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권, 3장. 인스턴스. 루물-나르의 유물 [레벨 60] > 제2부(구)


공략 출처 : 게임메카 | 추가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3-12-22 09:51 / 조회 : 1,543

제8권 | 제8권, 3장. 인스턴스. 루물-나르의 유물 [레벨 6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3년 12월 22일입니다.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2부. 모리아 광산(Mines of Moria)

2부. 8권. 크하잣둠의 재앙(Scourge of Khazad-dum)

2부. 8권. 3장. 인스턴스. 루물-나르의 유물(A Relic in Lumul-nar)


설명&주석

※ 공략법은 이 게시물의 하단에 있습니다. 퀘스트 진행 전에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규모 원정대 규모의 공략법은 스커미쉬에도 해당되기 때문에 번역하지 않았습니다. 이 게시물의 공략법은 1인 전용으로 플레이하는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


보상

없음 (※ 이 퀘스트는 인스턴스 퀘스트입니다. 보상은 인스턴스를 끝내고 최종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텍스트


대화

  강철 수비대는 모리아의 정원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큰 규모의 거울들을 만들어 지락지길의 산봉우리 위에 세워뒀었다. 하지만 빛은 더 이상 들어오지 않고 있으며, 난쟁이들은 왜 거울이 예전처럼 빛을 반사하지 않는 것인지 그 이유를 알아보고자 한다.


배경

  브로인은 고로술이 루물-나르의 거울 전당에 들끓고 있는 모로발들에게 사악한 유물을 줬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고로술의 선물인 보라색 보주


목표 1

루물-나르에 있는 고로술의 선물을 파괴하라.

  브로인은 고로술이 모리아에 남겨둔 흔적 중 하나 때문에 루물-나르의 거울 전당에 모로발들이 들끓고 있는 거라 생각하고 있으며, 당신이 흔적을 찾아 없애줬으면 한다.


  당신이 유물을 파괴하자마자 공포의 물결이 당신을 스쳐지나갔지만 곧 사라졌다.





루물-나르 거울전당의 최종보스인 에르고스


목표 2

에르고스(Ergoth)를 처치하라.

  고로술의 선물에 사로잡힌 검은 모로발 에르고스를 처치하자.

에르고스 : "우리는 목숨을 걸고 이 거울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다!"

에르고스 : "거대한 눈의 명령을 지키지 못하다니."


  에르고스를 처치했다.








'인스턴스. 루물-나르의 유물' 공략

 (Lotro-wiki를 참조해서 정리했습니다.)



  소규모 원정대를 위한 가이드는 이곳을 참조하라. [The Mirror-halls of Lumul-nar] 그 가이드는 1인 전용 퀘스트에도 해당된다. 영웅담으로 진행하는 이번 퀘스트와 스커미쉬 인스턴스에서 찾을 수 있는 퀘스트 사이에는 두 개의 큰 차이만 있을 뿐이다.


1) 1인 전용 퀘스트에서 첫 번째 목표는 고로술의 선물(the Gift of Gorothul)을 파괴하는 것이다. 거울의 전장에 있는 거울들을 조정하고 나면, 플레이어는 보스인 에르고스와 싸우러 뛰어내리기 전에 반드시 고로술의 선물을 클릭해야 한다. 고로술의 선물은 보라색 빛이 나는 보주(orb)이다.


2) 1인 전용 퀘스트는 스커미쉬 인스턴스보다 몹의 수와 힘이 상대적으로 무척 낮다. 1인 전용으로 할 경우에는 한 곳에 몹이 최대 3마리 이상 몰려 있는 곳이 없으며, 몹의 평균적인 사기는 3~4천 정도, 보스인 에르고스의 사기는 4,721, 마력은 830이다.



[유투브 동영상 링크]

※ 직접 동영상을 보고 숙지한 후에 플레이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본인 플레이어가 Part 1~3으로 나눠 각각 약 10분 정도씩 총 30분짜리 플레이 영상을 유투브에 업로딩해놨습니다. 현자로 플레이한 영상이며, 각각의 Part로 링크해뒀습니다.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1) LOTRO Vol. II, Book 8, Chapter 3: A Relic in Lumul-nar (Solo) Part 1

2) LOTRO Vol. II, Book 8, Chapter 3: A Relic in Lumul-nar (Solo) Part 2

3) LOTRO Vol. II, Book 8, Chapter 3: A Relic in Lumul-nar (Solo) Part 3



  여러분은 고로술의 선물이 위치한 하층부까지 가기 위해서는 레버를 클릭하여 여러 개의 거울을 조정해야만 한다. 거울은 레버를 클릭해서 조정할 수가 있다. 거울은 4개의 방향을 갖는다. 따라서 레버를 4번 클릭하면 거울은 원래 향하던 방향으로 돌아오게 된다. 만약 이 인스턴스 존에서 사망하게 될 경우, 모로발이 거울을 재정리하기 때문에 여러분은 거울을 다시 조정해야만 한다. 또한 거울이 적절하게 조정되었다고 하더라도 레버 근처에 모로발이 서 있으면 거울은 빛나지 않는다는 것 역시 참조하라.


1) 첫 번째 방에는 늑대들이 있다. 녀석들을 처치한 뒤, 그 방에 들어왔을 때 바로 앞에 보이는 레버를 세 번 클릭하자. 그리고 그 거울의 바로 왼쪽에 있는 레버를 한 번 클릭하자. 햇빛이 나타날 것이며, 그 방에서 동쪽으로 가는 터널이 열릴 것이다.


2) 새로 열린 곳을 이동하면서 로밍 중인 모로발과 다른 몹들을 처치하자. 그리고 돌로 된 교차점 앞에서 왼쪽으로 방향을 튼 뒤, 위로 조금 올라가자. 복도에 도착하자마자 오른쪽 진입로로 올라가서 몹을 처치하고 그곳의 레버를 한 번씩 클릭하라.


3) 방금 올라왔던 진입로로 내려간 뒤,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자. 복도를 따라 위로 조금 더 올라가라. 복도가 열리면 유턴을 한 뒤, 진입로로 올라가자. 그곳에 있는 레버는 천장에 매달린 채 손잡이가 아래로 향해 있다. 세 번 클릭하자.


4) 앞선 2번의 과정으로 돌아가자. 그리고 돌로 된 교차점을 건넌 뒤, 진입로를 따라 내려가라. 여러분이 이 글을 읽고 있는 동안 여러분의 캐릭터를 공격할 수 없게 하기 위해, 로밍 중인 모로발을 처치하라. 진입로 바닥의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레버를 세 번 클릭하자. 잘 보면 오른쪽과 왼쪽에도 레버가 하나씩 있다. 그 두 레버를 한 번씩만 클릭하라. 햇빛이 밑을 향해 내려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왼손 방향의 레버 근처에 길이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만약 이 지점에서 여러분의 캐릭터가 사망했다면 인스턴스의 시작점으로 후퇴하게 될 것이고 복도는 다시 닫혀 있을 것이며, 여러분은 다음 방을 향해 밑으로 뛰어내려야 한다.


5) 두 개의 빈 방을 따라 내려가라. 세 번째 방에는 레버가 하나 있을 것이다. 모로발 하나가 있는데 녀석을 처치하고 레버를 두 번 클릭하라. 빛이 아래로 비출 것이고, 길이 열릴 것이다.


6) 진입로를 내려가면 복도에 도착하게 될 것인데, 그곳에는 왼편으로 세 개의 작은 방들이 있고 그 방 안에는 각각 레버가 하나씩 있다. 첫 번째 방의 레버를 세 번 클릭하자. 두 번째 방은 모로발이 지키고 있으니 처치하되, 레버를 클릭하지는 말자. 복도의 끝까지 이동하자. 세 번째 방의 레버를 세 번 클릭하자. 햇빛이 남쪽을 향해 비출 것이다.


7) 첫 번째 방의 바로 맞은편에 있는 진입로를 따라 내려가라. 바로 앞에 있는 플랫폼 위에 고로술의 선물이 있으니 클릭하라.


8) 진입로를 따라 동쪽으로 올라간 뒤 레버를 한 번 클릭하자. 오른쪽으로 돌아서 진입로를 따라 남쪽으로 건너간 뒤, 레버를 세 번 클릭하자. 이번에도 오른쪽으로 돌아 진입로를 따라 서쪽으로 건너간 뒤, 그곳에 있는 레버를 한 번만 클릭하자. 이제 고로술의 선물이 있었던 중앙 플랫폼으로 돌아가자.


9) 서쪽을 향해 진입로를 따라 올라가고 나서 서쪽으로 나 있는 또 다른 진입로를 올라가면 레버가 보인다. 그걸 두 번 클릭하자. 오른쪽으로 돌아 진입로를 따라 올라가면 모로발이 지키고 있는 레버 하나가 보일 것이다. 녀석을 처치하고 레버를 두 번 클릭하자. 이제 다시 중앙 플랫폼으로 돌아가면 된다.


10) 진입로를 따라 이번에는 남쪽으로 올라가자. 그곳에 있는 레버를 세 번 클릭하고 오른쪽으로 방향을 튼 뒤 진입로를 건너가면 레버 하나가 나온다. 모로발을 처치하고 그 레버를 한 번만 처치하자. 그리고 중앙 플랫폼으로 돌아가라.





제대로 된 거울의 방향은 위의 모습이다.


11) 만약 여러분이 지금까지 잘 따라와서 위에 언급한 거울들을 제대로 조정한 상태라면 플랫폼의 중앙을 덮고 있던 그물 같은 것들이 사라지고 빛이 아래를 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중앙 플랫폼 근처의 진입로들을 다니면서 혹시 리스폰된 모로발이 있거나 거울을 지키고 있는 모로발이 있는지 확인하라. 녀석들을 처치하면 거울이 다시 빛날 것이다.


12) 최종보스인 에르고스와 싸우기 위해서는 밑으로 뛰어내려야 한다. 녀석을 처치한다면 여러분은 자동적으로 브로인에게 순간이동된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