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권 | 제2권. 2장. 서부 전당의 저장고 [레벨 53]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관련링크
본문
※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5년 8월 18일입니다.
※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2부. 모리아 광산(Mines of Moria)
2부. 2권. 어둠 속의 메아리(Echoes in the Dark)
2부. 2권. 2장. 서부 전당의 저장고(Store-houses of the Western Halls)
※ 반지온 식구를 위한 플레이 TIP
1) 부서진 명판(Broken Tablet)은 지혜의 방(The Chamber of Wisdom)에 있는 오래된 금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위치 : 7.9S, 112.3W]
※ 부서진 명판 : 헤다드-스(Hedad-th)의 나르-크헬랍(Nar-Khelab)에게는 강철이, 나르-크헤(Nar Khe)에게는 구리와 주석이 배달됐다. 배달품의 수량은 용납할 수 없는 수준이라 수송 재개 명령이 있기 전까지 수송을 중지하라는 불평이 쏟아져나왔다. 온그 이길부르크(Ong igilburk)를 위한 미스릴은 그가 주변을 자유롭게 다스릴 수 있도록 했다.
2) 먼지 덮인 종이(Dusty Pages)는 지식의 방(The Chamber of Knowledge)에 있는 오래된 금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위치 : 7.5S, 112.0W]
※ 먼지 덮인 종이 : 오늘 대장장이 온글리(Ongli)는 새로운 무기를 만들겠다는 자신의 계획을 설명했다. 그 계획을 듣자 궁정에 모인 모든 이들이 웃었다! 하지만 온글리는 두린의 신뢰를 얻고 있으며, 두린은 온글리의 어떤 요구라도 애정을 갖고 환영했다. 온글리는 자신이 원하는 모든 재료들을 얻을 수 있었다! 나 역시 그런 후원을 받았더라면 아름다운 물건과 강력한 무기들을 만들 수 있었을 것이다!
이런 후한 지원으로 최근에는 이런 물건이 나왔다. 온통 미스릴로 된 도끼는 너무 가벼운 나머지 50세 밖에 안 된 어린 난쟁이도 한 손으로 휘두를 수 있을 정도이며, 날카롭기 그지 없어 한 방에 그 어떤 물건이라도 둘로 갈라버릴 수 있다! 이 도끼는 지길부르크(Zigilburk)라고 부르며, 대장간의 특별한 장인들이 오직 이것만 만들도록 한 두린의 의지가 낳은 산물이다!
더한 모욕이 있다. 온글리는 언제나 혼자 있고 싶어 했는데, 그 대장간의 문은 숨겨져 있어 오직 술수를 써야만 열 수 있는 것이었다! 카툽-자하르(Katub-zahar)에 그 술수가 적혀 있지만 나에게는 별 쓸모가 없다. 나는 그 대장간에 들어갈 자격이 안 됐으며, 내가 하는 힘든 일들은 온글리와 비교했을 때 앞으로도 계속 초라하기 짝이 없을 것이다.
온글리의 머리와 그 비밀스런 대장간, 그리고 그자가 만든 미스릴 도끼에게 저주가 있기를! 놈의 작품들은 수포로 돌아가게 되고, 녀석의 이름은 영원히 기억되지 않기를!
- 흐로시(Hrothi) 씀
3) 퀴퀴한 냄새가 나는 두꺼운 책(Musty Tome)은 숙고의 방(The Chamber of Deep Thought)에 있는 오래된 금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8.3S, 114.9W]
※ 퀴퀴한 냄새가 나는 두꺼운 책 :
32갤런의 곡물으로 강철을 교환할 수 있다.
모욕을 받은 흐로시가 쓰도록 만든 칼날은 황금과 맞바꿀 수 있다.
흐링구르(Hringur) 2세는 감사한 마음으로 검 하나를 받았다.
미늘 갑옷을 수리하도록 했는데, 바글리르(Baglir)의 새 사슬 고리를 기다리고 있다.
보상
1) 25, 90
2) 강철수비대 광부(Iron Garrison Miners) 명성 증가 (700)
3) 전설무기 경험치 (4,155)
4) 선택가능한 보상들
- 숙고의 상징(Symbol of Deep Thought) [포켓]
- 지식의 상징(Symbol of Knowledge) [포켓]
- 지혜의 상징(Symbol of Wisdom) [포켓]
퀘스트 텍스트
대화
보시 : "그로드보그들은 무시무시한 위험이 되어 왔소. 당신의 노력에도 녀석들은 분명 머지않아 돌아올 것이오. 하지만 이런 작은 위협을 상대하고자 오랜 시간을 쏟아부을 수는 없는 노릇이외다. 녀석들은 이 세상에서 완전히 몰아내려면 우리가 쓸 수 있는 자원보다 훨씬 많은 것이 필요할 것이오. 우리는 이제 다른 일을 해야 하오. 그리고 돌아올 그로드보그들에게서 우리 자신을 지켜야 하고 말이오.
"내가 그 무엇보다도 제일 바라는 건 고대의 기록과 역사를 찾아보는 기회라오. 먼지 속에 아직 들려온 바 없는 비밀이 숨어 있을 지 그 누가 알겠소. 모리아 동굴의 도처에서 찾을 수 있는 책 종이들, 명문들, 그리고 두꺼운 고서들 속에 말이오!
"모리아의 거대한 동굴 안에는 분명 저장고가 있을 거요. 그래서 이름이 있다오. 지식의 방, 지혜의 방, 그리고 숙고의 방이오. 거대한 동굴에 있는 이 저장고들을 찾아 고대의 기록들을 모두 조사해주시구려. 그곳에서 뭔가 찾게 된다면 내게 돌아오시오."
배경
보시는 모리아의 거대한 동굴에 있는 세 곳의 저장고를 조사해 현재 남아 있는 기록이나 역사서들을 되찾아달라고 부탁했다.
기록의 내용을 한 번 확인해보도록 하자. (위의 번역 참고)
[목표 1]
지식의 방(The Chamber of Knowledge)을 찾아 조사하라.
지혜의 방(The Chamber of Wisdom)을 찾아 조사하라.
숙고의 방(The Chamber of Deep Thought)을 찾아 조사하라.
지식의 방, 지혜의 방, 그리고 숙고의 방은 모리아의 거대한 동굴 안 어딘가에서 찾을 수 있다.
보시는 거대한 동굴의 고대 저장고 세 곳을 조사해서 책 종이, 명문, 혹은 두꺼운 고서를 찾아달라고 부탁했다. 그 고대의 기록들이 보시에게 깨달음을 줄 것이다.
보시 : "내가 말한 저장고 세 곳이란 지식의 방, 지혜의 방, 그리고 숙고의 방이라오. 모리아의 거대한 동굴 어딘가에 있는 그곳을 찾아 각 방에서 찾은 기록이나 역사서들을 내게 가져다주시오."
당신은 금고 안에 있는 해진 책 종이들을 몇 장 발견했다. 이 문서는 아직 읽을 수 있다.
당신은 금고 안에 있는 부서진 명문을 찾았다. 명문에 새겨진 글은 아직 읽을 수 있다.
당신은 금고 안에 있는 낡고 두꺼운 고서를 발견했다. 글귀 중 일부는 아직 식별할 수 있다.
보시가 뭔가 쓸모 있는 기록을 찾은 것 같다.
[목표 2]
역사적 기록들을 보시에게 가져가라.
보시는 교차로의 방에 있다.
당신은 거대한 동굴의 저장고 세 곳에서 모리아의 오래된 기록들을 모았다. 이제 보시에게 기록을 가져가야 한다.
보시 : "훌륭하오, <이름>! 이 기록과 역사서들은 정말 오래된 것이고, 아마 수많은 고대의 비밀들을 지니고 있을 것이오. 정말이지 엄청난 가치가 있는 것들이라오!"
보시는 차례대로 각 기록들을 살펴봤다. 기록을 읽어내려가면서 왠지 보시의 표정은 어두워졌다.
"상품을 사고 팔았다는 기록, 강철과 다른 금속들의 보관... 분명 흥미로운 것들이긴 하지만..."
보시의 목소리가 점점 작아졌지만 이내 밝아졌다.
"잠깐만 기다리시오, <이름>. 어쨌든 여기 뭔가 있소."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