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자 - Helm's Deep (번역본) > 직업별게시판


작성일 : 13-09-25 10:21 / 조회 : 2,320

현자 | 현자 - Helm's Deep (번역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2268CB4F52423A2030B527


Developer Diary : Lore-master Changes in Helm's Deep

(번역본)



안녕하세요. 드라소스입니다.

Lotro 홈페이지에 올라온 '현자-Helm's Deep' 개발자 일기를 번역했습니다.

현자 플레이어분들께 도움이 되어드렸으면 좋겠습니다. ^^


(p.s 저는 주로 용사로만 플레이를 해봤지만 사실 가장 멋있어 보이는 직업은 현자였습니다!

나중에 컴을 바꾸고 다시 Lotro를 하게 되면 현자로 열심히 키워봐야겠어요. ^^)




2770713952423A43312D3A   276FB33952423A43052BA9   2470A83952423A43324FF5



개발자 일기 : '헬름협곡'에서의 현자 직업 변화

작성자 : Deviled_Egg



원문링크

https://www.lotro.com/en/game/articles/developer-diary-lore-master-class-changes-helm%E2%80%99s-deep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Deviled_Egg이고, 여러분께 헬름협곡 확장팩에서 현자가 얻게 될 근사한 것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자에게는 세 개의 뚜렷한 특성화가 있고, 각각의 특성화는 서로 다른 플레이스타일을 제공합니다. 야생동물의 파수꾼(The Keeper of Animals)은 소환수 계열의 현자입니다. 이 계열의 특성화는 적을 무찌르기 위해 더 강력하고 터프하게 여러분의 소환수를 성장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과 소환수 사이의 새로운 교감도 가능하게 합니다. 자연의 분노 거장(Master of Nature's Fury)은 초당 데미지(DPS) 계열의 현자입니다. 이 계열의 특성들은 여러분이 강력한 효과를 위해 화염(Flame), 번개(Lightning), 냉기(Frost)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마지막은 지혜로운 현자(The Ancient Master)입니다. 이 특성화는 여러분이 적의 공격을 무용지물로 만들거나 여러분과 동료들의 공격에 적이 더 취약하도록 만드는 디버프와 장애(disables) 효과 세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지혜로운 현자에게는 또한 동료들의 사기와 마력을 회복시켜주는 능력도 있습니다.





야생동물의 파수꾼(Keeper of Animals)


  야생동물의 파수꾼에게는 소환수가 최고입니다. 소환수와 어떻게 교감하는가도 중요하죠. 야생동물의 파수꾼이 선택할 수 있는 특성화 보너스는 곧바로 소환수를 더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소환수 능력치의 중요한 보너스로 말이에요. 또한 특성화를 하면 여러분은 소환수의 치명타가 여러분의 다음에 사용할 스킬의 시전 시간을 줄여주는 기술인 '조화(Coordination)'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전 스킬인 '야생의 신호 : 분노(Sign of the Wild : Rage)'는 패시브 특성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올리면 여러분은 소환수의 공격 지속시간과 데미지 보너스를 영구적인 패시브 보너스로 얻게 됩니다. 그 자매 기술인 '야생의 신호 : 보호(Sign of the Wild : Protection)'도 비슷하게 처리했는데요. 매우 큰 수치로 사기를 올려주고, 데미지 유입량(Incoming Damage)을 줄여줍니다. 대부분의 패시브 특성들은 여러분과 소환수를 동시에 향상시켜줍니다. 예를 들어 '전투준비(Prepare for War)'는 여러분의 전략숙련도(Tactical Mastery)를 향상시킵니다. 하지만 이 패시브 특성은 소환수의 물리숙련도(Physical Mastery)와 전략숙련도를 같이 향상시킵니다. 물론 이게 패시브의 전부는 아닙니다. 새로운 특성인 '충성심(Loyalty)'은 확실한 조건 하에 여러분의 소환수가 자신의 사기를 희생해서 여러분의 사기를 채워주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야생동물의 파수꾼을 위한 전설스킬(Legendary Skill)인 '가서 물어!(Sic' em!)'는 다수의 소환수를 즉시 불러내서 적에게 떼지어 몰려들도록 합니다.





자연의 분노 거장(Master of Nature’s Fury)


  자연의 분노 거장은 강력한 자연력을 사용합니다. 이 특성화의 패시브 특성들은 여러분의 화염, 번개, 그리고 냉기 데미지를 크게 향상시켜줍니다. 정말 훌륭한 기술이긴 하지만 새로 바뀐 점이 가장 흥미롭습니다. '번개폭풍(Lighitning Storm)'은 이제 범위공격(AoE) 기술이며, 이 기술은 더 이상 적에게 '고대의 기술(Ancient Craff)' 디버프를 걸어놓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서운 번개(Fierce Lightning)'라 불리는 기술은 '번개폭풍'이 쳤을 때 땅에 화염을 깔아줘서 적이 화염에 휩싸이도록 합니다. 모든 현자를 위해서 스킬 '일진광풍(Gust of Wind)'은 이제 '타오르는 불꽃(Burning Embers)' 효과를 하나의 적에서 그 근처의 적에게 퍼뜨릴 수 있습니다. 특성 '강풍(Mighty Wind)'은 그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전설스킬인 '자연의 분노(Nature's Fury)'는 파괴적인 사이클론(폭풍)을 소환하여 적에게 날리는 기술입니다. 그 안에 갇힌 적들은 엄청난 냉기 데미지를 입으며, 번개를 맞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혜로운 현자(The Ancient Master)


  전투를 제어하고 지원하는 지혜로운 현자의 능력은 많은 형태로 이뤄져 있습니다. 스킬 '화염의 지식(Fire-lore)'과 '냉기의 지식(Frost-lore)은 물리공격과 전략공격에 대한 적의 방어 능력을 각각 떨어뜨립니다. 새로운 특성인 '불놀이(Playing with Fire)'와 '냉대(Out in the Gold)'는 다양한 효과를 주려는 여러분이 자연력(elemental) 기술의 조합을 통해 적에게 사용하는 디버프를 업그레이드시켜줍니다. 예를 들어, '화염의 지식' 디버프를 걸어두고 적에게 화염 기술을 사용하면 보너스 공격 디버프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반면 냉기 스킬을 사용하면 빗나갈 확률 디버프가 적용됩니다. 지혜로운 현자는 또한 동료의 마력을 채워주는 능력도 지니고 있습니다. 특성 '기분 좋은 산들바람(Pleasant Breeze)'은 '일진광풍' 스킬이 치명타를 날렸을 때 동료들의 마력을 크게 재생시켜줍니다. 이 특성화는 또한 장애 스킬을 많이 향상시킵니다. 예컨대, 특성 '장애(Disable)'는 기절 지속시간을 상당히 늘려줍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개발자 일기에 언급된 모든 것은 저희가 이 직업들을 지속적으로 고치고, 밸런스를 맞추며, 개선해가는 변화를 담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코멘트를 달고 토론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 변화들이 실현됐을 때, 여러분께서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Smila님의 댓글

Smil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바람의 지식이 사라지고 화염의 지식이 바람의 지식영역을 포함하게 바뀌었는데요

현재 화염, 바람의 지식보다 그 능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너프라고 미리 스포하는거죠 ㅋ)

플라비오님의 댓글

플라비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딜 특성은 조금 더 강화되는 느낌인데 밀라님 말씀대로라면 디버프가 너프 된다면 현자로써의 메리트가 없어지는거나 마찬가지인데...;;
물론 업데이트 되봐야 알겠지만 디버프의 너프는 제발 안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