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권, 12장. 인스턴스. 안두인의 안개 [레벨 75] > 제3부


공략 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3-11-02 13:56 / 조회 : 1,091

제6권 | 제6권, 12장. 인스턴스. 안두인의 안개 [레벨 75]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3부. 왕의 맹우(Allies of the King)

3부. 6권 : 안두인의 안개(Mists of Anduin)

3부. 6권. 12장. 인스턴스. 안두인의 안개(Mists of Anduin)


설명&주석

1) 목표 1을 진행하는 동안 여러분은 두 명의 동부인을 상대하게 된다.

2) 바위에 오르고 나면 부상당한 나즈굴이 공격하지만 꽤 쉽게 물리칠 수 있다.

3) 그후 얼마 지나지 않아 세 명의 동부인들이 공격한다. 그 중 한 명이 여러분을 공격한다. 다른 두 동부인은 노나를 공격할 것이다. (여러분은 그들을 공격할 수가 없다.) 여러분이 상대하던 동부인을 처치하고 나면 쿤돌라르 대장이 노나를 공격하며, 노나는 도망친다. 그를 쫓아가서 처치해야 한다.

4) 부상당한 나즈굴이 노나를 공격한다. 여러분은 바위로 돌아가는 도중 횃불을 들어 녀석을 쫓아내야 한다.

5) 나머지 인스턴스는 대화와 이동으로 이뤄져 있다.

6) 골풀삼각지의 갈대들 사이에서 노나의 흔적을 놓쳤다면 참고할 바위는 [29.5S, 53.7W] 위치에 있다.


보상

없음


퀘스트 텍스트


대화

  "우리의 새 동료나... 던랜드인 소녀를 보신 분 계신가요? 지금 쯤이면 스탄가르드에 돌아올 거라 생각했었는데 말입니다. 길 위에서 어떤 곤경에 처한 건 아닐까요?"


배경

재정비를 하고 당신의 다음 이동에 대해 계획하기 위해서 당신은 노나와 함께 스탄가르드에 돌아가고 있다.






스탄가르드로 가자는 노나


목표 1

골풀삼각지에 있는 노나와 대화하라.

  당신은 노나와 함께 골풀삼각지를 걷고 있었는데, 그녀가 걸음을 멈추더니 당신과 뭔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 한다.

노나 : "우린 오랜 여정을 했어요, <이름>. 제가 바라는 것처럼 우린 기마군주의 마을에 머물 필요가 없겠지만, 피치 못하게 머물러야만 할 것 같군요. 당신이 말한 그 유령의 흔적을 놓쳐버렸고, 녀석의 행방에 대해 알기 전까지는 시간낭비를 할 뿐이에요.

"우리의 목적을 이룰 수 없다는 걸 아는 건 정말 실망스러운 일이잖아요!"






골풀삼각지는 동부인들이 출현하는 곳. 조심하자.


목표 2

노나와 함께 골풀삼각지를 걸어라.

  당신은 노나와 함께 골풀삼각지를 걷고 있었는데, 그녀가 걸음을 멈추더니 당신과 뭔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 한다.

노나가 말했다. "계속 걸어요."

노나가 말했다. "오빠와 제가 어렸을 적에 수불크께서 들려주시곤 했던 이야기를 말씀드릴게요."

노나가 말했다. "시간 보내기에는 좋을 거예요."

노나가 말했다. "먼 옛날, 기마군주들의 사이에서 살던 '프레카'라는 이름의 사람이 있었어요. 그는 부유했고, 강인했죠."

노나가 말했다. "그의 머리카락은 우리 민족들처럼 검었습니다. 그의 핏줄 속에는 던랜드인의 피가 흐르고 있었거든요."

노나가 말했다. "프레카는 자신의 아들인 '울프'와 기마군주의 왕녀를 혼인시키려고 했어요."

노나가 말했다. "던랜드인이라면 질색을 했던 왕 헬름은 모욕과 폭력으로 프레카의 권유를 거절했답니다."

노나가 말했다. "그는 프레카를 황량한 곳으로 혼자 오게끔 꾄 다음에 배반하여 그를 살해했어요."

노나가 말했다. "그리고... 뭐죠? 무슨 소리였죠?"

노나가 말했다. "동부인들! 공격할 준비를 하세요, <이름>!"


노나가 말했다. "녀석들이 더 있어요, <이름>. 우리 큰 길에서 벗어나요."

노나가 말했다. "느껴지세요?"

노나가 말했다. "여긴 안전하지 않은 것 같아요, <이름>. 저 바위 위에 한 번 올라가보자고요."







뭔가가 있다!


목표 3

골풀삼각지의 바위 위에 있는 노나와 대화하라.

  노나는 골풀삼각지의 바위 한가운데 조금 솟은 곳에 서 있다.

  골풀삼각지에서 정체 모를 무시무시한 존재가 당신의 근처에 와 있다.

노나 : "뭔가가 가까이에 있어요, <이름>! 우리가 찾던 그 유령일 거예요... 피가 바짝 마르는군요!"

  노나는 휘둥그레진 눈으로 당신을 바라봤다. 당신은 그녀가 이런 악령과 같은 존재들과 맞서 싸운 경험이 많지 않다는 것을 갑자기 떠올리게 됐다. 그녀는 와두의 검, 즉 그녀의 검자루에 손을 올리며 공포를 물리치고, 불굴의 결단력을 발휘했다.

"녀석을 찾았어요. 이제 뭘 해야 하죠?"


노나가 말했다. "무슨 소리를 들었어요."

노나가 말했다. "저길 봐요! 저거 보이세요?"







나즈굴을 상대하는 노나


목표 4

골풀삼각지에서 만난 악령과 맞서 살아남아라.

  악령이 골풀삼각지에 도착했다. 당신은 엄청난 위험에 빠졌다!

  노나의 검이 밝은 빛을 냈고, 나즈굴은 도망쳤다!


노나가 말했다. "하! 겁쟁이 자식!"

노나가 말했다. "동부인 녀석들이 더 몰려와요! 준비하세요!"







졸개들은 노나에게 맡기고, 우린 대장을 쫓자!


목표 5

골풀삼각지의 안개 속에 동부인들이 있는데, 그보다 나쁜 일이 벌어지고 있다!

노나가 말했다. "<이름>! 우두머리 녀석이 동료를 찾아 도망치고 있어요! 녀석을 쫓으세요!"







가볍게 상대해주자.


목표 6

쿤돌라르 대장과 대화하라.

  동부인이 도망치려고 한다. 당신은 그가 동료들에게 도움을 청하기 전에 그를 처치해야 한다.

쿤돌라르 대장 : "내가 도망칠 것 같으냐! 네 자식보단 내가 더 낫지. 우리 일족에게는 강력한 동료가 있다. 쿤돌라르 사람이 얼마나 강한 지 내 그들에게 보여줄 거다!"


쿤돌라르 대장을 처치하라.

  당신의 강력한 한 방으로 쿤돌라르 대장이 제압당했다.

  갑자기 여자의 비명소리가 정적을 깼다! 노나가 곤경에 처한 것이다!







아라고른이 폭풍산 위에서 프로도를 구했듯이...


목표 7

나즈굴이 바위 위에 서 있다. 당신은 녀석을 쫓아낼 수단을 찾아야 한다!

  노나는 골풀삼각지 어딘가에 있다. 소리를 들어보니 그녀가 곤경에 처한 것 같다!

  당신은 떨어져 있던 횃불을 황급히 드는 바람에 손이 탈 뻔 했다!

  타오르는 불을 본 나즈굴이 도망쳤다!







노나가 위험하다!


목표 8

노나를 찾아라! 그녀가 심각한 위험에 빠졌다!

  노나는 골풀삼각지 어딘가에 있다. 소리를 들어보니 그녀가 곤경에 처한 것 같다!

  당신 앞에는 의식을 잃고 쓰러진 노나가 누워 있다. 그녀는 자상의 큰 상처에서 흘러나온 피에 흠뻑 젖어 있다. 그녀가 힘없이 가까스로 말을 꺼내려고 한다.

노나 : "<이름>... 이에요?"

  말을 꺼내려는 노력도 그녀에게는 힘겹기만 하다. 노나가 부상에서 살아남으려면 치유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그런 와중에도 당신은 한 가지 걱정스런 질문에 붙잡혀 있다. 어떤 칼날이 그녀에게 이런 상처를 줬단 말인가? 동부인의 칼날에서 생긴 상처일까? 아니면 나즈굴의 칼에 맞아 쓰러진 것일까?

  당신은 노나와 함께 스탄가르드로 돌아가는 긴 여정을 할 채비를 마쳤다.



목표 9

노나는 치료를 받아야 한다. 그녀를 스탄가르드로 데리고 가라.

  당신은 노나를 스탄가르드로 데리고 갔으나, 로한인들이 그녀의 목숨을 구해줄 지는 알 수가 없다.






다행이도 아직 죽진 않았지만 자상이 심한 노나


목표 10

스탄가르드에 누워 있는 노나와 대화하라.

  당신은 노나를 스탄가르드로 데리고 갔으나, 로한인들이 그녀의 목숨을 구해줄 지는 알 수가 없다.

노나 : "<이름>... 다.. 괜찮죠?"

  노나의 숨소리는 고르지 못하고, 얕다. 당신은 그녀의 깊은 상처를 손으로 눌러 출혈을 멎게 해주려고 하고 있다.

  당신이 그녀를 스탄가르드로 데리고 왔을 때, 노나는 거의 의식이 없었다. 당신은 스탄가르드 입구 근처에 있던 호른을 발견했으며, 그에게 달려가 제발 그의 사람들이 노나의 상처를 치료해줬으면 좋겠다고 애원했다. 호른은 스탄가르드의 수장에게 가서 어떤 일을 해줄 수 있는지 알아보겠다고 떠났지만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노나가 말했다. "우리 무슨 말... 하고 있었죠...?"

노나가 말했다. "프레카...였나요?"

노나가 말했다. "울프... 복수..."

아픽이 말했다. "이 여자 뭐라는 거요?"

아픽이 말했다. "오, 알겠군. '울프'라고 말했어! 던랜드인 배신자 자식을!"

아픽이 말했다. "녀석의 기만한 아비 새끼가 무쌍한 헬름을 죽이려고 했지! 그 아비의 자식 놈은 로한을 침공해서 메두셀드에 들어 앉았었고!"

아픽이 말했다. "내 말하겠는데, 이년을 죽게 놔두라고. 어떤 칼날이 이런 상처를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우리 백성들은 좋아할 일이야."


스탄가르드의 수장과 상의 중인 호른이 돌아오기를 기다려라.

호른이 말했다. "사령관님의 결정을 가져왔습니다."







스탄가르드 사령관의 결정을 가져온 호른


목표 11

스탄가르드에 있는 호른과 대화하라.

  호른은 노나를 고쳐주는 대가에 대해서 당신과 대화하길 기다리고 있다.

호른 : "당신을 위해서 최선을 다했습니다만 당신은 별로 기뻐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름>. 스탄릭 사령관께서는 이 던랜드인 소녀의 상처를 치료해줘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계십니다.

"결국에는 동의를 하셨지요. 그분께서는 우리 로한인 치유사들이 이 소녀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하도록 동의를 하셨어요."

아픽이 말했다. "뭐라고? 이년을 치료해? 어떻게 사령관님께서 그런 결정을 내리신단 말이야, 호른?"

호른이 말했다. "조건이 있었습니다."

호른이 말했다. "우리의 치유사는 이 소녀의 상처를 돌봐주지만 그녀는 자신이 지니고 있는 칼의 의미하는 바를 모두 포기해야 합니다."



검을 포기하라는 결정을 들어주지 않겠다는 노나


노나가 말했다. "말도... 안 돼..."

호른이 말했다. "이 검은 로한의 것이오. 우리의 것이란 말이오."

호른이 말했다. "스탄가르드에서 그녀의 목숨은 그 조건을 값으로 칩니다. 이것이 제가 사령관님으로부터 받은 전갈입니다."







오빠의 검을 포기하지 못하는 노나


목표 12

스탄가르드에 누워 있는 노나와 대화하라.

  노나가 가까스로 말을 꺼내고 있다.

노나 : "이자들이... 하지 못하도록..."

  노나가 안간힘을 쓰며 이야기를 하려고 하지만 말을 꺼내기에는 너무 힘겹다. 그녀는 눈을 크게 뜨고 간청을 했지만 당신은 그녀와 눈을 마주칠 수가 없다. 당신의 시선은 그녀가 흘린 피로 젖어가는 땅을 바라보고 있다.

  그녀가 다시 말하려고 한다.

"와두 오빠의... 이건..."




목숨이 먼저일까, 명예가 먼저일까...


당신은 로한인들이 원하는 요구를 들어줄 수가 없다. 노나를 살릴 다른 방법이 있을 것이다.

노나가 말했다. "차라리... 죽겠어요..."

호른이 말했다. "말도 안 되는 소리 하지 마오. 우리 치유사는 당신을 살릴 수 있소."

호른이 말했다. "우리의 적이 누군지는 알고 있소. 하지만 이런 식으로 죽으면 안 된단 말이오."

노나가 말했다. "내가 어떻게... 죽으면 좋겠지?"

호른이 말했다. "그 검 때문에는 아니오!"

호른이 말했다. "<이름>! 당신의 친구는 우리 민족 중에서 가장 고집스러운 자들 만큼이나 완고하군요!"

호른이 말했다. "이 소녀는 세오덴 전하께도 고집불통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르칠 수 있을 겁니다!"







내키진 않으나 요정들의 도움을 받아보자는 호른


목표 13

스탄가르드에 있는 호른과 대화하라.

  호른은 스탄가르드에서 당신의 대답을 기다리는 중이다.

호른 : "다른 방법이 있긴 합니다, <이름>. 안두인 대하를 따라 북쪽으로 가면 그곳의 숲에 요정마녀가 산다고 당신께서 일전에 말씀하셨었죠. 우리 백성들은 그곳을 사악한 미녀가 사는 소굴이라고 하면서 피하지만... 그곳에 이 소녀를 살릴 수 있는 힘이 있다면..."

  호른이 성난 표정을 하며 당신을 쏘아봤다.

"빌어먹을 던랜드 여자 같으니라고! 저는 제 손에 이 소녀의 피를 묻히지 않을 겁니다. 우릴 그 요정마녀에게 데려다주십시오, <이름>!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내가 홀리지 않을까 기대를 한다면 그 마녀를 제게 마법을 걸지 못할 것입니다! 왜 애당초 이 소녀를 스탄가르드에 데리고 온 겁니까, <이름>? 이곳은 그녀가 있을 곳이 아닌데 말이죠."

  호른이 어정쩡한 곳을 바라보면서 조용히 말을 이어갔다.

"스탄가르드에게 있어 이 칼 한 자루가 소녀의 목숨보다 더 가치 있을까요? 어떤 남자가 이런 곳에서 기꺼이 복무하겠다고 나서겠습니까?"

  호른이 고개를 저은 뒤, 갑작스럽게 목소리를 높혔다.

"뭐하십니까? 뭘 망설이세요? 당장 출발합시다!"



목표 14

로스로리엔으로 이동하여 갈라드리엘의 도움을 청하라.

  당신은 갈라드리엘의 도움을 바라고자 로스로리엔에 도착했다. 그녀가 과연 도와줄까?







로리엔에 기마민족이 서 있다니...


목표 15

로스로리엔에 있는 호른과 대화하라.

  호른은 로스로리엔에서 불편한 듯 서 있다. 당신과 대화하길 기다리는 중이다.

호른 : "두 번 다시는 우리 사람들을 의심이 많은 민족이라고 부르지 않겠어요, <이름>. 이 눈가리개는 왠지 불필요한 것 같군요. 정말 긴급한 까닭 때문에 이곳에 온 것일 뿐입니다. 저는 돌아가고 싶지 않아요!"

  호른의 표정이 부드러워졌는데, 그의 눈썹은 걱정을 하는 듯 올라갔다.

"그 소녀는 회복할 수 있을까요? 요정들이 그녀의 상처를 바라볼 때, 저는 그들이 어떤 표정을 지었는지 봤습니다. 그들이 뭘 봤든 간에 별로 좋아하진 않더군요. 만약 그게 동부인 칼에 맞은 상처가 아니라면... 그게 그녀에게는 무슨 의미일까요? 무슨 문제 있습니까? <이름>?

호른이 말했다. "전에도 이걸 본 적이 있습니까? <이름>?"




갈라드리엘 부인께서 오셨다.


노나의 상태에 대한 소식을 기다려라.

갈라드리엘이 말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다 했습니다."






노나는 무사한 듯 하다.


목표 16

로스로리엔에 있는 갈라드리엘과 대화하라.

  갈라드리엘은 노나에 대해 말하고자 당신에게 왔다.

갈라드리엘 : "위험한 시기는 지나갔습니다, <이름>. 상처는 아주 깊었지만 덧나진 않았어요. 그렇다 하더라도 저는 이 소녀가 이곳에서 저의 치유사들에게 보살핌을 받는 걸 원치 않습니다. 상처는 모르굴의 검에 찔려서 생긴 것입니다. 노나는 당신이 그 날 밤 마주쳤던 그 유령처럼 변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랬더라면 치유사들이 아닌 제가 나서서 그녀를 상대할 필요가 있었을 겁니다. 그런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면 저는 그녀의 고통을 끝내줬을 겁니다. 자비를 베풀었을 거예요. 로스로리엔과 모든 땅의 안전을 위해서 말입니다.

"저를 잔인한 자라 여기십니까? 저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아 기쁩니다. 모르굴 검에 맞아 생긴 상처가 아니었으면 바라고 있고, 그녀가 살아남기를 바라고, 또한 확신합니다. 저는... 놀랐습니다. 이 이야기에 대해서는 엿듣는 자들을 피해서 나중에 더 말씀을 나누도록 하죠.

"그 소녀 노나는 지금 자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녀가 깨어나면 그녀에게 갈 수 있습니다. 당신도 지금은 쉬어야 합니다, <이름>. 악몽을 꾸진 마세요! 로스로리엔에서 당신은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쉴 수 있습니다. 제가 확신하지요."





스탄가르드로 돌아가 당신과 노나에 대한 노래를 만들겠다는 호른. 그게 바로 영웅담(epic)일 것이다.


호른이 말했다. "안심이 되는군요! 믿을 수가 없어요. 최악의 경우를 생각했었는데!"

호른 : "분명 이 지역에는 어떤 매력이 있습니다. 마치 어떤 적이든 상대해서 승리할 수 있을 것도 같고, 어떤 장애물이 있더라도 온갖 고을들을 돌아다닐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당신의 요정마녀는 경이로운 일을 하는군요! 그녀가 지닌 치유력은 오직 노래만이 제대로 표현할 수 있을 겁니다! 제가 지금 느끼고 있는 안도감은... 정말 압도적이에요, <이름>. 그 소녀는 살아날 겁니다!

"이런 부탁을 하는 게 무례한 것이 아니라면, 저는 이제 '숲의 바닥'으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스탄가르드로 돌아갈 것이지만 당신을 다시 뵐 수 있다면 좋겠군요! 그 소녀가 회복한다면 그녀도 함께 데리고 와주십시오. 당신들의 모험에 대한 노래를 만드려면 어쨌든 둘 모두의 설명이 필요하거든요."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