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권, 17장. 미스란디르의 기억 [레벨 65] > 제2부(구)


공략 출처 : 게임메카 | 추가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4-01-09 22:35 / 조회 : 2,164

제9권 | 제9권, 17장. 미스란디르의 기억 [레벨 65]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4년 1월 9일입니다.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2부. 모리아 광산(Mines of Moria)

2부. 9권. 나즈굴의 요새(Fortress of the Nazgul)

2부. 9권. 17장. 미스란디르의 기억(Memories of Mithrandir)


설명&주석

※ 본 퀘스트는 1인 전용 인스턴스 퀘스트입니다. 원정대와 함께 완료할 수 없습니다.

※ 이 부분은 소설·영화 <The Hobbit>의 내용과도 연관됩니다.

1) 돌 굴두르의 기단 밑을 지나가는 길인 수리멘(Thurimen)으로 가는 입구는 물푸레나무땅(The Ashenslades)에 있다. [위치 : 18.2S, 44.0W]


보상

1)  28,  35

2)  말레드림 명성 증가 (900)

3)  전설아이템 경험치 (?)




퀘스트 텍스트


대화

보리 : "감옥에 갇혀 있는 동안 시간을 때우려고 어렸을 때 브로인과 내가 같이 들었던 이야기를 떠올려봤다오, <이름>. 대부분이 크하잣둠의 이야기였고, 우리 할아버지대 난쟁이의 모험인 용의 임무(The Quest of the Dragon, ※ 에레보르 탈환) 이야기도 있었소.

  "오래 붙잡혀 있는 동안에 나는 오래도록 잊고 있었던 이야기의 자세한 내용들을 기억하게 됐다오. 소린의 부친 스라인(Thrain)께서 주신 열쇠와 지도를 간달프께서 어떻게 소린 오큰쉴드에게 전해줬는지를 말이오. 스라인께오서는... 돌 굴두르의 강령술사에게 포로로 잡혀 돌 굴두르 감옥에 갇혀 계셨었다오.

  "간달프가 어떻게 감옥에 들어갈 수 있었겠소? 비밀 통로를 발견했기 때문이었을 것이오, <이름>!"


배경

  보리는 돌 굴두르의 기단으로 들어가는 비밀통로를 오래 전에 간달프가 언급했던 것을 기억해냈으며, 그곳을 발견하면 황금 군대에게 유리하게 사용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있다.






비밀 통로로 가는 길을 찾아라!


[목표 1]

상굴하드의 중앙탑 노스가르에 있는 시길레스와 대화하라.

  시길레스는 상굴하드 야영지에 위치한 탑 노스가르 안에 있다.

  보리는 유용할 수도 있는 뭔가를 기억해냈다. 간달프가 오래 전에 사용한 돌 굴두르로 들어가는 비밀 통로이다.

시길레스 : "난쟁이가 뭔가 알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름>. 저도 미스란디르의 이야기가 기억나요. 물론 그 당시에는 난쟁이의 곤경은 우리가 상관할 바가 아니었지만 보리가 말한 그 이야기는 저도 들은 적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의 친구 한 명이 그 이야기에 들어 있었지요!

  "우리의 불쌍한 라디르가 오래 전에 미스란디르와 함께 강령술사의 감옥으로 임무를 하러 같이 간 적이 있습니다. 라디르는 오래 전에 둘이 함께 갔던 길에 대해서 말했었고, 요새의 기단으로 들어가는 비밀통로가 있었다는 이야기는 제게 확실한 것 같아요.

  "그곳을 찾아야 합니다, <이름>. 돌 굴두르가 서 있는 바위투성이의 봉우리 기저 어딘가에 있을 겁니다. 가스부르즈든 물푸레나무땅이든 말이에요."







돌 굴두르로 들어가는 비밀 통로 수리멘(Thurimen)


[목표 2]

[인스턴스 퀘스트로 이어집니다.]

돌 굴두르의 기단(The Foundations of Dol Guldur)으로 이어지는 비밀통로를 찾아 들어가라.

  간달프가 이용한 돌 굴두르의 기단으로 들어가는 신비한 비밀통로는 분명 요새가 서 있는 바위투성이의 봉우리 어딘가에 있을 것이다.










※ 스포일러 주의!

아래에는 인스턴스 퀘스트가 마무리되고 다른 인물들과 대화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인스턴스 퀘스트를 완료하고 아래 글을 읽으시길 권장합니다.

인스턴스 퀘스트의 내용은 다음 게시물에 상세하게 언급되어 있습니다.

[인스턴스 퀘스트 링크 가기]











이제 돌 굴두르로 들어가는 길이 보이는 듯하다!


[목표 3]

상굴하드에 있는 닝글로릴과 대화하라.

  닝글로릴은 상굴하드에 있다.

  당신은 오래 전에 미스란디르가 돌 굴두르로 들어갈 때 사용했던 비밀통로를 발견했으며, 이제 닝글로릴에게 보고해야 한다.

닝글로릴 : "해냈군요, <이름>! 돌 굴두르의 기단으로 들어가는 그 비밀통로는 황금 군대가 적의 허를 찔러 요새를 공격할 때 꼭 필요했던 겁니다!

  "라디르와 미스란디르가 우릴 도왔군요. 저승에 있긴 해도 말이죠."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격한눈팅님의 댓글

격한눈팅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Sad Doldur 올라 가기전 다리 좌측에 폭포가 있습니다. 폭포 좌측 나무 뒤 가려진 동굴입니다.

동굴로 진입하면 1인 전용 인스턴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드라소스님의 댓글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The Ashenslades에서 여기저기 돌아다닌 유저가 아니라면 초보에게는 솔직히 발견하기 어려운 인던 입구입니다. 격한눈팅님의 설명이 도움이 되겠군요. ^^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