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권, 3장. 인스턴스. 드라운홀트에서의 자정 [레벨 61] > 제2부(구)


공략 출처 : 게임메카 | 추가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4-01-01 22:22 / 조회 : 1,472

제9권 | 제9권, 3장. 인스턴스. 드라운홀트에서의 자정 [레벨 61]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4년 1월 1일입니다.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2부. 모리아 광산(Mines of Moria)

2부. 9권. 나즈굴의 요새(Fortress of the Nazgul)

2부. 9권. 3장. 인스턴스. 드라운홀트에서의 자정(Midnight in the Drownholt)


설명&주석

1) 이 퀘스트는 1인 전용이며, 원정대와 함께 완료할 수 없다.

2) 마조그가 탈출했을 때 : 라디르의 오른편을 보면 위로 올라가는 진입로가 있다. 그 길을 가면 늪지를 지나지 않고도 아하르도르에게 신속하게 갈 수 있다.


※ 늪지를 이동할 때에는 빨간색으로 표시된 영역 바깥으로 돌아가면 더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굳이 마조그를 따라 가서 이속이 느려지는 구간을 통과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상

없음 (※ 이 퀘스트는 인스턴스 퀘스트입니다. 보상은 인스턴스를 끝내고 최종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텍스트


대화

  비밀 경호원단의 여정 첫 번째 단계에서 일행은 드라운홀트의 위험천만한 늪지대를 지나간다. 위험한 길이긴 하지만 극비로 진행해야 하는 일인 만큼 그 길을 택할 필요가 있다.


배경

  비밀 경호원단이 마조그와 함께 위험천만한 드라운홀트 횡단을 시작했다.






비밀 경호원단은 각 구간별로 나눠 이동하기로 했다.


[목표 1]

이수리엘과 대화하라.

  이수리엘은 라드 케네드(Rad Cened)의 길에서 당신과 대화하길 기다리는 중이다.

  당신은 라디르가 결정한 드라운홀트 경로의 한 부분에 도착했으며, 이제 마조그와 함께 라드 케네드의 길을 걸어야만 한다.

이수리엘 : "길을 어느 정도 걸었군요, <이름>. 하지만 아직 갈 길은 멉니다. 드라운홀트는 위험한 곳이에요. 라디르가 우리의 경로를 신중하게 선택했겠지만 그래도 조심할 필요는 있습니다. 비밀 경호원단의 나머지 일행은 우리보다 앞서 가 있습니다. 단체로 움직이면 비밀을 유지할 수 없으니까요. 당신은 늪지대의 더 먼 곳까지 간 우리 일행에게 마조그를 데려다줘야 합니다.

  "소리 들으셨어요? 뭔가가 접근하고 있습니다! 합동 공격은 당신에게 맡기겠어요. 이 군기를 사용해서 제게 명령을 외치세요. 그러면 어떤 사악한 녀석들이 온다고 해도 물리칠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사기와 마력을 재생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물론 마조그 녀석에게는 쓸 필요가 없겠지만요. 하지만 마조그가 부상을 당하게 내버려두진 마세요!"







군기에서 명령을 클릭하면 바로 전투가 시작된다.


[목표 2]

황금군대의 군기(banner)를 사용하여 이수리엘에게 지원 명령을 하달하라.

  이수리엘은 당신이 그녀의 황금군대 군기를 사용해서 명령을 내려달라고 부탁했다. 그녀의 힘은 그 무엇이 접근하고 있든 전투에서 당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수리엘이 말했다. "이 군기를 사용해서 제게 명령을 하달하세요, <이름>."


이수리엘 : "황금군대의 군기를 사용해서 제게 명령하세요, <이름>. 사기와 마력을 재생시키는 능력으로 전투 간에 최선을 다해서 당신을 돕겠습니다."


사기를 지원하라(On Morale Support).

이수리엘이 말했다. "사기를 지원해드리겠어요, <이름>!"


마력을 지원하라(On Power Support).

이수리엘이 말했다. "마력을 지원하겠습니다, <이름>!"


마력과 사기를 지원하라(On Power and Morale Support).

이수리엘이 말했다. "마력과 사기를 모두 지원할게요, <이름>!"






덩굴괴수가 마조그를 때려도 별로 걱정할 필요는 없다.


[목표 3]

마조그를 수비하라.

  라드 케네드 덩굴괴수(Rad Cened Creeper)들이 드라운홀트의 침입자들을 공격하기 위해 모였다! 이 위기에서 당신은 마조그를 지켜야 한다!

마조그가 말했다. "내 족쇄를 풀어라, 이 벌레들아! 날 풀라고!"

이수리엘이 말했다. "지금으로서는... 이게 녀석들의 전부인 것 같습니다."






이제 쿠헤론에게로 갈 차례이다.


[목표 4]

이수리엘과 대화하라.

  이수리엘은 라드 케네드(Rad Cened)의 길에서 당신과 대화하길 기다리는 중이다.

이수리엘 : "드라운홀트의 덩굴괴수들을 잘 물리쳤습니다, <이름>. 하지만 확신하건대 녀석들은 더 있을 거예요. 내키진 않겠지만 녀석들의 가시와 덩굴로부터 마조그를 지켜야 합니다.

  "녀석의 족쇄가 잘 채워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녀석과 함께 늪지대를 지나가십시오. 쿠헤론이 바로 앞에 있을 겁니다."






미스릴 족쇄이니 끄떡 없을 터.


[목표 5]

마조그의 족쇄가 묶여 있는지 확인하라.

  이수리엘은 마조그의 족쇄가 잘 채워져 있는지 확인한 뒤 드라운홀트의 늪지대를 지나 녀석을 쿠헤론에게 데려가달라고 당신에게 부탁했다. 쿠헤론은 훨씬 앞에서 기다리고 있다.

  당신은 마조그의 족쇄가 잘 채워져 있는 것을 확인했다. 마조그는 당신을 비웃었는데, 녀석의 눈은 증오에 가득 차서 노랗게 빛났다.



철컹철컹 수갑 소리를 내며 잘 뛰어가는 마조그


마조그를 빨리 따라가서 늪지대를 통과하라.

마조그가 말했다. "이 덤불이 네 녀석의 살갗을 너무 깊게 찢어놓지 않길 바란다, <이름>."

마조그가 말했다. "그럼 정말 창피할 테니까. 엄청난 창피이지."

마조그가 말했다. "계속 가라고, <종족> 녀석. 네 녀석을 살려둔 채... 앞서 뛰자니 증오가 차오르는군."

마조그가 말했다. "발밑을 조심하라고, <이름>. 한 발이라도 잘못 디디면 진창에 빠져버릴 테니까!"

마조그가 말했다. "늪지 여행은 즐거우신가? 다른 덤불숲이 도움이 될 수도 있겠군!"

마조그가 말했다. "애석한데. 활 든 요정 녀석이 아직도 살아 있다니."






쿠헤론의 활 쿠마에스의 위력을 확인할 시간


[목표 6]

쿠헤론과 대화하라.

  쿠헤론은 마조그와 함께 드라운홀트를 지나가는 당신의 여정 다음 단계를 정탐했다.

쿠헤론 : "지금까지의 여정은 별 탈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경계를 늦춘다면 이 우울한 늪지에 우리의 운은 순간순간 바뀔 수 있어요. 정신 바짝 차려야 합니다!

  "이 군기의 곁에서 제게 명령을 외치면 전투 지원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쿠마에스에서 제가 쏘는 화살은 적의 공격속도를 늦추거나 적의 이동을 곤란하게 할 수 있지요. 게다가 적에게 화살을 퍼부어서 적의 일반적인 방어를 부술 수도 있습니다.

  "전투 중에 이 말레드림의 군기를 사용해서 당신이 어떤 전술을 원하는지 제게 알려주십시오!"







아무 명령이나 클릭하고 전투를 시작하자.


[목표 7]

황금군대의 군기(banner)를 사용하여 쿠헤론에게 지원 명령을 하달하라.

  쿠헤론은 황금군대의 군기를 사용해서 자신에게 명령을 내려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전투 중에 당신에게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쿠헤론이 말했다. "이 군기를 사용해서 제게 명령을 내리십시오!"

마조그가 말했다. "내가 네 녀석한테 명령한다, 이 벌레 새끼. 저승으로 떨어져라!"


적의 이동속도 감소를 지원하라(On Slow Support).

쿠헤론이 말했다. "적의 이동속도를 늦추겠습니다, <이름>!"


적의 방어를 취약하게 하라(On Armour Vulnerability Support).

쿠헤론이 말했다. "내 화살로 적의 방어를 약하게 하겠습니다, <이름>!"


공격속도 감소를 지원하라(On Attack Speed Increase Support).

쿠헤론이 말했다. "적의 공격속도를 늦추겠습니다, <이름>!"






이번에는 도마뱀과의 싸움


[목표 8]

마조그를 수비하라.

  드란홀트를 지나는 비밀 경호원단의 길 중 쿠헤론의 위치가 적의 공격을 받고 있다! 당신은 적으로부터 마조그를 지켜야 한다.

쿠헤론이 말했다. "사방에서 공격받고 있습니다!"

쿠헤론이 말했다. "우리가 너무 시끄러운 소리를 내는군요! 원치 않는 주목을 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마조그가 말했다. "여기다! 신선한 <종족> 녀석이 여기 있다! 나의 간수 녀석들이 전투 때문에 지쳤다고!"

쿠헤론이 말했다. "대체 저 녀석들은 뭐였죠?"






도마뱀을 처음 보는 쿠헤론


[목표 9]

쿠헤론과 대화하라.

  쿠헤론은 당신에게 뭔가 물어보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이제 공격은 잠시 멈춘 상태다.

쿠헤론 : "로스로리엔 안에서는 저런 종류의 생명체는 본 적이 없습니다, <이름>. 녀석들을 보니 역겹기가 그지 없었어요. 그래도 녀석들을 물리쳤고, 쿠마에스의 화살도 많이 남았습니다.

  "바로 앞에 굴이 있습니다. 라디르가 고른 경로이지요. 굴 안이 안전하다는 걸 확인하기 전까지는 마조그를 데리고 들어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이곳에 남아 마조그를 지키겠습니다. 굴에 들어가서 위험요소들을 모조리 없애주신 뒤, 이곳의 제게로 돌아오십시오. 그러고 나면 이 오르크 녀석을 데리고 안전하게 굴을 지나갈 수 있을 겁니다."







덩굴괴수의 동굴이었다.


[목표 10]

굴 속의 위험요소들을 제거하여 마조그가 안전하게 호위되도록 하라.

  쿠헤론은 자신이 마조그를 지키고 있는 동안 북동쪽에 있는 굴의 위험요소를 없앤 뒤 자신에게 돌아와달라고 당신에게 부탁했다.

쿠헤론 : "굴은 북동쪽으로 가면 바로 나옵니다, <이름>. 그곳의 위험요소들을 제거한 다음 제게 돌아오십시오. 당신이 돌아올 때까지 저는 이곳에 남아 마조그를 지키고 있겠습니다."


쿠헤론이 말했다. "당신이 굴의 위험요소들을 없애는 동안 저는 마조그를 지키겠습니다. 그러고 나서 제게로 돌아오세요."


당신은 라디르가 덩굴괴수의 동굴에 들어오는 순간 물을 밟는 소리를 들었다.

라디르가 말했다. "안녕하십니까, <이름>! 마조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반가운 라디르


라디르와 대화하라.

  당신은 쿠헤론이 마조그를 굴로 데리고 들어가기 전에 당신에게 굴의 위험요소들을 없애달라 부탁한 이야기를 라디르에게 들려줬다. 라디르는 고개를 끄덕였다.

라디르 : "좋은 생각입니다. 이곳의 덩굴괴수들은 시길레스와 제가 지나는 동안에는 잠들어 있었지만 물론 마조그는 최악의 순간을 만들기 위해 녀석들을 깨우려고 할 게 분명합니다! 쿠헤론은 제게 예전에 믿었던 것보다 훨씬 더 빈틈이 없군요!"

  라디르는 잠시 생각하는 것 같더니 머뭇거리며 말을 이었다.

  "제가 이곳에 온 이유는 누군가를 봤기... 제가 아는 누군가를 본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이름>. 친구를... 말이죠. 하지만 그럴 리는 없어요. 왜냐하면 그 친구... 그 친구는 오래도록 이 길을 걸은 적이 없고, 아무도 따라갈 수 없는 곳으로 가버렸기 때문입니다.

  "잘 생각하지 않았다면 저는 그 누군가가 바로 그 친구였다고 확신했을 겁니다. 하지만 덩굴괴수를 빼면 이곳에는 아무도 없군요. 빛의 속임수요, 어둠 속에서의 실수였습니다."


라디르가 말했다. "쿠헤론에게 돌아가십시오, <이름>. 굴은 이제 안전합니다. 제가 뭘 봤든 간에... 이제는 없으니까요."






이제 마조그를 데리고 동굴을 지나가자.


[목표 11]

쿠헤론에게 돌아가라.

  쿠헤론은 굴의 바깥에서 마조그를 지키며 당신을 기다리는 중이다.

쿠헤론 : "굴 안에는 방해될 만한 것이 없습니까? 좋군요. 당신이 없는 동안 늪지 도마뱀 몇 마리를 처치하긴 했지만 쿠마에스를 쓰지 않아도 될 정도였습니다.

  "마조그의 족쇄가 잘 채워져 있는지 확인하시고, 녀석을 굴로 데려가세요. 아무 문제 없을 겁니다."






여전히 든든한 족쇄


[목표 12]

마조그의 족쇄가 묶여 있는지 확인하라.

  마조그를 라드 케네드의 더 먼 곳으로 데려갈 차례다. 라드 케네드 경로는 라디르가 선택한 길이며, 비밀 경호원단은 위험천만한 드라운홀트를 지나게 된다.

  당신은 마조그의 족쇄를 확인했으며, 여전히 잘 채워져 있다. 마조그는 당신을 가늠하듯 노려놨는데, 왠지 평소의 비웃음보다 당신을 더 불안하게 만들었다.




여러분을 신경 써주는 친절한(?) 마조그


마조그를 빨리 따라가서 굴을 통과하라.

마조그가 말했다. "이 무시무시한 동굴로 들어가고 싶은 게 확실한가, <이름>?"

마조그가 말했다. "이 동굴을 보니 옛 기억이 떠오르는군. 네 녀석과 똑같은 적을 이 동굴과 똑같은 곳에서 죽인 적이 있지, <이름>!"

마조그가 말했다. "축축한 동굴이군. 네 녀석은 불쾌하겠지, <종족> 녀석."

마조그가 말했다. "오, 저 여자도 살아 있네. 안타깝게도."






쌍검의 명수 시길레스도 만났다.


[목표 13]

시길레스와 대화하라.

  시길레스는 마조그와 함께 드라운홀트를 지나가는 당신의 여정 다음 단계를 정탐했다.

시길레스 : "라디르에 따르면 이곳은 그가 드라운홀트를 지나가기 위한 길로 우리에게 골라준 라드 케네드 경로의 중간 지점입니다. 네 녀석을 아직 살려둘 필요가 있다니 운 좋은 줄 알라고, 마조그! 나나 아하르도르가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면 네 녀석은 벌써 죽어 이 늪지의 악취가 진동하는 연못에서 썩어갔을 테니까!"

  마조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시길레스는 말을 이어갔다.

  "이 황금군대의 군기를 써서 전투 중에 당신을 지원할 저의 역할을 선택하십시오, <이름>. 저는 란히길과 에그나시길로 적의 생명력을 뽑아낼 수도 있고, 당신에게 사기나 마력을 지원해줄 수도 있어요. 당신에게 달렸습니다."



[목표 14]

황금군대의 군기(banner)를 사용하여 시길레스에게 지원 명령을 하달하라.

  시길레스는 황금군대의 군기를 사용해서 자신에게 명령을 내려달라고 부탁했다. 그녀는 전투 중에 당신에게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시길레스가 말했다. "이 군기를 사용해서 제게 명령을 하달하세요."


시길레스 : "이 말레드림의 군기를 이용해서 제게 지원 역할에 대한 명령을 내리세요, <이름>. 저는 쌍둥이 칼인 란히길과 에그나시길로 적의 생명력을 뽑아내는 전문가이지만, 떨어진 사기와 마력을 채워주는데도 능숙하답니다."


출혈 지원을 하라(On Bleed Support).

시길레스가 말했다. "적을 출혈시키겠습니다, <이름>!"


사기를 지원하라(On Morale Support).

시길레스가 말했다. "당신의 사기를 재생시키겠어요, <이름>!"


마력을 지원하라(On Power Support).

시길레스가 말했다. "당신의 마력을 재생시키겠습니다, <이름>!"






동굴에서 더 많은 덩굴괴수들이 튀어나왔다!


[목표 15]

마조그를 수비하라.

  드라운홀트를 지나는 비밀 경호원단의 길 중 시길레스의 위치가 적의 공격을 받고 있다! 당신은 적으로부터 마조그를 지켜야 한다.

마조그가 말했다. "빌어먹을 곤충 녀석들! 동굴의 군주인 마조그도 몰라보느냐?"

시길레스가 말했다. "덩굴괴수들이 더? 당신이 굴을 정리해놓은 줄 알았는데요, <이름>!"

마조그가 말했다. "이리 오너라, 곤충들아! 녀석들을 갈기갈기 찢어서 죽여버려!"

마조그가 말했다. "네 녀석들이 분명 더 있겠지! 와서 나의 간수 자식들을 마음껏 먹으라고!"

마조그가 말했다. "넌더리 나는 곤충 자식들! 실망시키는 것을 빼면 뭘 할 줄 아느냐!"






이제 라디르를 만나게 될 것이다.


[목표 16]

시길레스와 대화하라.

  시길레스는 당신과 대화하길 기다리는 중이며, 이제 공격은 잠시 중단되었다.

시길레스 : "이번 공격을 잘 막아냈습니다, <이름>. 마조그 녀석의 족쇄가 아직 잘 채워져 있는지 확인하시고, 녀석을 드라운홀트의 더 깊은 곳으로 데리고 가세요.

  "라드 케네드의 다음 구간에서 라디르를 만나게 될 겁니다. 이 경로를 계획해줘서 고맙다는 저의 말을 그에게 전해주세요. 우리 일행은 여러 위험들을 잘 견뎌 나갔고, 아직 어둠숲의 오르크 녀석들은 마조그의 존재를 모르고 있으니까요."






족쇄 상태 이상 무!


[목표 17]

마조그의 족쇄가 묶여 있는지 확인하라.

  시길레스는 마조그의 족쇄가 잘 채워져 있는지 확인한 뒤 드라운홀트의 늪지대를 지나 녀석을 쿠헤론에게 데려가달라고 당신에게 부탁했다. 라디르는 훨씬 앞에서 기다리고 있다.

  당신은 마조그의 족쇄가 아직 잘 채워져 있다는 걸 확인했다. 마조그는 다시 한 번 당신을 평가하는 듯한 눈빛으로 노려봤다.





수다쟁이 마조그


마조그를 빨라 따라가서 늪지대를 통과하라.

마조그가 말했다. "이 하찮은 여정은 더 이상 놀랍지도 않군, <이름>."

마조그가 말했다. "네 녀석과 저 요정 녀석들을 몽땅 죽일 궁리를 하는 것도 이제는 지겨워지는데. 그냥 돌 굴두르에 도착하고 싶단 말이다!"

마조그가 말했다. "우르크달굼(Urkdalgum)! 네 동료 녀석이 예전보다 더 작아 보이는 것 같은데, <이름>!"


물이 고여 있는 연못 뒤로 요정의 시신이 있다는 걸 알아차렸을 때, 당신은 가슴이 철렁 내려 앉았다.






라디르의 시신이?!


[목표 18]

시신을 확인하라.

  생각지도 않았던 일이 일어났다. 라디르가 드라운홀트에서 살해당했다.

  당신은 라디르의 이름을 외치면서 반응을 듣고자 했지만 때는 너무 늦었다. 라디르는 세상을 떠났다.

  당신은 라디르가 발버둥을 친 흔적도, 그의 몸에 있는 부상을 흔적도 찾을 수가 없었다. 하지만 수수께끼와도 같은 일임에도 당신에게 한 가지는 분명해보였다. 비밀 경호원단이 일행 한 명을 잃은 것 말이다.






녀석은 이번이 기회라고 생각할 것이다!


[목표 19]

마조그의 족쇄가 묶여 있는지 확인하라.

  마조그는 눈빛이 불길하다. 당신은 그의 족쇄가 잘 채워져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마조그 : "참으로 기쁘군! 나를 감금시키려던 요정 녀석들이 한 놈씩 죽어가는 꼴을 보다니. 아마 다음은 네 차례일 거다, <종족> <이름> 녀석. 그래야 마땅하지!"

  "그리하여 동굴의 군주 마조그의 모든 적은 끝장 나는 거다! 어떤 족쇄도 이 몸을 영원히 가두지 못할 것이며, 두 손이 묶여 있다고 하더라도 두 발이 나를 맹우들에게 데려가 이 속박을 끝나게 할 것이다. 나의 맹우들은 지금 이 순간에도 나를 풀어주기 위해 궁리를 하고 있지!

  "나의 먼 오르크 혈족들이여! 마조그를 풀어주면 나의 너그러움을 보상으로 받게 될 것이다!"






마조그가 어디로 뛰든 상관 말고, 보라색 불빛이 있는 곳으로 뛰어라!


[목표 20]

마조그보다 앞서 아하르도르에게 도착하라!

  마조그가 탈출하려고 한다! 당신은 라디르가 선택한 드라운홀트 경로의 길을 따라 더 멀리 가서 아하르도르에게 도착해야 한다. 마조그보다 먼저 말이다!

  마조그가 탈출하려고 한다! 녀석보다 아하르도르에게 먼저 당도하라!

  섬뜩한 횃불들이 아하르도르가 기다리고 있는 폐허로 가는 길을 표시하고 있다. 그곳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지 확실하진 않다.

  족쇄를 차고 있긴 해도 마조그는 이 사태에 대해 아무 것도 알지 못하는 아하르도르에게는 치명적일 것이다.


※ 마조그보다 빨리 아하르도르에게 도착하지 못하면 이번 인스턴스 퀘스트는 실패로 끝나게 됩니다. 반드시 마조그보다 빨리 이동하십시오.


[경우 1]

당신은 마조그보다 앞서 아하르도르에게 도착할 수 없었다.

실패 : 인스턴스. 드라운홀트에서의 자정




긴장만 안 하면(?) 쉽게 이길 수 있다.


[경우 2]

당신은 가까스로 마조그의 바로 앞에 위치했으며, 이제 그의 탈출을 막을 수 있다!

아하르도르가 말했다"이게 뭐요? 마조그가 풀려났소? 무방비인 나를 녀석이 공격했을 생각을 하니 치가 떨리는구려!"






아직 가야 할 길이 남아 있다는 아하르도르


[목표 21]

아하르도르와 대화하라.

  당신은 마조그의 탈출 시도에 대해 아하르도르에게 알려줬으며, 이제 마조그를 다시 잡을 수 있게 됐다.

아하르도르 : "여기서 이야기할 순 없소, <이름>. 오르크 녀석의 탈출을 막긴 했지만 이제 비밀 경호원단의 나머지 일행을 소집해서 새로운 계획을 짜야 하오. 라디르 없이는..."

  아하르도르의 얼굴에 먹구름이 드리워졌다. 그는 스스로를 추스르려고 했지만 엄청난 노력이 필요했다.

  "우린 말레드림과 합류해야 하오. 다워스톡스(Dourstock)에 가면 '아우다가임(Audaghaim)'이라 불리는 마을이 하나 있소. 말레드림의 주요 작전에 따르면 그들은 어둠숲의 더 깊은 곳으로 진군하기 전에 그곳을 보급소로 사용할 것이오. 우리는 그곳으로 가서 뭘 해야 하는지 의논해야 하오."






어찌저찌 해서 여관에 도착했다.


[목표 22]

'유령들린여관(The Haunted Inn)'의 지하창고에 있는 아하르도르와 대화하라.

  라디르의 죽음으로 인해 비밀 경호원단은 기운이 빠진 채 다워스톡스에 있는 여관의 지하창고로 이동했다. 그곳에서 그들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결정할 것이다.

아하르도르 : "드라운홀트를 빠져 나오려던 우리의 절박한 여정에 대한 기억이 가물가물하구려, <이름>. 하지만 우리는 아우다가임에 도착했소. 어디에 있든 상관 없이 모든 상처가 치유되진 않겠지만, 우린 이곳에서 상처를 치료할 것이오.

  "라디르가 죽었다는 사실이 도무지 믿기지 않소! 시작도 하기 전에 우리의 임무는 실패로 끝나게 되는 것이오?

  "나는 칼을 갈아둘 것이오. 우리가 지혜를 알게 되고 이 바보 같은 임무를 그만두게 된다면 곧 죄수 녀석의 피를 마시게 될 지도 모르오.




이제부터는 아하르도르가 마조그를 감시할 것이라는데...


아하르도르를 따라 지하창고로 들어가서 마조그의 상태를 확인하라.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내가 녀석을 감시하겠소, 브로인. 녀석이 더 이상 쓸모 없어질 때까지 내가 감시할 것이오."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그리고 나서 녀석을 죽일 것이외다. 라디르를 위해 녀석의 목을 벨 것이오."

마조그가 말했다. "곧 알게 되겠지, 요정 녀석아! 내 계산에 의하면 네 녀석들은 친구를 잃고 있는 것 같은데!"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아니. 아직은 아니다."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하지만 곧 죽여주마, 마조그. 곧."






브로인도 사태가 염려되는 모양이다.


[목표 23]

브로인과 대화하라.

  브로인은 으스스한 지하창고(The Bleak Cellar)에서 당신과 대화하길 기다리고 있다.

브로인 : "이번 여정에서 우리는 이미 엄청난 대가를 치러야 했소, <이름>. 매번 이렇게 잃는다면 이 비열한 녀석을 살려서 데려가는 일도 점점 어려워질 것이오!

  "녀석을 도무지 쳐다보고 있을 수가 없구려. 우리가 받은 고통을 다 합해보면 녀석은 이미 우리에게 엄청난 고통을 입혔소. 그리고 난 녀석이 우리에게 더 많은 고통을 안겨줄까 두렵소이다!

  "당분간은 이 지하창고에서 나가 있으십시다. 아하르도르가 녀석을 감시할 것이고... 시길레스와 다른 이들이 아하르도르를 지켜보고 있을 테니 말이오."


브로인 : "바람 좀 쐬야 할 것 같소, <이름>. 여관의 현관 밖으로 나갑시다. 죄수 녀석을 바라보고 있자니 심히 불쾌하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