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권. 9장. 인스턴스. 우리는 벗어날 수 없다 [레벨 57] > 제2부


공략 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5-08-18 15:35 / 조회 : 1,094

제3권 | 제3권. 9장. 인스턴스. 우리는 벗어날 수 없다 [레벨 57]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5년 8월 18일입니다.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276FDF4355AE190C0F4699


2부. 모리아 광산(Mines of Moria)

2부. 3권. 모리아의 군주(The Lord of Moria)

2부. 3권. 9장. 인스턴스. 우리는 벗어날 수 없다(We Cannot Get Out)

 

 

※ 반지온 식구를 위한 플레이 TIP

1) 이번 세션 플레이에서 여러분은 대장 오리(Captain Ori)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2) 제 1 전당(The First Hall)에서 공격을 당하면 그냥 도망치세요. 중무장한 동굴 트롤(Armoured Cave-troll)을 처치할 수는 있습니다만 세션 진행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3) 장비가 그다지 좋지 않거나 (특히 경갑의 경우) 컨트롤이 아직 익숙치 않다면 마조그를 상대로 한 마지막 전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을 받게 되니 장애물 뒤로 가서 숨으면 그나마 도움이 됩니다. 마조그의 사기가 11,000 정도가 되면 마조그는 더 이상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오르크 무리가 마지막으로 나오고, 녀석들을 몇 마리 상대하면 전투가 승리로 끝납니다. 즉, NPC들을 잘 이용해서 버티면 이기는 전투입니다.


보상

없음

 

 

 

퀘스트 텍스트

 

대화

  "푼딘(Fundin)의 아들 발린은 소규모 부대만으로도 모리아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반지 원정대에게서 배웠듯이 오르크의 규모와 두린의 재앙(Durin's Bane)의 힘은 쉽게 벗어날 수 없는 것이었는데..."

 

배경

제 3시대의 2994년. 모리아에 입성한 발린의 탐험대는 암울한 운명을 맞이하게 되었다. 당신은 발린의 죽음 이후 모리아의 방어를 맡고 있는 난쟁이 중 하나인 오리(Ori)이다.

 





 

231B1F4455AE19772DA326 2247F64455AE19790FF737

LOTRO에 나오는 마자르불의 책, 그리고 영화에서 그 책을 집어든 간달프


※ 마자르불의 책이란? (위키피디아 참조)

  모리아의 광산을 다시 점령하기 위해 떠난 발린의 탐험대가 실패한 기록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발린의 일행은 오르크들에게 공격 당해 최후를 맞이했습니다. '마자르불'은 난쟁이어 크후즈둘(Khuzdul)로 '기록'이라는 뜻이며, 그 책을 보관한 방도 비슷한 이름으로 불렸어요. <반지 원정대(The Fellowship of the Ring)>에 등장하죠.

  마자르불의 책은 난쟁이들이 모리아에 정착한 5년 간의 기록을 담고 있습니다. (제 3시대 2989년~2994년)  모리아와 너른골(Dale)의 룬문자 뿐만 아니라 요정어로 기록되어 있으며, 이 책을 작성한 이는 여러 명입니다. (마지막으로 작성한 이가 바로 오리(Ori)이지요.) 마지막 장은 난쟁이들이 최후를 맞이하게 된 오르크들의 마지막 공격 직전에 기록되었습니다. "그들이 온다(They are coming)." 반지 원정대가 수 년이 지난 후 마자르불의 방에 도착했을 때, 간달프는 너덜너덜해진 마자르불의 책을 발견합니다. 이 책은 김리(Gimli)에게 주어졌는데, 김리는 이걸 다인(Dain)에게 넘겨줬습니다.

 





 

276E414555AE1B2B06EA06

자칫 사면초가로 이어지기 십상이다!


[목표 1]

프라르(Frar)와 대화하라.

프라르는 크하잣둠 다리의 서편에서 기다리는 중이다.

오르크들을 몰아내려면 프라르는 당신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프라르 : "드디어 도착하셨군요, 오리 대장(Captain Ori)! 대장님이 도착하시기 전에 우리가 수적으로 압도당하는 건 아닌가 걱정했습니다. 대장님의 힘으로 오르크 녀석들을 물러나게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오, 발린께오서 아직 살아계셨더라면! 그분의 지도력이 필요한데 말입니다. 이 오르크 녀석들의 무리를 상대로 우리는 한 마음이 되어 움직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녁이 되기 전에 죽을 목숨이니까 말이에요!

  "마지막 공격을 받는 중에 로니(Loni)와 날리(Nali)와 떨어지게 됐습니다. 다리 반대편에 있는 둘과 합류해야 해요. 하지만 오르크 녀석들이 저 구덩이에서 기어 올라오더니 이쪽과 저쪽 사이에 서있습니다. 놈들이 더 오기 전에 녀석들을 처치해야 합니다!"

 





 

234EF84355AE1B492E95B4

강력한 한 방으로 놈들을 쓸어버리자!


[목표 2]

크하잣둠 다리를 건너는 동안 프라르를 보호하라.

프라르는 크하잣둠 다리의 서편에서 기다리는 중이다.

오르크들을 몰아내려면 프라르는 당신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프라르가 말했다. "이쪽입니다, 오리! 다리 반대편에 있는 로니와 날리와 다시 합류해야 합니다!"

프라르가 말했다. "바루크 크하자드(Baruk Khazad)!"

 

프라르가 말했다. "저기 있군요! 로니! 날리!"

로니가 말했다. "마침내!"

날리가 말했다. "이거나 먹어라!"

 






 

2750944255AE1B66210390 2440C74255AE1B682C26F8

다리 반대편에서 싸우고 있었던 날리와 로니


[목표 3]

날리(Nali)와 대화하라.

로니(Loni)와 대화하라.

로니와 날리는 크하잣둠 다리의 동편에 있다.

당신은 다리 반대편에 있는 난쟁이들에게 가는 동안 싸웠으며, 이제 긴급한 상황에 대해 그들과 대화해야 한다.

날리 :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대장! 이 녀석들은 끝이 없어요. 우리가 오르크 녀석들의 목을 벨 때마다 저 어둠 속에서는 두 마리씩 더 튀어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렇긴 해도 우리는 크하잣둠의 난쟁이들이죠! 이 전당에서 몇 해 살지도 않았는데, 오르크 녀석들 때문에 이곳에서 쫓겨나진 않을 겁니다!"

 

로니 : "크하잣둠으로 돌아온 게 잘못된 것이었을까요, 대장? 발린께오서 살해당하셨고, 우리들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오르크들이 너무 많단 말이죠!

  "아니지, 아닙니다! 우리는 버텨낼 겁니다! 난쟁이로서 죽을 겁니다! 이 로니가 겁쟁이라고는 아무도 말 못할 겁니다!"

 





 

251BC63F55AE1B7F2E14B2

마지막 저항을 시작해보자.


[목표 4]

프라르와 대화하라.

프라르, 로니, 날리는 오르크들을 상대로 마지막 저항을 해보기로 했다. 당신과 오리는 두 난쟁이와 함께 버텨야 한다.

프라르 : "그럼 결정한 것이지요? 마지막 단 한 번, 오르크 녀석들을 상대로 영예로운 저항을 해보는 겁니다! 아무도 우리의 일을 노래해주지 않을 것 같아 눈물이 나는군요, 오리 대장! 하지만 제 곁에 이 영예롭고 의지할 만한 난쟁이들이 함께 있다는 사실에 기쁩니다.

  "발린 님을 위하여! 크하잣둠과 난쟁이의 영예를 위하여!"

 


 

267B0F4055AE1BA739C41A

그다지 어렵지 않은 전투지만 집중하자.


로니가 말했다. "왼쪽에서 옵니다!"

날리가 말했다. "주요 통로에서 몰려옵니다!"

프라르가 말했다. "오른쪽을 보십시오!"

 

 

 

 



 

2461184355AE1B9D23A0D7

전세가 좋아졌다!


[목표 5]

오르크들을 상대하라.

프라르, 로니, 날리는 오르크들을 상대로 마지막 저항을 해보기로 했다. 당신과 오리는 두 난쟁이와 함께 버텨야 한다.

프라르가 말했다. "놈들을 상대로 전세를 역전시켰습니다! 진격! 진격!"






 

242FDE4155AE1BD9074B49

이상한 낌새를 눈치 챈 프라르


[목표 6]

프라르가 무엇을 할 지 결정하길 기다려라.

  프라르는 크하잣둠 다리의 동편에 있다.

  엄청난 사악함이 크하잣둠에 이르렀다. 그 그림자를 본 프라르를 겁에 질렸다. 프라르는 당신과 대화하길 기다리는 중이다.

프라르가 말했다. "잠깐 기다리십시오, 대장. 여기 뭔가 이상합니다."

 






 

23527C4655AE1BEF14E219

이... 이것은?!


[목표 7]

프라르와 대화하여 이곳을 탈출하라!

  프라르는 크하잣둠 다리의 동편에 있다.

  엄청난 사악함이 크하잣둠에 이르렀다. 그 그림자를 본 프라르를 겁에 질렸다. 프라르는 당신과 대화하길 기다리는 중이다.

프라르 : "뭔가 이상합니다, 대장. 저 앞에 어떤 그림자가 있어요. 내 손이 얼마나 떨리고 있는지 한 번 보십시도. 그 어떤 적을 만나도 먹지 않았던 제가! 우리가 오늘날 봐온 그 어떤 사악함보다도 최악인 저 거대한 악마가 이 길 아래에서 기다리는 중입니다. 저... 저는 우리가 놈을 상대할 수 있을 것 같지 않군요.

  "도망쳐야 합니다. 후퇴해야 해요! 다리를 건너 도망쳐야 합니다!"

 


 

2512A64055AE1C0F2AD3AA

이들을 두고 도망칠 수는 없는데!


날리가 말했다. "놈을 늦추겠습니다! 여기서 나가세요!"

로니가 말했다. "탈출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가세요!"

프라르가 말했다. "서둘러! 제 21 전당으로 오리 대장님을 모셔라!"

 





 

27208A3655AE1C3C3573A6

실리와 함께 제 21 전당으로 가자!


[목표 8]

실리(Thili)와 대화하라.

  실리는 크하잣둠 다리의 서편에 있다.

  프라르는 자신의 운명을 상대하기로 했다. 난쟁이들이 아직 보지 못한 악마가 진격하는 걸 늦춰서 당신이 실리와 함께 제 21 전당으로 도망칠 수 있게 한 것이다.

실리 : "여기서 빠져나가야 합니다, 오리 대장님! 제 21 전당으로 도망쳐서 그곳에서 녀석을 막을 수 있길 바라야 합니다!"

 



 



 

2622B83755AE1C5D0E2C35

제 21 전당에서 다시 만난 실리


[목표 9]

실리와 대화하라.

  실리는 제 21 전당에 있다.

  당신과 실리는 크하잣둠 다리에 모여드는 오르크들에게서 도망쳤지만 놈들은 당신의 주변 가까이에 와 있다.

실리 : "대장님께서 아직 살아계신 건지 확신이 들지 않았지만 다시 뵙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의 마지막 방어를 위해 대장님께서 이곳에 오셨으면 했습니다. 저희는 아직 대장님께서 서쪽으로 보낸 정찰병들의 소식을 기다리는 중이지만 아무런 소식도 들려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오르크 녀석들은 크하잣둠 다리와 제 2 전당을 점령하고 사방에서 저희가 있는 곳으로 가까이 오고 있습니다. 잠시나마 버틸 수 있더라도 저희는 곧 프라르, 로니, 그리고 날리의 전철을 밟게 될 겁니다, 대장님.

  "깜짝이야! 거기 누구요? 정찰병 중 한 명인가?"

 

실리가 말했다. "그렇군! 서쪽 관문에서 돌아온 정찰병입니다!"

 





 

2766693355AE1C722F4C32

서쪽으로 정찰을 나갔던 올기르가 비보를 가져왔다...


[목표 10]

올기르(Olgir)와 대화하라.

당신이 며칠 전 파견한 정찰병 중 한 명이 제 21 전당으로 돌아왔다.

올기르 : "비보입니다, 대장님! 서쪽 관문에는 물이 벽까지 차올라서 그쪽으로는 빠져나갈 희망이 보이지 않습니다. 고귀한 오인(Oin)님의 임무는 실패로 끝나게 된 겁니다. 놀랍게도 그분은 물 속의 감시자(The Watcher in the Water)에게 잡혀가셨고, 그분의 무기는 아무 짝에도 쓸모가 없었습니다.

  "주위의 전당들은 죄다 오르크들을 넘쳐납니다, 대장님!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란 이곳으로 돌아오는 것뿐이었는데, 그것마저도 아무런 쓸모가 없었군요!"

 

올기르가 말했다. "저희가 무엇을 할 수 있겠습니까? 희망이 없어요!"

실리가 말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겠지요, 대장님?"

 

 

 



 

2669C93555AE1C8A03AD50

한 가닥 희망을 찾아보는 실리


[목표 11]

실리와 대화하라.

  실리는 제 21 전당에 있다.

  당신은 몇 남지 않은 마지막 난쟁이들을 책임져야 한다. 다른 난쟁이들은 모두 행방불명이다. 실리는 이 상황에 대해 당신과 의논하고자 기다리는 중이다.

실리 : "저희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대장님? 이곳 전당에서는 놈들을 대적할 희망이 없습니다. 수가 엄청나기 때문에 저희는 중과부적이란 말입니다."

당신의 계획을 들은 실리의 표정은 굳어지고 두 눈은 단호하게 빛났다.

  "맞습니다, 대장님. 마자르불의 방으로 후퇴해서 저항해보는 겁니다! 놈들에게 난쟁이의 도끼가 얼마나 매운 지 느끼게 하고, 우리의 전투 함성을 들려주기 충분할 만큼 버틸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232E173455AE1CA1066A68

작은 방이라면 많은 수의 적을 막기 용이할 수도 있을 것이다.


[목표 12]

실리를 따라 마자르불의 방으로 가라.

  당신의 제안에 따라 난쟁이들은 마자르불의 방으로 후퇴하기로 했다. 접근 중인 적 부대를 상대하기에는 더 쉬울지도 모른다.

실리가 말했다. "마자르불의 방으로! 그곳에서 저항할 것이다!"

실리가 말했다. "오리 대장님! 저희가 빗장을 걸고 준비하는 동안 대장님께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2111A63955AE1CC60C1B4C

긴히 할 말이 있다는 실리


[목표 13]

실리와 대화하라.

실리는 나머지 난쟁이들이 방어를 준비하는 동안 당신과 이야기하고자 기다리는 중이다.

실리 : "결국 이렇게 됐군요, 대장님. 저희가 모리아로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은 것이 비통하고도 비통할 뿐입니다. 발린께오서 우리를 이곳으로 이끌어주신 것이 잘못된 것이었을까요? 이 전당들에 깃들어 있던 저주가 무엇이든 간에 모두 들어낼 수 있다고 믿었던 것이 잘못된 일이었을까요?

  "그런 것들을 여쭙기에는 너무 늦었군요. 하지만 희망이 가득했던 이 여정이 이런 식으로 끝나 영원히 잊히는 것을, 공으로 끝나는 것은 싫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오리 대장님. 이런 일이 적혀 있는 책에 저희의 일을 마저 적어주십시오. 발린 영주님을 위해 세워드린 저 무덤 위에 책이 있습니다. 다른 분들께서 이 책을 적기 시작하셨지만 저는 대장님께서 이 책을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의 운명이 잊히는 걸 저는 원치 않습니다!"

 

실리가 말했다. "마자르불의 책을 완성해주십시오, 오리 대장님. 저는 저희가 잊히지 않았으면 싶습니다."

 





 

273EBA3555AE1CDC204223

이것이 바로 마자르불의 책...


[목표 14]

마자르불의 책 작성을 마쳐라.

마자르불의 책은 방 한가운데에 발린을 위해 만든 무덤 위에 있다.

실리는 마자르불의 책에 있는 난쟁이들에 대한 내용을 완성해달라고 부탁했다.

 






 

2664AE3755AE1CF23887AE

정신없는 전투의 연속이다!


[목표 15]

오르크들의 공격에서 살아남아라.

난쟁이들을 향한 마지막 공격이 시작되었다.

올기르가 말했다. "오르크 녀석들에게 죽음을!"

실리가 말했다. "시간이 없습니다!"



 

264C933955AE1D07305FB9

이 녀석이 아조그의 후계자인 마조그...


마조그가 말했다. "너희는 참으로 완고하구나, 구더기 수염들아!"

마조그가 말했다. "하지만 나 마조그가 네놈들을 너희의 창조자에게 돌려보내주마!"

 


※ 난쟁이의 창조자에 대하여

  톨킨의 작품에서 난쟁이들은 나무의 시대, 혹은 '어둠의 시대'에 창조되었습니다. 그 형태는 일곱 분파로 나뉘어 있었죠. 이때의 중간계(가운데땅) 전역은 멜코르(Melkor)의 힘이 다스리고 있었습니다. 난쟁이를 만든 이는 발라 아울레(Vala Aule)이며, 아울레는 다른 발라들 몰래 난쟁이를 만들어 그들에게 자신의 기술을 가르치고자 했지요. 하지만 톨킨 신화의 최고신인 일루바타르가 난쟁이의 창조를 알게 되었습니다.

  아울레는 일루바타르의 면전에 나아가 자신이 한 일을 고백한 다음, 난쟁이들의 자신의 망치로 내려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일루바타르는 아울레에게 손을 멈추라 명했고, 난쟁이들을 축성해줬습니다. 단, 자신이 '세상의 첫째(The Firstborn)'로 만든 요정들이 깨어나기 전까지는 난쟁이들을 잠재우도록 하는 조건 하에 말이죠. 아울레는 난쟁이의 일곱 시조들을 중간계에서 멀리 날아가야 하는 곳의 돌로 된 방에 봉인했습니다. 그리고 요정들이 쿠이비에넨(Cuivienen)에서 깨어나고 얼마 지나지 않은 때에 난쟁이들은 일루바타르의 약속대로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2366693355AE1D203286C0

엄청난 중과부적이다...


[목표 16]

마조그를 처치하라.

  고블린 아조그(Azog the Goblin)의 어린 후계자인 마조그가 난쟁이들을 향한 공격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놈을 처치해야 한다.

마조그가 말했다. "나에게 오라, 동맹들이여! 이 벌레 자식들을 죽이면 내 너희를 포상하리라!"

 





 

2368763755AE1D36350BB1

마조그가 모리아를 손에 넣는 순간이다.


[목표 17]

마지막 순간까지 마조그를 상대로 버텨라!

오르크들이 너무 많다. 마조그의 병력이 치명적인 한 방을 날리기 위해 다가오고 있다.

마조그가 말했다. "이곳은 이제 나의 것이다! 나의 군대는 그 수가 무궁무진하도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