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권, 1장. 인스턴스. 루쉬두리눌 탈출 [레벨 60] > 제2부(구)


공략 출처 : 게임메카 | 추가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3-12-22 08:48 / 조회 : 1,350

제8권 | 제8권, 1장. 인스턴스. 루쉬두리눌 탈출 [레벨 6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3년 12월 22일입니다.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2부. 모리아 광산(Mines of Moria)

2부. 8권. 크하잣둠의 재앙(Scourge of Khazad-dum)

2부. 8권. 1장. 인스턴스. 루쉬두리눌 탈출(Escape from Rushdurinul)


설명&주석

※ 1인 전용 퀘스트입니다. 원정대와 함께 완료할 수 없습니다.

1) 군기(banner)를 이용해서 브로인이 동료들에게 좋은 버프를 쓸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하지만 당신의 일행이 움직일 때마다 버프는 리셋되며, 브로인은 새로운 군기를 다시 세운다.

2) 전투 중에도 동료들의 지원 역할을 변경할 수 있다.


보상

없음 (※ 이 퀘스트는 인스턴스 퀘스트입니다. 보상은 인스턴스를 끝내고 최종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텍스트


대화

  이수리엘은 당신이 비밀통로를 이용해 루쉬두리눌에 들어갔던 모험 이야기를 들었다. 루쉬두리눌은 오르크 우두머리인 마조그가 난쟁이들에게 붙잡힌 곳이다. 하지만 아직 이야기는 더 남아 있으며, 이제 이수리엘은 당신의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다.


배경

  이수리엘의 부탁에 따라 당신은 마조그를 데리고 루쉬두리눌을 탈출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사촌 보리를 구해야 한다는 브로인


목표 1

브로인과 대화하라.

  브로인은 루쉬두리눌의 심연에서 당신과 대화하길 기다리는 중이다.

브로인 : "과도한 축하가 아직 시기상조라는 건 나도 알고 있소, <이름>. 하지만 이 정도까지 온 것만 해도 굉장한 일이라고 생각하오!

  "하지만 의아한 점이 있소. 마조그는 적의 군대에 있어서는 엄청난 가치를 지닌 녀석이오. 녀석들이 포로 교환을 할 것 같소? 돌 굴두르의 성문 앞으로 마조그를 끌고 간다면 고로술(Gorothul)이 나의 사촌 보리(Bori)의 목숨과 마조그의 목숨을 맞바꿀 것 같소?

  "나는 이 도끼로 마조그의 목숨을 끝장내겠다고 맹세했었소. 하지만 녀석이 살아 있다는 조건 하에 그보다 더 좋은 일이 있을 수만 있다면... 좀 더 어려운 질문이긴 하구려, <이름>. 지금에 와서 보리를 저버릴 수는 없는 노릇이오!"






다른 이들은 마조그를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할까?


목표 2

마조그의 운명에 대한 결정을 들어라.

  요정과 난쟁이들은 마조그의 운명을 놓고 의논을 하고 있다.


브로인이 말했다. "내 사촌을 마조그와 맞바꿔서 풀어줄 수 있다면 그렇게 해야 하오!"

오르바르 벨헤머(Orvar Bellhammer)가 말했다. "무례한 말씀을 드리려는 건 아니지만 마조그를 살려줘선 안 됩니다!"

오르바르 벨헤머가 말했다. "마조그에게 조금이라도 자비를 베풀면 안 됩니다!"

오르바르 벨헤머가 말했다. "녀석이 얼마나 많은 난쟁이들을 학살했었습니까? 녀석 때문에 우리 민족이 얼마나 많이 죽어야 했습니까?"

브로인이 말했다. "그만 해, 오르바르!"

코루노시엘(Corunothiel)이 말했다. "마조그의 목숨을 살려준다면 얼마나 많은 요정과 난쟁이들이 고통을 겪게 될 지 궁금하군요."

브로인이 말했다.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오, <이름>?"






마조그를 죽여야 할까? 아니면 살려야 할까?


목표 3

브로인의 결정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브로인에게 전해라.

[두 개의 답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답변을 번복할 수는 없습니다.]

  브로인은 루쉬두리눌의 심연에서 당신이 마조그의 운명에 대해 어떤 말을 해줄 지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브로인 : "어떻게 생각하시오, 친구여?"


[경우 1]

 <이름> : "동의합니다. 마조그의 목숨을 살려줘야 합니다."

브로인 : "나는 당신이 신뢰할 수 있는 자라는 걸 알고 있었소, 친구! 보리가 포로로 잡혔을 때, 당신도 보리와 함께 있었소. 당신도 나만큼이나 걱정의 무게가 컸을 거요! 지길부르크(Zigilburk, ※ 전설적인 미스릴 도끼)를 원래 있던 자리에서 가져오지만 않았더라면! 아, 하지만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었소. 대신 앞으로의 계획을 세워봅시다. 달갑지 않은 일이긴 하지만 보리가 돌 굴두르의 감옥에서 고문을 받아 죽도록 내버려두지 않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소. 사실 이건 선택이고 뭐고 할 것도 아니고 말이오!

  "마조그는 살아 있어야 하오. 녀석을 돌 굴두르로 데려가서 보리의 목숨과 맞바꿔야 하오."

 <이름> : "우린 녀석이 필요합니다."


브로인이 말했다. "고맙소, <이름>. 녀석을 살려둔다니 나 역시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럽소. 하지만 우리에게는 마조그가 필요하오."

오르바르 벨헤머가 말했다. "부디 두 분께서 무슨 일을 하시려는지 알고 계셨으면 좋겠군요."

브로인이 말했다. "내가 내린 결정이다. 이리 오시오, <이름>."


[경우 2]

 <이름> : "마조그를 살려준다면 너무 위험할 것입니다!"

브로인 :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소? 보리가 어떻게 됐는지 알고서 하는 소리요? 당신도 보리가 붙잡혀갈 때 같이 있었잖소! 녀석이 어떻게 될지 알고 있고 말이오!

  "내가 잠시라도 기뻐할 거라고 생각하지 마시오! 수많은 우리 민족의 슬픔이 마조그의 탓이라오. 녀석의 형제인 볼그(Bolg)와 녀석의 아비인 아조그(Azog)처럼 말이오! 하지만 우린 보리를 구해야 하오! 적어도 시도는 해봐야 하지 않겠소!"


브로인이 말했다. "미안하오, <이름>. 하지만 내 방식대로 해야 하오. 마조그를 살려둬야 한단 말이오."

님펠레그(Nimpheleg)가 말했다. "나도 <이름>의 의견에 동의하오. 실수하면 안 되오, 브로인!"

브로인이 말했다. "내가 내린 결정이오. 이리 오시오, <이름>."







마조그에게 족쇄를 채워달라는 브로인


목표 4

브로인과 대화하라.

  브로인은 루쉬두리눌에서 당신과 대화하길 기다리는 중이다.

브로인 : "이 족쇄를 받으시오, <이름>. 이걸 가지고 마조그의 손목에 차주시오. 강철로 만든 족쇄이기 때문에 우리가 길을 트기 위해 싸우는 와중에도 녀석을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을 정도로 단단할 거요."


마조그가 말했다. "족쇄를 채우려면 목숨을 걸어야 할 거다, <종족> 녀석!"






쉽게 채울 수 있다.


목표 5

마조그에게 족쇄를 채워라.

  마조그는 루쉬두리눌에 있다. 당신은 브로인이 준 족쇄를 마조그에게 채워야 한다.

마조그 : "네 녀석은 그 팔찌 따위를 이 마조그님께 채울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느냐? 내가 별로 힘을 쓰지 않아도 이깟 팔찌를 떼어버릴 수 없을 거라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하지만 네 녀석이 가장 취약해질 때까지 기다리겠다, <이름>. 그러면 내 두 손은 네 녀석의 목숨을 조르고 있을 테니까!"


브로인이 말했다. "잘 했소, <이름>. 이리 오시구려!"







전투에서 지원받는 방법을 알려주는 브로인


목표 6

브로인과 대화하라.

  이제 마조그에게 족쇄를 채웠다. 루쉬두리눌에 있는 브로인은 당신과 대화하길 기다리는 중이다.

브로인 : "이제 루쉬두리눌에서 빠져나가야 하오, <이름>. 하지만 이미 너무 오래 시간을 지체한 건 아닌 지 모르겠구려. 이곳은 곧 오르크 녀석들로 가득 차게 될 거요. 우리와 마조그 모두가 살아서 이곳에서 도망치려면 전투를 맡아줄 누군가가 필요하오.

  "나는 당신이 그 역할을 맡아줬으면 하오. 당신은 전투의 흐름에 따라서 우리가 무슨 지원역할을 담당해야 하는 지 알려줘야 하오. 당신의 사기나 마력을 올려줘야 하오? 아니면 공격의 강도나 결단력 있는 수비를 지원해줘야 하오?"







군기를 클릭하자마자 전투가 시작되니 당황하지 말자.


목표 7

군기(banner)를 이용해 동료들의 지원 역할을 변경하라.

  브로인은 동료들의 지원 역할을 어떻게 변경할 수 있는지 당신에게 알려줬다. 그가 세우는 군기를 사용하면 된다. 그는 당신의 행동을 기다리고 있다.


브로인이 말했다. "이 군기를 써서 명령을 내리면 우리는 지원 역할을 바꿀 것이오. 지금 한 번 해보시오!"


사기를 지원하라!

  당신은 사기를 회복해야 한다고 결정했으며, "사기를 지원하라!"라고 외쳤다.

브로인이 말했다. "좋소! 사기를 올려주겠소!"


마력을 지원하라!

  당신은 마력을 회복해야 한다고 결정했으며, "마력을 지원하라!"라고 외쳤다.

브로인이 말했다. "마력을 올려줬으면 좋겠소? 알겠소!"


방어를 지원하라!

  당신은 방어에 치중해야 한다고 결정했으며, "방어를 지원하라!"라고 외쳤다.

브로인이 말했다. "방어에 치중하겠소!"


공격을 지원하라!

  당신은 공격에 집중해야 한다고 결정했으며, "공격을 지원하라!"라고 외쳤다.

브로인이 말했다. "타격을 가하는데 집중하겠소!"






적은 여러 차례 몰려온다. 군기를 잘 활용하자.


목표 8

오르크들의 급습으로부터 브로인을 보호하라.

  루쉬두리눌 탈출이 시작되었다. 당신은 오르크들의 급습으로부터 브로인을 보호해야 한다!


님펠레그가 말했다. "시간이 없소! 녀석들이 들이닥치고 있소!"

마조그가 말했다. "이 고약한 구더기들아, 녀석들을 죽여!"

마조그가 말했다. "죽지 말란 말이다, 이 기생충 새끼들!"

마조그가 말했다. "날 풀어라, 이 주책없는 똥개 녀석들아!"

마조그가 말했다. "날 붙잡고 있지 못할 거다! 내 부하 놈들의 수가 훨씬 많지!"

마조그가 말했다. "수치스러운 줄 알고 죽어라! 쓸데없는 녀석은 내가 직접 죽이겠다!"




마조그가 가장 빨리 뛰어가지만 어차피 멈춘다. 상관하진 말자.


브로인이 말했다. "이제 기회가 왔소! 움직입시다!"

브로인이 말했다. "준비하시오! 녀석들이 몰려오고 있소!"

마조그가 말했다. "아하! 내 트롤 녀석들을 이길 수 있을 거라 기대하지 말라고!"

마조그가 말했다. "다른 트롤은 어딨냐? 이 쓰잘데기 없는 녀석들아! 한 마리 밖에 안 데리고 와?"




뒤에서 나타나는 적도 처치하자.


브로인이 말했다. "계속 나아가야 하오!"

브로인이 말했다. "아직 빠져 나간 게 아니오!"

브로인이 말했다. "녀석들이 왠지 뒤에 더 있는 것 같구려!"

브로인이 말했다"후미에 녀석들이 더 있소!"




군기를 이용하면 사기와 마력을 충분히 채울 수 있다.


브로인이 말했다. "이제 우리의 기회요!"

브로인이 말했다. "전방에 녀석들!"





트롤은 한 마리씩 두 번 나온다. 마조그가 불평할 정도의 실력.


모리아 오르크 전사가 말했다. "트롤 한 마리를 데려 왔습니다, 마조그 군주님!"

마조그가 말했다. "기가 막히는군! 이 쓸모 없는 똥개 녀석아!"

마조그가 말했다. "네 새끼가 그러고도 오르크라고 할 수 있냐?"




목적지가 가까워진다.


브로인이 말했다. "거의 다 왔소! 주르-수르크(Zurr-thrukh)에 도착하기만 하면 우리는 안전할 것이오!"

브로인이 말했다. "해냈소, <이름>!"




브로인은 완벽한 승리를 따낸 것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마조그가 말했다. "이게 네 녀석의 계획이었나?"

브로인이 말했다. "다 늦었다, 마조그! 넌 두 번 다시는 크하잣둠을 다스리지 못할 것이야!"







모리아 따위는 통치할 생각이 없다고? 그게 무슨 말일까?


목표 9

마조그와 대화하라.

  당신은 주르-수르크로 들어가는 입구에 도착했으며, 이제 그곳을 떠나기 전에 마조그가 예전에 했던 말이 별 의미 없는 엄포였음을 확인해야 한다.

마조그 : "이곳을 통치한다고? 네 자식은 내가 여길 통치한다고 여기는 건가? 난 이딴 쓸모 없는 왕국 따위를 통치하는데 아무런 관심도 없다! 넌 지금 상황이 어떤 지 하나도 모르는 것 같은데? 그런가?

  "고로술의 주인께서는 자신의 친구들에게 관대하시지. 망을 봐주시거든. 이것저것에 대해서도 알려주신다. 나의 부하들은 그분의 군대에서 최고가 될 거다!

  "고로술께서 내게 무엇을 보상으로 원하느냐고 물어보셨지. 이 왕국만 제 것으로 주십사 말씀드렸지만 그분께서는 그곳은 안 된다고 하셨다. 그리고 그분의 주인님께서 모리아의 심연에서 엄청난 공포를 빼내라고 명하셨다는군. 모리아 왕국은 그 공포에서 결코 자유롭지 못할 거라면서 말이야. 그분의 말씀을 믿지 못하는 녀석만큼 바보도 없을 거다!"


마조그가 말했다. "네가 이겼다고 생각하느냐?"

마조그가 말했다. "너희가 그 공포를 깊은 그림자 속에 쳐넣었다고 해도, 그들은 이 위의 세상을 주시하고 있단 말이다."

마조그가 말했다. "심연의 공포는 이곳으로 돌아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지! 고로술께서는 그들이 길을 기억하고 있을 거라 확인하고 계신다!"







마조그의 사기는 29,000 정도. 그러나 수는 우리가 더 많다.


목표 10

마조그를 제압하고, 브로인의 생사여부를 확인하라.

  당신은 주르-수르크로 들어가는 입구에 도착했으며, 이제 그곳을 떠나기 전에 마조그가 예전에 했던 말이 별 의미 없는 엄포였음을 확인해야 한다.

브로인이 말했다. "녀석이 족쇄를 풀었소!"


  당신은 마조그에게 항복을 받아냈다.

브로인이 말했다. "도망칠 수 없다, 마조그!"







여유를 찾은 브로인. 농담도 건넨다.


목표 11

브로인과 대화하라.

  마조그는 탈출을 시도했지만 당신에게 항복하고 말았다. 당신은 이제 브로인과 대화해야 한다.

브로인 : "큰일날 뻔 했소, <이름>. 하지만 다시 한 번 마조그 녀석을 수중에 넣게 되었구려. 녀석에게 싸울 힘이 남아 있다는 걸 알고 있어야 했는데 말이오!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이 있소, <종족> 친구. 앞으로 이 죄수에게 채울 수갑은 더 강력해야 한다는 것 말이오!"


브로인 : "오르크 녀석들이 더 오기 전에 어서 서두르시오. 마조그 녀석을 데리고 이곳을 빠져나가십시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