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휘관 딜 사이클??? > 직업별게시판


작성일 : 13-07-30 12:15 / 조회 : 2,227

지휘 | 지휘관 딜 사이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보로미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지휘관 유저입니다.

 그냥 생각 없이 스킬 누르고 시전되고 이런 상황을 반복하다

50렙이 가까워지니 뭔가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lotro가 시전 대기 쿨이 돌고 모션과 일치해서 스킬이 시전되는데

 예를 들어 제가 하는 지휘관을 보면 평타를 치려는 순간!!! 바로 팔을 뒤로 빼는 순간!@!!!

그 순간에 스킬을 누르면!!!! 가끔씩 평타 모션을 씹고(그러면서 평타데미지는 들어가고)

스킬도 들어가더라구요!!!!!!

 즉, 평타를 치지 않는 상태에서 스킬을 누르면 평타를 아예 안치고 스킬이 들어가고(이게 가장 안좋은듯)

 너무 평타를 치고 누르면 평타도 치고 한박자 쉬고 스킬이 들어가는데(이게 평범한 케이스)

 평타 치려고 모션을 취하는 순간!!! 스킬을 누르니 평타데미지 들어가고 모션 끊어지면서 스킬 모션으로 들어

가더라구요!!!!(평타도 치고 스킬도 치고!!!)

 이거 맞나요??????? 이렇게 딜하는 거 맞나요?!!!!!!!!!!! 갑자기 흥분해서 확인하고 싶습니다.

보번드님의 댓글

보번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앗! 저만 그런게 아니었군요!

저도 평타 치려는 순간! 스킬 시전하면 평타도 치고 스킬도 하고 그럽니다.
평타치지 않는 상태에서 스킬 누를때는 괜스레 짜증이 나기도 하구요ㅎㅎ
다른 클래스도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용사나 수호가 양손들고 평타스킬 평타스킬 치면 장난 아니겠죠(수호는 이미 평타스킬 해봤어요ㅋ)

전 도적할때(크리 떳을때)공격 패턴이

목표설정,기습, 교묘, 찌르기, 방어헤제,도적특기, 찌르기, 이중, 번쩍, 혼돈(딜레이 바로 쿨다운), 찌르기, 방어헤제.

거기다가 중간중간 평타넣을때 스킬누르는 것까지 넣어가면서 때리면 동렙 몹이 이 패턴 끝까지 안 가고도 그냥 녹더군요.(적어도 렙 55까지는요.)

플라비오님의 댓글

플라비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흠...이 얘긴 아주 오래전에 나온 얘기였는데...
반지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에선 이러한 방법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흔히들 평캔(평타캔슬)이라고 하죠.
반온 역시 한섭때부터 밀리하시는분들 사이에선 많은 얘기가 오갔던 그리고 많이 사용하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단 양손무기를 쓸때는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용사같은 경우 쌍수를 사용하면 많은 연습을 통해서 습득이 된다고 하시더군요. (쌍수는 한섭때 이후로 안해봐서 .)

참고로 평캔은 렉이 없어야 더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캔하니까 평캔을 상당히 중요시 여겼던 아이온이 생각이 나는군요...;;

피자파티님의 댓글

피자파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Mirkwood Expansion이 나오기 2~3년전의 이야기로 현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auto-attack은 skill animation과 무관하게 계속 적용됩니다. combat log를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auto-attack의 motion도 보고 싶으면 combat option의 [Play Optional Combat Animations]부분을 체크하면 됩니다. default 상태가 off이므로 현재 off로 되어있을 겁니다.(rk,mini와 lm은 melee거리에서만 auto-attack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Mirkwood dev로 확인해 보십시오.
http://archive.lotro.com/news/532-developer-diary-combat-changes?start=1

p.s 플라비오님 대실몽입니다..TT

플라비오님의 댓글

플라비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대실몽까지야...;;
근데 피자파티면 본 아이디가 있을거 같은데 왜 다른 아이디를 사용하셨는지... 본 아이디를 밝히삼..ㅋ

궁금한게 있는데요. 설명 좀 부탁드릴께요
auto-attack이 skill animation과 무관하게 적용된다는것과 평캔이 안된다는건 무슨 관계가 있죠?
전 아직도 습관처럼 평캔을 사용하고 있고 사용안할때와 비교했을경우 체감상 딜의 차이가 분명히 있습니다. 물론 전투로그를 확인하는건 아니라서 정확하게 딜의 차이를 수치상으로 확인하기는 힘들지만서도...
잘은 모르지만 auto-attack의 경우엔 아이온처럼 패스트핑을 사용하여 스킬딜레이를 줄이거나 하는등의 보조프로그램의 사용을 막기위해서 패치된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잘못 알고 있었는지요...

링크해주신건 잘 보았지만 역시 영어가 짧아서 정확하게 이해가 안되는군요..ㅠㅠ
보다 자세한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