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6 패치후.. 잠깐 플레이 해본 소감... > 직업별게시판


작성일 : 12-03-13 23:29 / 조회 : 1,834

감시 | Update 6 패치후.. 잠깐 플레이 해본 소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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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유산등 거의 모든것의 세부적인 사항들이 바뀌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변화 몇가지만 집어보겠습니다.

1. 자세
감시자는 원거리공격도 가능한 근거리딜러, 탱커였습니다. 자세는 마나회복, 체력회복, 근거리공격용 자세 이렇게 3가지였죠. 그런데 이번 패치로 
각 자세가 탱커용자세, 근거리공격용자세, 원거리공격용자세 로 바뀌었습니다.
탱자세는 기존 체력회복+마나회복자세의 장점이 합쳐졌고,
근거리공격자세에는 약간의 전투중마나회복옵션이 추가됐습니다.
원거리자세는 원거리공격력향상과 근거리자세보다 더 큰 회쳐막패널티, 그리고 중간정도의 전투중마나회복옵션이 있네요. 각 자세가 바뀐 것처럼 특성도 빨강-근거리와 공격, 노랑-원거리와 공격, 파랑-탱킹과 회복으로 세분화되었습니다.

2.원거리자세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원거리자세인데 이 자세를 켜면 각 기본연속기술들이 원거리공격이 가능해지고
사거리가 '25m' 로 늘어납니다. 칼연속기술의 색깔이 주황색이 되고 원거리 전용 연속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안배우신분들은 기술사범에게 가셔서 배우세요.
 각 원거리 전용연속기술들은 같은 연속기술이라도 근거리연속기술보다 원거리연속기술이 훨씬 데미지가 셉니다. 
 단점은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근거리공격할때 빠르게 모으던 연속기술콤보가 배이상 느리게 모이고 기술들도 모두 느리게 사용되서 처음엔 적응이 필요하네요.
또, 큰 패널티하나가 더 있는 데... 공격대상이 5m내에 있다면 연속기술이 사용불가가 되는 점입니다. 필요에 따라 자세를 바꾸며 플레이 해야겠어요.(무빙샷의 대가 감시자)

3.비전투시 콤보모으기
새로 생긴 기술 'Battle Preparation' 을 사용하면 15초간 버프가 생기고 비전투중에도 각 연속기술 및 2콤보마스터리 스킬들이 활성화가 됩니다. 그래서 전투시작전이나 은신중에도 미리콤보를 쌓아서 센 공격을 준비할 수 있게 됐고 미리 실드마스터리같은 연속기술버프를 쓸 수 있게 됐습니다.(미친듯 마을에서 소리지르며 다니는 감시자를 보실겁니다.)

이외에 전설스킬 감시자의행적이 45초 지속되는 버프스킬로 바뀌었고(쿨은 15분)
당당한도전(주먹,칼,주먹,칼,주먹)전설스킬이 액티브스킬로 바뀌었습니다.(쿨7분30초-유산에 쿨줄여주는 것이 있네요)
그리고 각 특성들의 옵션들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자세에 따라 기술들의 옵션이 바뀌게끔 업데이트가 이루어져서 이것에 대한 체크는 개발일지 및 게임에서 확인해보세요. 너무 많아서 정리하려면 좀 걸리겠네요.
Swaedo-도적, Kwaedo-감시자, RhunenRandir-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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