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권, 4장. 위르겐데의 돌 [레벨 82] > 제3부


공략 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3-12-08 00:01 / 조회 : 1,879

제9권 | 제9권, 4장. 위르겐데의 돌 [레벨 82]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3년 12월 8일입니다.

※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3부. 왕의 맹우(Allies of the King)

3부. 9권. 제 3 원수(The Third Marshal)

3부. 9권. 4장. 위르겐데의 돌(The Stone of Wyrgende)


설명&주석

1) 호른은 에아우오스의 남쪽 입구에 서 있다. [위치정보 : 48.1S, 64.0W]

2) 에오메르는 에아우오스의 미드 홀 바로 바깥에 있다. [위치정보 : 47.7S, 64.0W]

3) 인스턴스 퀘스트 '위르겐데의 돌'을 완료하고 나면 당신은 서트크로프츠에 있는 위르겐데의 돌로 이동된다. [위치정보 : 52.8S, 64.0W]


보상

1)  35,  75

2)  전설아이템 경험치 (12,951)

3)  전투마 경험치 (29,142)


퀘스트 텍스트


대화

  "루드흐리프(※ 발드바르크의 요정어 이름)의 말을 들으니 안심이 되지 않습니까? 그는 메리와 피핀이 '나무수염'이라는 엔트의 동료가 되어 안전한 상태라고 말했었지요. 그리고 루드흐리프가 말한 인간, 난쟁이, 그리고 요정은 분명 아라고른, 김리, 그리고 레골라스를 의미할 겁니다. 만약 그분들께서 미스란디르와 함께 있다면 저희는 더 이상 그분들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에아우오스로 돌아가서 그곳에 에오메르가 병사들과 함께 주둔하고 있는지 확인합시다. 호른은 즉시 떠나고 싶어하는 군요. 에아우오스로 돌아가자고 말해야 합니다."


배경

당신은 신변이 우려되던 당신의 친구들에 대해 발드바르크로부터 안심이 되는 말을 들었다. 따라서 이제부터는 에오메르와 로한을 돕는 일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됐다.







호른이 들려뒀던 위르겐데와 펭겔 왕의 이야기


목표 1

에아우오스에 있는 호른과 대화하라.

  호른은 이미 에아우오스로 돌아와 있다.

  당신은 동료들이 안전하다는 소식에 안심이 되었으며, 이제 호른과 코루단과 함께 에아우오스로 돌아가야 한다.

코루단 : "호른은 가능한 한 빨리 에아우오스로 돌아가서 에오메르가 아직도 그곳에 주둔하고 있는지 알고 싶어 합니다. 이제 우리 동료분들의 안전이 확실시된 이상 저희는 당장 에아우오스로 돌아가야 합니다."


호른 : "에오메르님과 병사들이 아직 이곳에 있습니다, <이름>. 간단하게 그분과 대화를 나눴는데, 에오메르님께서는 저희가 그분의 병사들과 함께 남쪽으로 이동해도 된다고 기꺼이 환영해주셨습니다. 가는 길에 잠깐 들리고 싶은 곳이 있다고 하시는데, 그 중에는... 그게... 위르겐데의 돌(The Stone of Wyrgende)도 있습니다."

  호른이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기억하십니까, <이름>? 안두인 대하를 따라 내려가다가 모닥불에서 제가 들려드렸던 그 이야기 말입니다. 그때 코루단과... 그리고 노나도 있었지요. 펭겔 왕과 그분의 후예들은 저주를 받았습니다. 펭겔의 후손들은 로한의 왕좌에 올라 오래 살 수 없다는 저주. 많은 사람들이 세오드레드 왕자님 대에 이르러서는 그 저주가 깨졌을 거라 생각했지만 막상 보니 아닌 것 같군요.

"에오메르께서는 그 돌을 찾아갔으면 하십니다. 이유를 물어보십시오. 왕자님께서 전사하셨기 때문에 이제 세오덴 전하의 조카이신 에오메르께서 다음 왕위를 물려받을 후계자가 되셨습니다. 그분과 말씀을 나누시되, 정중하십시오! 위르겐데의 저주 밑에서 살아가는 게 어떤 것인지 그 누가 알기나 하겠습니까?"







차기 군주 제 1순위가 된 에오메르. 심정이 어떨까.


목표 2

에아우오스 미드 홀 바깥에 있는 에오메르와 대화하라.

  에오메르는 에아우오스의 미드 홀 바깥에 있다.

  에오메르는 에아우소를 출발할 때에 당신이 자신의 부대와 함께 남쪽으로 가는 건 언제든지 환영한다고 말했다.

호른 : "에오메르께서는 미드 홀 바깥에 계십니다. 가셔서 저희도 그분의 군대와 함께 출발할 준비가 되었다고 말씀해주십시오."


에오메르 : "우리가 일전에 우루크 녀석들을 괴멸시킨 곳에서 가셨을 텐데, 그곳에서 뭔가 동료들에 대해 알아낸 것이 있소?"

  에오메르는 당신의 설명을 들었으며, 특히 당신이 발드바르크에 대해 묘사한 부분에서는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당신이 들려준 이야기는 정말 이상하구려, <이름>! 그런 기이한 존재가 근래에도 햇빛 아래에서 살아가고 있다니 말이오!

"출발할 준비가 되었다면 내게 말하시오. 나의 병사들도 준비를 끝마칠 거요. 스노우번(Snowbourn)으로 가는 남쪽 여정 중에 들르고 싶은 곳이 몇 군데 있소. 스노우번부터는 에도라스로 갈 것이오."







로한의 저주, 위르겐데의 돌


목표 3

[인스턴스 퀘스트로 이어집니다.]

에오메르와 대화하여 위르겐데의 돌을 향해 남쪽으로 이동하라.

  에오메르는 에아우오스 미드 홀의 바깥에 있다.

  에오메르는 당신과 함께 남쪽으로 말을 달릴 준비가 되었지만 에도라스와 고향으로 돌아가기에 앞서 들르고 싶은 곳이 몇 군데 있다고 한다.

에오메르 : "당신이 나의 병사들과 나와 함께 남쪽으로 가는 건 언제든지 환영하오. 하지만 스노우번에 도착하기 전 잠깐 들르고자 하는 곳이 하나 있소이다.

"혹시 '위르겐데의 돌'이라고 들어보셨소? 로한의 전설과 관련된 곳인데, 나는... 그곳을 다시 볼 생각을 하니 꽤 관심이 생기고 있다오."








※ 스포일러 주의!

아래에는 인스턴스 퀘스트가 마무리되고 다른 인물들과 대화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인스턴스 퀘스트를 완료하고 아래 글을 읽으시길 권장합니다.

인스턴스 퀘스트의 내용은 다음 게시물에 상세하게 언급되어 있습니다.

[인스턴스 퀘스트 링크 가기]










현실의 적보다는 저주의 실현을 더 두려워하는 에오메르


목표 4

위르겐데의 돌 근처에 서 있는 에오메르와 대화하라.

  에오메르는 위르겐데의 돌 근처에 서 있다.

  에오메르는 스노우번으로 출발하기 전에 당신과 대화하고 싶어 한다.

에오메르 : "도와줘서 고맙소, 친구여. 위험이 닥쳤을 때 당신과 당신 동료들을 맹우도 두고 있다는 사실이 정말 기쁘구려!

"오르크나 와르그 녀석들은 내가 두려워하는 위험 따위가 아니오. 훨씬 더 초자연적인 위협이 있는데... 내가 견딜 수가 없는 것이라오. 그럼에도 나 에오문드의 아들은 발휘할 수 있는 가장 담대한 정신으로 그런 위험들을 마주할 것이고, 당신과 같은 동료를 뒀으니 그보다 훨씬 담대해질 수 있을 것이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