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권, 4장. 날라-둠의 유물 [레벨 60] > 제2부(구)


공략 출처 : 게임메카 | 추가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3-12-22 11:04 / 조회 : 1,210

제8권 | 제8권, 4장. 날라-둠의 유물 [레벨 6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3년 12월 22일입니다.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2부. 모리아 광산(Mines of Moria)

2부. 8권. 크하잣둠의 재앙(Scourge of Khazad-dum)

2부. 8권. 4장. 날라-둠의 유물(A Relic in Nala-dum)


설명&주석

※ 이어지는 게시물의 자세한 공략법을 참조하시면 플레이에 도움이 됩니다.

1) 보시(Bosi)와 대화하여 '인스턴스 퀘스트. 날라-둠의 유물'을 완료하라.

2) 이 인스턴스 퀘스트는 1인 전용으로도, 소규모 원정대(small fellowship)로도 할 수 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보상

1)  28,  35

2)  전설아이템 경험치 (12,951)

3) 선택가능한 보상들

 조화의 장갑(Gloves of Harmony) [경갑]

 화음의 장갑(Gauntlets of Accord) [평갑]

 드와로우델프의 장갑(Gauntlets of the Dwarrowdelf) [중갑]


퀘스트 텍스트


대화

브로인 : "내 삼촌 보시께서 당신이 떠나있는 동안 내게 연락을 주셨소. 고로술의 또 다른 유물이 어디에서 발견될 지 알고 계신다고 생각하시더구려. 그곳은 루물-나르처럼 위험천만한 곳이오. 날라-둠의 수차(Water-wheels of Nala-dum)라오.

  "동료들과 함께 십자로의 방으로 가시오. 그곳에 계신 내 삼촌과 대화를 해서 날라-둠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구려."


배경

  보시는 날라-둠의 최하층부에서 고로술의 또 다른 유물이 발견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있다. 그곳은 크하잣둠의 돌아가지 않는 대형 수차들이 있는 곳이다.






십자로의 방에는 보리의 아버지 보시가 있다.


목표 1

십자로의 방(the Chamber of the Crossroads)에 있는 보시와 대화하라.

  보시는 두린의 길에서 떨어져 있는 십자로의 방에 있다.

  브로인은 자신의 삼촌에게 가서 날라-둠의 수차에 대해 물어보라고 했다.

보시 : "다시 인사를 드리게 됐소, <이름>! 강철 수비대와 로스로리엔의 요정들 사이에 동맹을 중개해준 당신에게 마땅한 감사의 인사를 드릴 기회가 없었소이다. 고맙소! 마조그에 관해서는, 고로술이 돌 굴두르로 데리고 간 이들과 교환한 말한 죄수를 얻게 된 거요. 그 중에는 내 아들도 있다오. 오, 보리! 고문을 당하는 동안 힘을 내고 용기를 가졌으면 좋겠건만!

  "정탐병들이 날라-둠의 수차들 사이에서 의심할 여지 없이 사악한 유물로 보이는 무언가를 발견했다고 보고했었다오. 하지만 운하를 따라 가서는 그곳에 도착할 길을 찾을 수가 없다고 했소. 당신이 그곳에 가서 고로술의 유물을 찾아 없애려면 수차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아내야 할 거요.

  "나의 정탐병 한 명이 당신을 상수도에 있는 날라-둠의 입구로 데려다줄 것이오. 물에 잠긴 심연의 돌아다니는 건 위험한 일이오. 기계들은 오래 됐을 뿐만 아니라, 엄청난 세월 동안 사용된 적이 없소."







날라-둠 역시 루물-나르처럼 스커미쉬로도 플레이할 수 있다.


목표 2

[인스턴스 퀘스트로 이어집니다. 1인 전용과 소규모 원정대 규모 중 하나로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공략법은 이어지는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보시와 대화하여 날라-둠의 상수도로 이동하라.

  날라-둠으로 가는 입구는 모리아의 상수도(the Water-works) 안에서 찾을 수 있다.

  보시는 고로술의 유물이 날라-둠의 수차들 사이에 있다고 말했으며, 당신에게 그곳의 유물을 찾아 없애기 위해서는 기계들을 조심해서 사용해야 할 거라고도 당부했다. 또한 그는 당신이 동료를 한 두 명 정도 데려가는 것이 좋을 거라 했다.

보시 : "날라-둠으로 가는 입구는 상수도에 있소. 내 당신이 그 입구에 도착할 수 있도록 이끌어줄 가이드 한 명을 보내주겠소.

  "이동할 준비는 되었소?"






※ 스포일러 주의!

아래에는 인스턴스 퀘스트가 마무리되고 다른 인물들과 대화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인스턴스 퀘스트를 완료하고 아래 글을 읽으시길 권장합니다.

인스턴스 퀘스트의 내용은 다음 게시물에 상세하게 언급되어 있습니다.

[인스턴스 퀘스트 링크 가기]









날라-둠의 문제를 해결해 시름을 덜은 보시


목표 3

십자로의 방에 있는 보시와 대화하라.

  보시는 두린의 길에서 떨어져 있는 십자로의 방에 있다.

  당신은 고로술이 날라-둠에 남긴 유물을 파괴했으며, 보시에게 성공 소식을 전해줘야 한다.

보시 : "잘 했소, <이름>. 유물을 부쉈으니 상수도로 사악한 놈들이 꼬이진 않을 거요.

  "이제 앞을 내다봐야 할 때요."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