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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3-09-24 12:42 / 조회 : 1,762

냥꾼 | 사냥꾼 - Helm's Deep (번역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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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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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er Diary : Hunter Class Changes in Helm's Deep

(번역본)



안녕하세요. 드라소스입니다.

Smila님께서 올려주신 '사냥꾼-Helm's Deep' 개발자 일기를 번역했습니다.

사냥꾼 플레이어분들께 도움이 되어드렸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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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일기 : '헬름협곡'에서의 수호자 직업 변화

작성자 : Jinjaah



원문링크

https://www.lotro.com/en/game/articles/developer-diary-hunter-class-changes-helm%E2%80%99s-deep



  안녕하세요, 사냥꾼 여러분! 이 직업의 재편을 맡게 되서 영광입니다. 저는 저희가 만든 이 직업의 전체적인 변화가 아주 흥미로워요. 저희가 초점을 맞추려고 했던 것 중 하나는 레벨 12 이하의 다양한 계열 사이에 뚜렷한 느낌이 부족하다는 것이었어요. 전체적으로 사냥꾼 직업을 보면 명궁수(The Bowmaster)가 이 직업의 핵심인 것 같고, 다른 계열을 선택하는 건 뭔가 보충하기 위해서 하는 것 같았거든요. 변화를 주는 작업에 있어서 저희는 무엇이 각 계열을 독특하게 만들어주는지에 집중했고, 정말 그 점을 확장시켜 논의해봤습니다. 명궁수는 정지된 상태에서 먼 거리를 공격하는 데미지 딜러로, 수렵가(The Huntsman)는 움직이면서도 시전이 가능한 교란사격 사냥꾼으로, 덫 사냥꾼(The Trapper of Foes)*은 기본적으로 덫을 사용해 데미지를 입히고 다수의 적을 통제하는 다목적 사냥꾼으로 만들었습니다.


(참조 : The Trapper of Foes는 반지온에 '날렵한 사냥꾼'이라고 의역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계열의 플레이어들이 주무기로 사용하는 '덫'이 이름에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됐기 때문에 저는 '덫 사냥꾼'이라고 번역해봤습니다. 이 점 유의해주세요.^^)




 

명궁수(Bowmaster)


   명궁수는 정지된 상태에서 강력한 충격을 가합니다. 근접공격을 당하기 전에 적을 쓰러뜨리는 것에 초점을 맞추죠. 이 계열의 위력은 자리를 골라 잡아서 '집중(Focus)'을 재생/소비해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움직이게 된다면 다시 집중을 해야 최고의 데미지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 계열의 특전 중 몇몇은 사냥꾼의 스킬빌드 사이에도 있는데요. 명궁수들은 가장 먼 사정거리와 타고난 강력한 데미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안전한 거리에서도 엄청난 양의 데미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움직일 경우 집중을 잃는 것과 시전 시간에 기초한 공격에 의존한다는 한 가지 문제점이 있죠. 하지만 이런 문제점은 수렵가의 기술을 얻어서 어느 정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시전 감소와 '쾌속의 화살(Quick Shot)'로 '집중'을 재생시키면서 말이죠.





수렵가(Huntsman)


  수렵가는 기동 사격이 가능한 중거리 사냥꾼으로 전쟁터에서 길을 찾으면서 지속적인 데미지를 가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이 계열의 장점은 지속적으로 움직이면서 적으로부터 한 발자국 먼 거리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능력에서 발휘됩니다. 강력한 공격력을 갖고 있진 않지만 수렵가는 재빠른 연속공격이 가능합니다.


  움직이면서 사격할 수 있다는 것은 어떤 적을 상대하든 간에 엄청난 이점입니다. 움직여도 '집중'을 잃지 않는 스킬을 곁들인다면 수렵가는 명궁수보다 짧은 사정거리를 만회할 수 있습니다. 수렵가의 데미지가 덜 폭발적으로 느껴질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거리를 두고 덫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덫 사냥꾼 계열의 스킬을 배우면 수렵가들은 다른 계열들과는 달리 마치 솔개처럼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덫 사냥꾼(Trapper of Foes)


   덫 사냥꾼은 다목적 계열입니다. 지속적인 데미지와 범위공격(AoE), 그리고 다수의 적을 통제하는데 집중을 하죠. 덫 사냥꾼은 전투의 흐름을 제어할 때 필요한 도구들을 갖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냥꾼과 그의 동료들은 버프를 통해 적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어요. 덫 사냥꾼은 다른 계열들과는 달리 데미지 향상을 가능케 하는 특성을 얻을 수 없습니다만, 다목적이기 때문에 이 계열을 매력적인 지원자, 그리고 1인 플레이 캐릭터로 만들어줍니다.


  덫 사냥꾼은 수비할 때 필요한 스킬들을 다른 특성 나무들에서 얻어올 수 있는 수많은 옵션들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데미지를 더 올리기 위해서 명궁수의 스킬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덫에 빠진 적을 꼼짝 못하게 만들기 위해 '낮은베기(Low Cut)'을 배워 적에게 덫 타격이나 모든 데미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덫이다! (It’s a Trap!)


  각 계열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을 제쳐두고, 이번 업데이트에서 저희가 다루고자 했었던 중요한 이슈는 덫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냥꾼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었습니다. 모든 계열이 덫을 사용할 수 있게 해서 저희는 사냥꾼들이 흥미를 갖고 덫을 재밌게 사용할 수 있으면 했죠.


  재편 작업 전에 덫은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았어요. 전투 중에는 사용할 수 없고, 덫을 놓으려면 시전 시간도 길기 때문에 사냥꾼은 적을 몰기 전에 미리 준비를 해야 했었죠. 사냥꾼이 준비도 하지 않았는데 웬일인지 적이 몰려오면 덫은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되어버렸습니다. 또 하나의 문제점은 사냥꾼이 여러 몬스터와 맞닥뜨리는 것이었어요. 다수의 적을 통제(CC)하는 영향을 받지 않게 되고, 덫의 사용이 엄격하게 제한되었죠. 덫 사냥꾼 계열의 재편을 할 때에 저희는 덫을 로테이션과 게임플레이에 포함시켰으면 했습니다. 전투 시에도 사용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시전 시간을 줄이거나 아예 없앨 수도 있으며, 땅을 타겟팅해서 설치할 수 있는 등등. 모두 덫을 사용하는 즐거움을 더 만끽하게 하고, 덫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방법 같았어요. 적에게 사용한 덫에 추가적인 디버프와 버프가 주어진다면 덫 사냥꾼은 그룹 플레이에서 잃어버렸던 중요성을 만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저희는 여러분 모두가 사냥꾼의 새로운 특성 나무를 경험해볼 수 있기를 고대하며, 저희가 각 계열을 재편하면서 느꼈던 재미를 플레이 중에도 느끼셨으면 합니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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