로스가르는 노글론드의 북서쪽으로 가면 노스를 찾을 수 있다고 당신에게 말해줬다. 그 길을 따라 가면서 노스 그림송을 찾아 노스가 난쟁이 보물을 빼앗은 다워핸드 난쟁이들에 대해 개똥지빠귀들에게 뭐라도 들은 것이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노스 그림송 : "소린홀에서 몰래 빠져나온 다워핸드 녀석들 때문에 이곳에 온 것이 아니오? 개똥지빠귀들이 내게 전부 말해줬고, 난 드왈린께 보여드리기 위해 받아 적었다오. 여기, 나의 메모를 주겠...

  "오, 안돼! 살쾡이다! 녀석들과 싸울 수 있도록 빨리 날 좀 도와주게! 놈들은 항상 개똥지빠귀를 잡아먹으려고 안달일세!"







노스를 공격하기 시작한 야생 고양이들!


[목표 4]

노스 그림송을 보호하라.

  노스 그림송은 노글론드의 북서쪽에 있는 개똥지빠귀 바위에 있다.

  로스가르는 노글론드의 북서쪽으로 가면 노스를 찾을 수 있다고 당신에게 말해줬다. 그 길을 따라 가면서 노스 그림송을 찾아 노스가 난쟁이 보물을 빼앗은 다워핸드 난쟁이들에 대해 개똥지빠귀들에게 뭐라도 들은 것이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노스 그림송이 말했다. "스라소니 녀석들이 돌아왔네! 녀석들을 상대하게 날 도와주게나!"

노스 그림송이 말했다. "긴장 늦추지 말게! 아직 안전한 게 아니니까!"

노스 그림송이 말했다. "저기 보게! 언덕 위! 놈들이 더 몰려오는군!"

노스 그림송이 말했다. "아직 경계를 늦추지 말게나!"


  당신은 노스 그림송을 성공적으로 지켜줬다.

노스 그림송이 말했다. "이 정도면 한 수 가르쳐준 거겠지!"

노스 그림송이 말했다. "고맙네! 이제 이 메모들을 가지고 가서 로스가르에게 보여주게!"







다워핸드의 근거지에 대해 말해주는 로스가르


[목표 5]

노스 그림송의 메모를 로스가르에게 가져가라.

  로스가르는 남동쪽의 노글론드에 있다.

  노스 그림송은 최근 다워핸드 난쟁이들의 동태에 대해 개똥지빠귀들에게서 알게 된 것들을 받아적읐으며, 자신의 메모를 당신에게 줘서 로스가르에게 가져가도록 했다.

노스 그림송 : "노글론드에 있는 로스가르에게 돌아가서 나의 메모를 주게. 로스가르는 다음으로 뭘 해야 하는지 알고 있을 걸세."


로스가르 : "드왈린께서 노스 그림송과 노스의 개똥지빠귀 친구들을 믿은 건 잘 하신 일이군! 이 메모를 보아하니 다워핸드 녀석들은 훔친 황금을 비밀리에 스라인의 계곡을 따라 가지고 내려갔지만 개똥지빠귀들은 녀석들이 계곡의 경계 지대에 있는 자신들의 오래된 근거지로 돌아갔다고 하고 있소. 난 그 오래된 도시가 지금은 고블린들로 우글거린다고 생각했었는데 말이오.

  "실버딥에도 고블린 녀석들이 있는데 다워핸드 놈들은 별 어려움 없이 그곳을 지나간 것 같구려. 이곳에서 뭔가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소, <이름>. 물론 아마 내가 당신에게 그걸 굳이 말해주지 않아도 되겠지만 말이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