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권, 14장. 멀리 떨어진 난쟁이 [레벨 65] > 제3부


공략 번역 : 드라소스

작성일 : 13-09-24 07:56 / 조회 : 1,153

제2권 | 제2권, 14장. 멀리 떨어진 난쟁이 [레벨 65]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본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수정한 날짜는 2015년 7월 13일입니다.

※ 오타, 오역, 이미지 추가 등 수정할 게시물이 있으면 '드라소스'에게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3부. 왕의 맹우(Allies of the King)

3부. 2권 : 잿빛 중대의 여정(Ride of the Grey Company)

3부. 2권. 14장. 멀리 떨어진 난쟁이(The Distant Dwarf)



설명&주석

1) 아이템 분포 가이드입니다.

- 그왈 드라이그에 있는 헤일룬-브레닌 경비병과 드라이그-루스 경비병이 훌울-하라즈(Hulwul-haraz) 허브를 떨굽니다.

- 무누드 두브는 [위치정보 : 70.8S, 12.6W]에 있습니다.

- 키빌-라와즈(Kibil-lawaz) 견과는 프루브 카들루스 근처에 있는 드라이그-루스 야영지 보초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부활지역 근처) [위치정보 : 69.3S, 12.0W]


보상

1)  30,  10

2)  전설아이템 경험치 9,277

3)  황야의 금전 2개



퀘스트 텍스트


대화

노나 : "논쟁 끝에 와두 오빠는 '코라흐(the corrach)', 그러니까 난쟁이들의 회당으로 갔어요. 스로르의 산골짜기에 있는 회당이었죠. 하지만 그곳에서 오빠가 무엇을 봤는지 저는 몰라요. 오빠는 돌아와서도 제게 아무런 말이 없었거든요.

  "그 회당들은 무수히 오랜 세월동안 버려져 있었고, 그 명성도 추락했습니다. 아무도 그곳에 가지 않아요. 난쟁이들, 우흐-루스들, 혹은 드라이그-루스들도 말이죠. 와두가 그곳에서 검을 발견했을까요? 저는 설명할 수가 없군요. 당신이 난쟁이 회당으로 가서 오빠가 무엇을 봤는지 알아낸다면 제가 당신에게 우흐-루스들만이 알고 있는 이 땅의 지식을 알려줄게요.

  "난쟁이의 회당에 가본 적은 없지만 여기서 동쪽으로 멀리 가면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스로르의 산골짜기에 있는 북쪽 산맥에 있답니다."


배경

  와두가 스로르의 산골짜기에 있는 버려진 난쟁이 회당에서 본 무언가가 와두를 죽음으로 돌아갔다. 와두의 여동생 노나는 그것이 무엇이었는지 알고 싶어 한다.







'나르의 봉우리'에 있는 회당 주드루군드


[목표 1]

스로르의 산골짜기에 있는 난쟁이 회당을 찾아라.

  난쟁이 회당은 난 라에글린에 있는 우흐-루스 마을인 라누흐에서 동쪽으로 멀리 떨어진 스로르의 산골짜기 북부 산맥에 위치해 있다.

  노나는 당신이 스로르의 산골짜기에 있는 난쟁이 회당으로 가서 와두가 무엇을 그곳에서 무엇을 봤기에 그가 포르디리스로 가서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는지 알아봤으면 한다.

노나 : "오빠가 스로르의 산골짜기에 있는 난쟁이 회당에서 무엇을 봤는지 나는 모릅니다. 저에게 말해주지 않았거든요. 저는 그것이 뭔지 알고 싶어요. 그리고 왜 오빠가 죽음에 이르렀는지도요. 이곳에서 동쪽으로 멀리 떨어진 난쟁이의 회당으로 가세요. 스로르의 산골짜기 북쪽 산맥에 있습니다."






정신이 이상한 난쟁이


[목표 2]

나르와 대화하라.

  난쟁이 회당은 난 라에글린에 있는 우흐-루스 마을인 라누흐에서 동쪽으로 멀리 떨어진 스로르의 산골짜기 북부 산맥에 위치해 있다.

  노나는 당신이 스로르의 산골짜기에 있는 난쟁이 회당으로 가서 와두가 무엇을 그곳에서 봤기에 포르디리스로 가서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는지 알아봤으면 한다.

나르 : "어? 거기 누구야? 누구냐고? 어?"

난쟁이는 앞을 바라보고 있었지만 당신에게 눈을 고정시킬 수 없는 것처럼 보인다.

  "수프가 차가워! 수프가 차갑다고, 헤르빈! 불 위에 올려놔! 아, 그래. 셋 하고 스물!"

난쟁이가 숨을 쌕쌕거리자, 수염이 약간 펄럭거렸다. 마치 손에 국자를 쥐고 있는 것처럼 하더니 자신의 손을 입으로 가져다댄 뒤 허공을 홀짝거리며 마셨다. 난쟁이는 당신에게 더 이상 관심이 없다.







와두가 나르를 만났다고?!


[목표 3]

주드루군드의 프리스게이르와 대화하라.

  스로르의 산골짜기에 있는 난쟁이 회당인 주드루군드에는 두 난쟁이가 살고 있다. 이 회당은 나르의 봉우리 안에 있다.

  회당의 난쟁이 중 한 명은 당신에게 집중하지 못하는 것 같다. 하지만 다른 한 명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당신에게 말해줄 수 있을 것이다.

프리스게이르 : "주드루군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행자분들. 나르에 대해서는... 제가 사과드려야겠군요. 나르께서는 연세가 많으신데, 저도 정확히 얼마나 연세를 잡수셨는지는 모릅니다. 정신이 오락가락하는 분이지요. 나르께서는 엄청난 고난과 고통을 겪으셨습니다만 모두가 그분을 떠난 후로도 계속 이곳에 남아계셨습니다. 이 프리스게이르를 빼곤 말이죠."

당신은 이곳에 온 이유를 설명한 뒤 프리스게이르에게 와두에 대해 물었다. 프리스게이르는 알겠다며 고개를 끄덕였다.

  "그렇군요. 던랜드인입니다. 언젠가 나르에 대해 물어보려고 이곳에 왔었지요. 나르께서는 그 날 밤 평소보다 정신이 더 또렷하셨습니다. 그래서 그 던랜드인의 방문을 기억하고 있지요. 와두와 나르께서는 이 회당 밑에 있는 광산으로 가셨지요. 유감스럽습니다만 그 방문에서 이상한 점 같은 것은 기억하지 못합니다.

  "저는 스로르의 산골짜기 도처에서 찾을 수 있는 몇몇 재료들을 가지고 이 맥주를 만들 수 있지요. 나르께서는 맥주의 증기를 맡으시면 주변에서 일어난 일들을 더 잘 알아보십니다. 이 재료들을 가져오신다면 당신은 정신이 돌아오신 나르와 대화를 할 수 있을 겁니다. 훌울-하라즈 몇 움큼, 나얌-무주꽃 몇 개, 그리고 키빌-라와즈라 불리는 다양한 견과가 필요합니다. 재료의 목록과 그것을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적힌 이 종이를 받으십시오."



※ 프리스게이르가 써준 양조를 위한 재료입니다.

  훌울-하라즈 허브는 볶으면 달콤한 향기가 나며, 몇몇 던랜드 일족들은 훌울-하라즈 허브 묶음을 마을 중앙의 모닥불에 던지기도 한다. 던랜드인들은 스로르의 산골짜기에 있는 마을에서 찾을 수 있다. 예컨대 그왈 드라이그가 있다. 그 마을에서 남쪽에는 더 작은 마을이 몇 개 있지만 나는 그들이 뭐라고 부르는지 모른다. 그 일족은 분명 적대적이기 때문에 조심하라.

  나얌-무주 꽃잎은 스로르의 산골짜기 남서쪽에 있는 호수의 둑 주변을 따라 자라고 있다. 던랜드인들은 그 호수를 '무누드 두브'나 뭐 그런 이름으로 부른다. 그들의 언어는 난쟁이가 듣고 이해하기에는 어렵다.

  키빌-라와즈는 강한 향이 나는 견과이다. 스로르의 산골짜기에 거주하는 드라이그-루스 전사들과 다른 호전적인 던랜드 일족들은 전쟁 중에 키빌-라와즈를 깨물어 먹어 체력을 끌어올리는데, 이 견과가 그들을 전쟁에 특화된 종족으로 만들어준다. 하지만 술에 들어갈 재료로 쓰려고 부수거나 액체에 담가두면 효력이 없다.







  

에네드와이스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면 된다.


[목표 4]

훌울-하라즈를 채집하라. (0/6)

나얌-무주 꽃을 채집하라. (0/6)

키빌-라와즈를 채집하라. (0/4)

  프리스게이르가 맥주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들은 스로르의 산골짜기 도처에서 찾을 수 있다. 그는 당신에게 재료 목록과 채집이 가능한 위치가 적힌 종이를 줬다.

  프리스게이르는 나르의 정신을 차리게 해주는 맥주를 만들 수 있다.

프리스게이르 : "나르를 각성시킬 수 있는 맥주를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의 재료가 필요합니다. 훌울-하라즈 몇 움큼, 나얌-무주꽃 몇 개, 그리고 키빌-라와즈라 불리는 다양한 견과 말이죠. 이 재료들은 스로르의 산골짜기 도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위치를 찾기 위해 당신에게 준 재료 목록을 참조하십시오."


코루니르 : "프리스게이르가 나르의 의식을 또렷하게 만들어줄 맥주를 만들기 위해 재료 목록을 줬단 말이오? 음, 그 재료들을 함께 수확한다고 해서 나쁠 건 없소. 스로르의 산골짜기 도처에서 찾을 수 있단 말이오? 간단한 일이구려."







프리스게이르가 맥주를 만들어줄 것이다.


[목표 5]

프리스게이르에게 재료들을 갖다줘라.

  프리스게이르는 스로르의 산골짜기에 있는, 한때 버려졌던 난쟁이 회당인 주드루군드에 있다.

  당신은 주변 상황들에 대한 나르의 인식을 되돌려놓을 수 있는 맥주를 만들기 위해 프리스게이르가 필요로 하는 재료들을 채집했다.

코루니르 : "프리스게이르가 부탁한 다양한 재료들을 찾은 거요? 아주 좋소! 바로 가져다주시오. 맥주가 나르에게 어떤 효과가 있을지 볼 수 있을 것이오. 무슨 일이 일어날지 나는 전혀 모르겠구려, <이름>."


프리스게이르 : "아, 재료들을 갖고 계시군요. 좋습니다. 곧 맥주를 만들겠습니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