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권, 8장. 인스턴스. 거미줄에 걸린 마조그 [레벨 63] > 제2부(구)


공략 출처 : 게임메카 | 추가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4-01-07 15:52 / 조회 : 1,412

제9권 | 제9권, 8장. 인스턴스. 거미줄에 걸린 마조그 [레벨 63]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4년 1월 7일입니다.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2부. 모리아 광산(Mines of Moria)

2부. 9권. 나즈굴의 요새(Fortress of the Nazgul)

2부. 9권. 8장. 인스턴스. 거미줄에 걸린 마조그(Mazog in the Web)


설명&주석

※ 본 퀘스트는 1인 전용 인스턴스 퀘스트입니다. 원정대와 함께 완료할 수 없습니다.


보상

없음 (※ 이 퀘스트는 인스턴스 퀘스트입니다. 보상은 인스턴스를 끝내고 최종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텍스트


대화

  이제 비밀 경호원단은 탄광계곡의 위험천만한 숲과 협곡에 용감히 맞서야만 한다. 그곳은 그 어떤 침입도 용납치 않는 독거미의 새끼들인 사에웨실(Saewethil)의 보금자리이다.


배경

  비밀 경호원단은 라드 이오리스트를 따라 탄광계곡을 지나가는 위험한 여정을 시작했다.






단검의 명수 시길레스와 함께 첫 번째 전투를 치르자!


[목표 1]

시길레스와 대화하라.

  시길레스는 탄광계곡에 있는 라드 이오리스트에서 당신과 대화하길 기다리는 중이다.

시길레스 : "좋은 나쁘든 우리는 이 위험한 길을 가야만 합니다, <이름>. 우리는 탄광계곡을 지나가야 해요.

  "다른 일행들은 앞서 가 있습니다. 당신이 마조그를 데려오도록 자신의 위치를 지키고 있어요. 거미와 검은개들이 사방에 있으니 조심하세요!

  "제가 드릴 수 있는 지원에 대해서는 이미 익숙하실 거예요. 저는 적에게 출혈효과를 입힐 수 있고, 당신의 마력이나 사기를 지원해줄 수도 있어요. 이 군기를 사용해 명령을 내려서 무엇을 원하는지 제가 알 수 있게 해주세요."




군기(banner)를 클릭해 원하는 지원을 명령하면 전투가 편해진다.


적에게 출혈효과를 입혀라!(Make our enemies bleed!)

  당신은 상황을 판단했으며, 가장 도움이 될 만한 지원을 재빨리 받게 됐다. 당신이 "녀석들이 피를 흘리도록 해주세요, 시길레스!"라고 외치자, 요정 아가씨는 무서운 미소를 지었다.

 '시길레스에게 입은 부상(Wounded by Sigileth)' 효과를 얻었다.

[매 4초마다 56의 일반 데미지]


사기 지원이 필요하다!(I need morale support!)

  당신은 계속 싸울 수 있는 힘이 되는 가장 유용한 지원을 받기로 결정했다. 당신은 "사기 지원에 집중해주세요, 시길레스!"라고 외쳤다.

 '하급 사기 지원(Minor Morale Support)' 효과를 얻었다.

[매 4초마다 사기 461 치유]


마력 지원이 필요하다!(I am in need of power!)

  당신은 상황을 살펴본 뒤 동료로부터 마력을 비축받아야 한다고 결정했다. 당신은 시길레스에게 "마력 재생에 집중해주세요!"라고 외쳤다.

 '하급 마력 지원(Minor Power Support)' 효과를 얻었다.

[매 4초마다 마력 75~100 재생]







거미는 두 마리씩 네 번 몰려온다.


[목표 2]

마조그를 보호하라.

  라드 이오리스트에서 시길레스가 맡고 있는 구역이 탄광계곡의 거미들에게 공격받고 있다. 당신은 시길레스와 마조그를 지켜야 한다.

시길레스가 말했다. "준비하세요, <이름>! 녀석들이 옵니다!"


시길레스가 말했다. "맹습이 끝났어요! 우리에게는 기회가 될 겁니다, <이름>!"







아하르도르와 쿠헤론에게 갈 차례다.


[목표 3]

시길레스와 대화하라.

  당신은 라드 이오리스트에서 거미들의 첫 번째 공격을 견뎌냈으며, 이제 시길레스와 대화해야 한다.

시길레스 : "우리에게는 시간이 많지 않을 수도 있어요. 마조그의 족쇄가 잘 채워져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녀석을 아하르도르와 쿠헤론이 기다리고 있는 곳으로 데려가주세요. 거미줄로 가득한 이 소굴에서 빨리 벗어날수록 좋을 겁니다!"







여전히 튼튼한 미스릴 족쇄


[목표 4]

마조그의 족쇄를 확인하라.

  거미로 가득한 숲이긴 하지만 라드 이오리스트를 따라 더 깊은 숲으로 마조그를 데려갈 차례이다.

  당신은 마조그의 족쇄 고리에 끈적끈적하게 달라붙어 있던 거미줄을 뜯어냈다. 오르크는 당신을 무표정하게 노려봤다.







수다쟁이 마조그


[목표 5]

마조그를 빨리 쫓아가며 탄광계곡의 숲을 지나가라.

  거미로 가득한 숲이긴 하지만 라드 이오리스트를 따라 더 깊은 숲으로 마조그를 데려갈 차례이다.


마조그가 말했다. "거미 따위는 무섭지 않다."

마조그가 말했다. "겁에 질렸다면 방향을 바꿔 도망가지 그래, <이름>."

마조그가 말했다. "내가 네 녀석처럼 약해빠졌다면 난 여기서 나가지 못할 거다."

마조그가 말했다. "나갈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 하하하!"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좋소. 시간낭비는 하지맙시다."






아하르도르는 동쪽길에 대한 미련이 채 가시지 않은 모양이다.


[목표 6]

아하르도르와 대화하라.

  아하르도르는 비밀 경호원단이 돌 굴두르로 가기 위해 선택한 위험한 길인 라드 이오리스트를 감시하고 있다.

아하르도르 : "이곳이 마음에 들진 않소, <이름>. 거미들이 득실거리는 숲에서 발목을 잡히느니 차라리 돌 굴두르로 곧장 향하는 동쪽길을 택하는 것이 더 좋았을 거요! 난 이미 저 거미 녀석들을 수도 없이 죽였소. 북서쪽에서는 쿠헤론의 활이 소리를 내는 걸 들었소. 쿠헤론은 그쪽으로 갔었다오.

  "물론 논쟁은 끝난 뒤고, 이제 우리는 이 길을 가야만 하오. 나는 로리엔의 군주님과 부인, 그리고 비밀 경호원단을 위해 내 임무를 다할 것이오.

  "우리 함께 싸워나갑시다! 이 말레드림 군기를 사용해서 내게 명령을 내려주시오. 당신에게 공격이나 수비 지원을 해줄 수도 있고, 둘을 섞은 기분 좋은 지원을 해줄 수도 있소!"







공격과 방어에 있어서 든든한 지원을 해주는 아하르도르


[목표 7]

말레드림 군기를 사용하여 아하르도르에게 지원명령을 내려라.

  아하르도르는 당신이 그의 말레드림 군기를 사용해서 지원 명령을 내리기를 기다리는 중이다.


방어지원이 필요하다!(I need more defences!)

  당신은 상황을 진단했으며, 적의 맹습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핵심인 강력한 방어를 지원받기로 결정했다. 당신이 "방어에 집중해주시오, 아하르도르!"라고 외치자, 아하르도르가 고개를 끄덕였다.

 '상급 방어 지원(Major Defensive Support)' 효과를 얻었다.

[근거리 피해량, 원거리 피해량, 전략 피해량 -75% 감소]


공격지원이 필요하다!(I need more offensive support!)

  당신은 상황을 판단한 뒤,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는 핵심인 강력한 공격을 지원받기로 결정했다. 당신이 "공격에 집중해주시오, 아하르도르!"라고 외치자, 아하르도르는 동의한다며 고개를 끄덕였다.

 '상급 공격 지원Major Offensive Support)' 효과를 얻었다.

[근거리 피해, 원거리 피해, 전략 피해 +150% 증가]


공격과 방어 모두 지원하라!(I need both offence and defence!)

  당신은 공격과 방어 모두를 지원받는 가장 효과적인 공격을 하기로 결정했다. 당신은 아하르도르에게 "공격과 방어를 지원해주시오, 아하르도르!"라고 외쳤다.

 '하급 공격 지원(Minor Offensive Support)' 효과를 얻었다.

[근거리 피해, 원거리 피해, 전략 피해 +50% 증가]

 '하급 방어 지원(Minor Defensive Support)' 효과를 얻었다.

[근거리 피해량, 원거리 피해량, 전략 피해량 -35% 감소]







Signature급 검은개도 달려든다!


[목표 8]

마조그를 보호하라.

  라드 이오리스트에서 아하르도르가 맡고 있는 구역이 탄광계곡의 거미들에게 공격받고 있다. 당신은 마조그를 지켜야 한다.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저 녀석들은 거미가 아니오. 더 많은 적이 엄청난 속도로 몰려오고 있소!"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잠시 한숨을 돌릴 시간을 벌었구려."






쿠헤론과 이수리엘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는데...


[목표 9]

아하르도르와 대화하라.

  당신은 라드 이오리스트에서 거미들의 첫 번째 공격을 견뎌냈으며, 이제 아하르도르스와 대화해야 한다.

아하르도르 : "잘 싸웠소. 녀석들을 몰아냈구려. 이제 이 길은 내가 우려했던 것보다는 덜 위험할 것이오.

  "쿠헤론과 이수리엘은 우리보다 앞질러갔소. 서로 다른 위치에서 우리가 지나가야 할 곳을 정찰하러 말이오.

  "그런데 아직 돌아오지 않았소."






쿠헤론이 오지 말라며 이쪽으로 도망쳐 왔다!


[목표 10]

마조그를 보호하라.

  쿠헤론이 정찰한 길은 안전하지 않다. 이제 쿠헤론을 쫓는 거미들로부터 그를 보호해야 한다. 또한 마조그가 죽지 않도록 해야 한다.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쿠헤론은 이 길이 안전한 지 정찰하러 갔소."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잠깐... 저게 뭐요?"

쿠헤론이 말했다. "이쪽은 안 됩니다! 이쪽은 아니에요!"




쿠헤론, 아하르도르와 함께 싸우자!


쿠헤론이 말했다. "이제 싸웁시다!"


쿠헤론이 말했다. "정말 큰일날 뻔 했어요, 친구!"







이제 이수리엘을 찾아가야 한다.


[목표 11]

쿠헤론과 대화하라.

  쿠헤론은 당신과 아하르도르의 노력에 힘입어 목숨을 건졌으며, 마조그 역시 여전히 비밀 경호원단의 포로이다.

쿠헤론 : "빠른 판단과 그보다 더 빠른 행동이었소, <이름>! 내 당신이 그래줄 거라 기대했었소. 내가 체력이 남아 있었던 것도 행운이었고 말이오!

  "마조그를 저 길로 데려갈 수 없습니다. 저 방향에는 거미들이 엄청나게 들어차 있고, 저는 그쪽에서 거미들 뒤로 움직이는 엄청나게 거대한 무언가를 봤습니다. 끔찍한 존재가 있어요.

  "아하르도르와 저는 이곳에서 마조그를 지키고 있겠습니다. 이수리엘이 북동쪽으로 지나가고 난 후 거미들이 그곳에 엄청난 거미줄을 쳐놓았어요. 그 길의 거미줄을 치우고 이수리엘을 찾으십시오. 저희도 곧 따라가겠습니다."







이수리엘을 찾으려면 거미줄을 지나 거미를 몇 마리 잡아야 한다.


[목표 12]

북동쪽의 거미줄 뒤에 있는 이수리엘과 대화하라.

  이수리엘은 아하르도르와 쿠헤론이 있는 북동쪽, 라드 이오리스트의 어딘가에 있다. 탄광계곡의 거미들이 이수리엘이 지나간 길에 거미줄을 쳐놓았다. 다른 요정들이 죄수 마조그를 데리고 이수리엘과 합류하기 위해서는 거미줄을 제거해야만 한다.


이수리엘이 말했다. "여기예요, <이름>!"


이수리엘 : "당신을 보게 되다니 정말 기뻐요, <이름>! 중요한 임무를 하러 이곳에 오면 용감해질 거라 생각했지만... 이 거미줄 사이에 있으니 용기가 사라지고, 점점 집에 가고 싶어지더군요.

  "비밀을 유지해야 하니까 이 길로 가는 것이 현명한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어둠 속에서는 그걸 알아내기가 쉽지 않더군요. 이 말레드림 군기를 사용해서 내게 명령을 내려주세요. 드라운홀트에서처럼 당신에게 마력과 사기, 혹은 마력과 사기를 조금씩 모두 지원해드릴 수 있어요. 당신과 함께 싸운다면 이곳의 거미들을 상대로 용기를 낼 수 있을 겁니다.

  "우리만 있는 게 아니에요! 녀석들이 돌아옵니다!"







전투에 약한 이수리엘도 도움이 된다.


[목표 13]

이수리엘을 보호하라.

  라드 이오리스트에서 시길레스가 맡고 있는 구역이 탄광계곡의 거미들에게 공격받고 있다. 당신은 이수리엘을 지켜야 한다.


사기 지원이 필요하다!(I need morale support!)

  당신은 계속 싸울 수 있는 힘이 되는 가장 유용한 지원을 받기로 결정했다. 당신은 "사기 지원에 집중해주세요, 이수리엘!"이라고 외쳤다.

 '상급 사기 지원(Major Morale Support)' 효과를 얻었다.

[매 4초마다 사기 769 치유]


마력 지원이 필요하다!(I am in need of power!)

  당신은 상황을 살펴본 뒤 동료로부터 마력을 비축받아야 한다고 결정했다. 당신은 이수리엘에게 "마력 재생에 집중해주세요!"라고 외쳤다.

 '상급 마력 지원(Major Power Support)' 효과를 얻었다.

[매 4초마다 마력 213~350 재생]


사기와 마력 모두 지원하라!(I need both morale and power!)

  당신은 상황을 판단한 뒤, 승리를 하기 위해서는 사기와 마력 모두를 지원받아야 한다고 결정했다. 당신은 "사기와 마력을 재생해주세요, 이수리엘!"이라고 외쳤다.

 '하급 사기 지원(Minor Power Support)' 효과를 얻었다.

[매 4초마다 사기 461 치유]

 '하급 마력 지원(Minor Power Support)' 효과를 얻었다.

[매 4초마다 마력 75~100 재생]



이수리엘이 말했다. "이쪽이에요! 이 숨겨진 곳에서 버틸 겁니다!"

이수리엘이 말했다. "제게 당신의 용기를 주세요, <이름>! 우리 함께 버티고 싸워요!"


이수리엘이 말했다. "마침내 마지막 공격이 끝났군요!"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해냈소. 다치진 않았소, 이수리엘?"

이수리엘이 말했다. "저는 괜찮아요."







계속 나아가자는 아하르도르


[목표 14]

아하르도르와 대화하라.

  아하르도르는 마조그를 데리고 이수리엘의 위치에 도착했다.

아하르도르 : "쿠헤론과 시길레스는 잠시 뒤에 남아 있소. 둘은 우리의 후방으로 거미들이 갑작스레 다가오지 못하도록 하고 있다오.

  "나머지 우리는 무리를 지어 앞으로 나아갈 것이오. 이 길은 위험이 가득하고, 이제 와서 뒤돌아가기에는 너무 멀리 왔소! 계속 나아가야 하오!"







마조그가 제일 빨리 뛴다.


[목표 15]

아하르도르, 이수리엘, 그리고 마조그를 따라 탄광계곡의 더 깊은 곳으로 들어가라.

  아하르도르는 마조그를 데리고 이수리엘의 위치에 도착했다.






뭔가 안 좋은 일이 일어날 분위기!


[목표 16]

이수리엘과 대화하라.

  이수리엘은 뭔가 나쁜 기분을 느꼈으며, 바로 그 순간 당신과 대화하길 원하고 있다.

이수리엘 : "뭔가 잘못 됐어요. 느껴지세요? 이곳은 안전하지 않아요!"






거미줄에 모두 묶여 버렸다!


[목표 17]

이수리엘이 무엇을 해야 할 지 결정하는 동안 기다려라.

  이수리엘은 뭔가 나쁜 기분을 느꼈으며, 바로 그 순간 당신과 대화하길 원하고 있다.


이수리엘이 말했다. "오, 안 돼!"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공격받고 있소!"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움직일 수가 없소! 거미줄이 너무 튼튼하오!"

마조그가 말했다. "네 놈들은 발이 묶였겠지만 나는 아니다!"



발이 묶여 있지 않다며 마조그를 쫓겠다는 이수리엘!


이수리엘이 말했다. "마조그가 도망치고 있어요!"

이수리엘이 말했다. "제 발은 거미줄에 걸려 있지 않아요, <이름>! 제가 마조그를 쫓겠어요!"

이수리엘이 말했다. "더 이상 아무 것도 두렵지 않아요!"




이쪽도 빨리 풀어야 뭐든 할 수 있다!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풀려날 수 있을 것 같소, <이름>?"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계속 거미줄을 풀어보시오!"






서둘러 아하르도르를 도와주자!


[목표 18]

거미줄을 풀도록 아하르도르를 도와라.

  아하르도르가 거미줄에서 풀려나서 이수리엘과 마조그를 쫓아 탄광계곡의 숲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려면 당신의 도움이 필요하다.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해냈구려, <이름>! 어서 나를 풀어주시오!"


아하르도르 : "당신이 해냈소, <이름>! 우린 거미줄에서 풀려났소. 이제 무슨 일이 생기기 전에 이수리엘과 마조그를 쫓을 수 있을 거요!"







아하르도르와 함께 거미를 잡으러 가자!


[목표 19]

아하르도르를 보호하라.

  아하르도르가 거미줄에서 풀려나서 이수리엘과 마조그를 쫓아 탄광계곡의 숲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려면 당신의 도움이 필요하다.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이쪽이오!"







이수리엘이!


[목표 20]

부상 당한 이수리엘을 확인하라.

  이수리엘은 탄광계곡의 거미들에게 심각한 부상을 당했으며, 보름달의 달빛 아래 기절해 누워 있다. 마조그도 부상에 괴로워하고 있으며 이수리엘과 비슷한 상태인 듯하다.

  이수리엘과 마조그 모두 심각한 부상을 당했으며, 둘의 운명은 확실치 않다.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이수리엘! 이수리엘!"


  이수리엘은 심각한 부상을 당해 사경을 헤매며 기절해 있다. 이수리엘의 눈꺼풀은 힘없이 파르르 떨렸지만 당신을 알아보는 것 같진 않다.







드디어 우두머리 거미와 대결할 시간이다.


[목표 21]

아하르도르와 비밀 경호원단을 보호하라.

  비밀 경호원단은 일행 한 명과 포로 한 명이 우두머리 거미의 독에 찔려 쓰러져 있는 상황에서도 탄광계곡의 거미들과 맞서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다.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이 녀석을 상대할 수 있을런지 모르겠소, <이름>."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하지만 우린 비밀 경호원단의 단원으로 영예롭게 죽을 것이오!"




때마침 시길레스와 쿠헤론도 도착했다!


시길레스가 말했다.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우리가 곁에 있겠어요!"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시길레스! 쿠헤론!"

시길레스가 말했다. "란히길과 에그나시길은 전투에 굶주려 있었다!"

쿠헤론이 말했다. "쿠마에스도 준비됐습니다!"




여왕 거미 사에베레스는 사기가 4만이 넘는 보스! 스턴 공격에 조심하자!


아하르도르가 말했다. "녀석이 죽었구려... 하지만 승리가 다 무슨 소용이오?"







오늘밤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까?


[목표 22]

시길레스와 대화하라.

  라드 이오리스트를 지나는 비밀 경호원단의 여정은 끔찍한 결말을 맞이했다. 이수리엘과 마조그가 모두 거미의 독에 중독됐으며, 임무의 성공 여부는 이제 알 수 없어졌다.

시길레스 : "이런 결말을 예상하진 못했어요, <이름>. 사에베레스의 독에 중독된 건 우리의 포로만이 아니라에요. 이수리엘과 중독됐다고요. 둘 모두 살아남을 희망이 없을 지도 모릅니다.

  "이런 식으로 계속 나아갈 수는 없어요.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말레드림 전초기지로 가서 이 비극적인 사태에서 회복해야 합니다.

  "회복할 수 있다면 말이에요, <이름>. 그럴 수 있다면."


시길레스 : "가요, <이름>. 패배한 우리는 이제 황금 군대가 전초기지를 만들어놓은 오스트 갈라드로 천천히 갈 거예요. 우리가 이런 끔찍한 결말을 맞게 되다니 믿을 수가 없군요!"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