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가이드 - 룬술사(Runekeeper) > 종족 직업 가이드


작성일 : 11-08-20 18:18 / 조회 : 6,491

직업 가이드 - 룬술사(Runekeeper)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본 가이드에서는 반지의 제왕 온라인: 모리아의 광산에 새롭게 추가된 신규 직업 중, 고대의 룬을 무기로 사용하는 룬의 마술사 룬키퍼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반지의 제왕 온라인: 모리아의 광산에 새롭게 추가된 신규 직업 중, 룬키퍼는 최초의 순수 마법사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특히 대미지 딜힐링 의 양쪽 역할을 모두 능숙히 해 낼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룬키퍼가 사용하는 무기는 룬키퍼 전용의 룬스톤 뿐이며, 원거리 슬롯에 룬가방 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룬키퍼는 방어에는 취약하지만, 마법을 사용한 공격과 힐링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밸런스를 파괴하지 않으면서도 대미지 딜과 힐 양쪽의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랄 수 있으며, 이는 룬키퍼만의 고유한 조화 시스템 을 통해 구현됩니다.
 
선택 가능한 종족: 엘프, 드워프
파티역할: 힐러, 대미지 딜러 및 누커 
 
조화 눈금을 쌓아 점차적으로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솔로 플레이에서는 전투 시작 전, 자신에게 Prelude to Hope(+1) 기술을 사전에 시전하여 지속적인 사기 회복을 걸어둔 후 전투에 임하는 것이 팁입니다. 공격용 기술들을 사용하여 다고르() 조화를 쌓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적을 처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티 플레이에서는 딜링을 담당하는 경우와 힐링을 담당하는 경우로 나뉩니다. 딜러로서의 룬키퍼는 솔로 플레이와 마찬가지로 다고르() 조화 상태를 유지하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메인 힐러의 역할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는 룬키퍼가 해야 할 일은 하나입니다. 조화 눈금을 네스타드() 조화의 상위 단계에 계속 유지시켜 강력할 힐링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힐러로서의 룬키퍼는, 전투에 앞서 Rune of Restoration(+1)을 탱커와 근접 공격수들 옆에 설치하고 시작하는 것이 팁입니다.
 
치유 기술을 시전할 때의 위협 수준을 줄여줄 수 있는 Calming Verse(+1) 스킬은 탈라스() 조화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전투 전에 걸어두시기 바랍니다. 전투 중간에 탈라스() 조화를 증가시키는 기술을 사용하면 힘들게 쌓은 조화 균형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1. 장착 가능한 무기

룬스톤
룬스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룬스톤들은 화염, 번개 혹은 서리 속성을 지니며 해당 속성의 피해를 입힙니다.
룬 키퍼는 오직 룬스톤만을 다룰 수 있습니다. 룬스톤은 번개, 화염, 서리 중 어느 한가지의 속성값을 가지는데, 모든 룬스톤은 기본적으로 특성 연계기술 값에 보너스를 줍니다. 또한 룬스톤이 가지는 속성값에 따라 룬키퍼의 전환계 버프 기술의 발동 효과가 달라집니다.
 
2. 장착 가능한 방어구와 연주 가능한 악기
장착 가능한 방어구
 
연주 가능한 악기
경갑
경갑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류트 연주
류트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특수 장비
특수 장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룬키퍼의 기술은 공격, 치유, 중도 의 총 세가지 커다란 카테고리로 나뉘며, 그 중 공격 계열 기술은 다시 화염, 번개, 서리의 속성 공격으로 나뉩니다. 또한 중도 계열 기술 역시 버프계의 예언 카테고리와 중도의 길 카테고리로 나뉘어 모두 여섯 개의 기술 카테고리가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공격계 기술들은 다고르() 조화를 쌓으며 치유계 기술들은 네스타드() 조화를 쌓습니다.
중도계 의 모든 기술은 아무런 조화도 쌓여있지 않은 상태인 탈라스()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어느 한쪽의 조화가 꽉 찬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할 때마다 쌓여있던 눈금을 중도 상태로 맞추기 때문에 상급 단계의 조화를 요구하는 기술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사용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공격계 대표적인 기본기 (60레벨 기준)

치유계 대표적인 기본기 (60레벨 기준)

중도계 대표적인 기본기 (60레벨 기준)


 
 
룬키퍼의 각 기술들은 속한 계열과 기술의 난이도 단계에 따라 어떤 조화 눈금을 얼마만큼 올리게 되는지 표시해 줍니다. 공격계 기술의 대부분은 네스타드() 조화가 존재할 경우 비활성화 되어 사용할 수 없고, 반대로 치유계 기술의 대부분은 다고르() 조화가 존재할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상위 단계의 기술은 속해있는 조화 단계의 일정 눈금 이상의 조화 수치를 필요로 합니다.
조화 눈금은 언제나 가운데로 이동하려 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기술을 쓰지 않고 있으면, 다소 빠르게 가운데로 이동합니다.) 조화 눈금을 상위 단계에 유지시키려면 부단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조화 눈금 패널은 기본적으로 캐릭터의 우측에 위치합니다. 이 눈금바의 움직임에 따라 룬키퍼의 기술도 활성화 및 비활성화를 오가기 때문에 항상 주시하고 있지 않으면 안됩니다. 자신이 현재 전투에서, 혹은 파티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지에 따라 적절하게 조화 패널을 다루시기 바랍니다.
 
 
 

  
 
출처 : 반지의 제왕메카
글: 게임메카 시혼(sihon@gamemeca.com)
반지온 (반지의 제왕 온라인) - 북미서버 한국 유저 커뮤니티 BANJION.COM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