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권, 4장. 인스턴스. 날라-둠의 유물 [레벨 60] > 제2부(구)


공략 출처 : 게임메카 | 추가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3-12-22 20:27 / 조회 : 1,582

제8권 | 제8권, 4장. 인스턴스. 날라-둠의 유물 [레벨 6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3년 12월 22일입니다.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2부. 모리아 광산(Mines of Moria)

2부. 8권. 크하잣둠의 재앙(Scourge of Khazad-dum)

2부. 8권. 4장. 인스턴스. 날라-둠의 유물(A Relic in Nala-dum)


설명&주석

※ 이 퀘스트는 1인 전용, 혹은 소규모 원정대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공략법은 본 게 시물의 하단에 적어놨습니다.

※ 해당 퀘스트의 Lotro-wiki 가이드에는 Background와 Objective 1 부분의 설명이 잘못되어 있습니다. 본 게시물은 수정하여 올립니다. (Background에는 Bosi 대신 Broin이, Objective 1에는 Nala-dum 대신 Lumul-nar의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보상

없음 (※ 이 퀘스트는 인스턴스 퀘스트입니다. 보상은 인스턴스를 끝내고 최종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텍스트


대화

  모리아의 심연 깊은 곳에, 난쟁이들은 한때 산맥에서 물을 끌어오기 위한 거대한 수로를 만들었었다. 오늘날 강철 수비대는 무언가가 거대한 수차의 회전을 막아 걱정을 하고 있다.


배경

  보시는 날라-둠의 수차 사이에 고로술의 유물이 있다고 말했으며, 당신이 그곳에 가서 유물을 찾아 파괴할 때 그곳의 기계를 조심해서 다뤄야 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해줬다.






루물-나르처럼 이곳의 보주도 보란색이다.


목표 1

날라-둠에 있는 고로술의 선물을 파괴하라.

  보시는 고로술이 모리아를 떠나기 전에 남긴 유물 중 하나가 날라-둠의 수차 사이에 있다는 보고를 받았으며, 그것을 당신이 찾아 없애주길 바란다.


  당신이 유물을 파괴하자마자 공포의 물결이 당신을 스쳐지나갔지만 곧 사라졌다.






넉백을 조심하라. 날라-둠의 최종보스 카에를루그.


목표 2

카에를루그(Caerlug)를 처치하라.

  날라-둠의 수차가 있는 심연에 똬리를 튼 사악한 카에를루그를 처치하자.

카에를루그가 말했다. "내 새 보금자리에 감히 들어와? 네 녀석을 가루로 만들어주지!"


  카에를루그를 처치했다.








'인스턴스. 날라-둠의 유물' 공략

 (Lotro-wiki를 참조해서 정리했습니다. 몹의 고유명사는 게시물의 번역을 위해 임의로 번역하였습니다.)




1) 인스턴스 존에 들어가면 여러분은 홍수 도마뱀(Flood-lizard, ※ 사기 7,270의 Signature 몬스터)과 겁 먹은 홍수 도마뱀(Scared Flood-lizard, ※ 사기 3,635의 Nomal 몬스터)을 잡아야 한다. 앞으로 가다 보면 문이 나온다. 문은 막혀 있다. 하지만 오른쪽을 보면 부서지고 기울어진 플랫폼들이 보일 것이다.


2) 그 플랫폼으로 올라가서 도마뱀(lizard)들을 처치한 뒤, 꼭대기에 있는 수차를 돌려놓고 다시 플랫폼으로 돌아오자. 내려가 보면 이제 문이 열려 있을 것이다. 그 문을 통과해서 계단을 따라 밑으로 내려가자. 계단의 마지막에 도달하면 닫혀 있는 또 다른 문이 보일 것이다. (그 안에는 레버가 있다.) 반대편 길로 가서 운하를 따라 내려가자.


3) 더 이상 갈 수 없을 때까지 가면 난쟁이 석상 하나 옆에 서게 될 것이다. 왼편과 오른편에 각각 계단이 있다. 왼편의 계단으로 가면 무너진 계단으로 가게 되고, 오른쪽 계단으로 가면 계단을 따라 물이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폭포가 된 오른편 계단을 따라 운하까지 내려가면 꼭대기에 레버가 있는 기울어진 진입로에 도착하게 된다. 레버를 내리고 다시 난쟁이 석상에 있는 곳으로 돌아가자. 난쟁이 석상에 처음 도착했을 때, 여러분의 왼편에 있었던 무너진 다리가 이제는 복구되어 있을 테니, 다리를 건너서 운하를 따라 밑으로 내려가자. 계속 가다보면 닫혀 있는 문 앞에 동굴 석룡(Cave Rock-worm, ※ 사기 17,109의 Elite 몬스터)이 서 있는 것 볼 수 있을 것이다.


4) 진입로를 따라 내려가자. 레버가 있는 곳에서 멈추자. 왼편에는 수차가 있을 것이다. 그 수차를 돌린 뒤에 레버를 클릭하고 돌아서자. 동굴 석룡을 처치하면 문이 열릴 것이다. 터널을 향해 안으로 들어간 뒤, 그 안에 있는 모든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바닥에 있는 구멍 아래로 떨어지자. 왼쪽을 향해 이동한 뒤 석룡들을 처치하고, 그곳에 있는 레버를 당기면 다리가 이어질 것이다.


5) 북쪽으로 향하는 운하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3개의 계단통에 도착하게 된다. 북쪽, 또는 당신이 막 방을 향해 들어온 방향 그대로가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다. 3개의 계단을 전부 올라간 뒤, 그 위에 있는 레버를 당기자. 그리고 맨 처음 이 방에 들어온 위치로 돌아가서 최하층에 도착할 때까지 계속 계단을 따라 내려가자.


6) 남쪽으로 계속 가면 '쇠꼬챙이 꼬리(Spit-tail, ※ 사기 6,083의 Signature 몬스터)'가 나온다. 녀석을 처치한 뒤, 왼손 방향(동쪽)의 운하로 가자. 그러면 문 앞에 서 있는 하급 카에로그(Lesser Caerog, ※ 사기 4,562의 Signature 몬스터)를 만나게 된다. 녀석을 처치하면 문이 열리게 된다. 구멍 아래로 뛰어내리면 마지막 보스 카에를루그가 있는 입구 앞에서 고로술의 유물을 찾을 수 있다. 고로술의 유물을 클릭함과 동시에 만반의 준비를 하자. 음식을 먹거나 토큰을 쓰거나 말이다. 여러분이 녀석에게 다가가면 카에를루그가 깨어날 것이다.


7) 카에를루그의 보금자리는 엄청난 양의 피스톤처럼 생긴 실린더들로 가득하며, 녀석은 플레이어에게 넉백 스킬을 쓴다. 그러므로 녀석에게 확실하게 접근하되, 여러분이 방금 도착한 터널로 돌아가는 것도 염두에 둬야 한다.


※ 카에를루그가 두 손을 치켜드는 것은 넉백 스킬을 쓰겠다는 사전 경고이므로 그걸 잘 봐두면 넉백을 피할 수 있다. 하지만 터널을 향해 뒤로 물러서지 않는 이상 피스톤으로 인한 넉백의 위험은 생각보다 클 수도 있다.


※ 주의 : 만약 여러분이 녀석을 빨리 처치하지 않는다면 녀석은 전투를 그만 두고 힐을 할 것이다. 녀석의 힐을 막기 위해 어그로를 다시 끌어오려면 방의 한쪽 구석으로 녀석을 따라 가서 가장 가까이에 있는 레버를 당겨야 한다. 이는 3인 규모의 원정대 인스턴스에 해당하는 것이며, 영웅담 퀘스트를 설명한 이 게시물에는 적당하지 않을 수도 있다.


8) 인스턴스 존은 카에를루그를 처치한 뒤 약 10초 이내에 즉시 끝나게 된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