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유시인 - Helm's Deep (번역본) > 직업별게시판


작성일 : 13-09-27 10:55 / 조회 : 2,385

시인 | 음유시인 - Helm's Deep (번역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277FDF495244E500201D13


Developer Diary : Minstrel Changes in Helm's Deep

(번역본)



안녕하세요. 드라소스입니다.

Lotro 홈페이지에 올라온 '음유시인-Helm's Deep' 개발자 일기를 번역했습니다.

음유시인 플레이어분들께 도움이 되어드렸으면 좋겠습니다. ^^





2108594E5244E5171A80D0  261F5F4E5244E5171160F3  2721614E5244E51710C059



개발자 일기 : '헬름협곡'에서의 현자 직업 변화

작성자 : Deviled_Egg



원문링크

https://www.lotro.com/en/game/articles/developer-diary-minstrel-class-changes-helm%E2%80%99s-deep




  안녕하세요! Deviled_Egg가 또 왔군요. 여러분 모두가 좋아하시는 싱어송 라이터, 음유시인의 변화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기본(The Fundamentals)


  음유시인은 Lotro에서 어려운 직업 중 하나입니다. 전투는 전적으로 발라드 버프의 중첩을 통해 '찬가(Anthems)' 기술을 발동시키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찬가를 사용해서 '코다(Codas)'를 향상시키고, '코다'를 사용해서 앞서 사용한 기술과 이어 사용할 기술을 제거하여 강력한 효과를 얻게 되죠. 몇 개의 'Cry*'와 'Call*', 치유 스킬, 그리고 자세를 섞어서 쓰면 여러분은 굉장히 유연하고 강력한 원거리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할 게 굉장히 많은 것처럼 들리긴 해요. 하지만 음유시인은 배우기 쉽답니다. 반면 숙련도는 좀 어렵긴 해도 그렇게 해서 얻게 되는 캐릭터의 강력함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역주 : Cry는 반지온 스킬목록에 '외침'과 '찬가'로 번역되어 있고, Call 계열은 '호출', '격려', '회상', '외침' 등으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음유시인은 몇 가지의 스킬을 수정하는 세 가지 자세를 갖고 있습니다. 멜로디(Melody)는 음유시인의 중립 자세입니다. 멜로디 자세에 있는 음유시인은 데미지와 치유 모두 괜찮은 정도입니다. 그 어떤 쪽으로도 뛰어나진 않지만 말이죠. 공명(Resonance) 상태는 음유시인의 치유 자세이며,가장 강력한 치유력을 발휘하게 합니다. 불협화음(Dissonance) 상태는 음유시인의 DPS(초당 데미지) 자세입니다. 음유시인은 이 자세에서 그들이 지닌 가장 맹렬한 공격을 가하지만 동료들을 치유해줄 수는 없습니다.





결의의 주시자(The Watcher of Resolve)

(※ 반지온에는 '활기찬 음유시인'이라고 번역되어 있는 계열입니다.)


  결의의 주시자는 음유시인의 치유 계열에 해당합니다. 하나의 타겟에게 강력한 힐을 할 수 있으며, 치명타 확률을 누적시키면서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계열을 선택한 플레이어는 치유량(Outgoing Healing), 치유 크리(Critical Heals)의 힘, 시전시간 감소, 그리고 치유 스킬을 수정하고 향상시키는 여러 특성들에 있어서 보너스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울려 퍼지는 날카로운 외침(Resonant Piercing Cry)' 특성은 음유시인이 '공명' 자세에 있을 때에 '날카로운 외침'을 쓰면 원정대에게 치유 크리를 쓸 수 있게 해줍니다. '후속조치(Follow up)' 특성은 치유 크리가 뜨면 시전시간 감소 버프를 주기 때문에 여러분이 더 빨리 치유 스킬을 쓸 수 있게 해줍니다. '고무적인 마무리(Inspiring Finish)'는 발라드와 코다를 제거하고 새로운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특성이 활성화되면 여러분은 발라드로 치유량 버프를 누적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발라드는 코다를 써야지만 활성화됩니다. 물론 여러분은 버프가 최대치까지 차지 않아도 언제나 코다를 쓸 수 있겠지만 발라드로 버프를 누적시키는 것이 더 센 건 당연하겠죠.





음유시인 전사(The Warrior-Skald)

(※ 반지온에는 '용맹의 외침'이라 번역되어 있는 계열입니다.)


  음유시인 전사는 무시무시한 데미지 딜러입니다. 하나의 타겟을 집중적으로 공격하는 음유시인 전사는 데미지, 치명타 확률, 전투 수완(finesse), 그리고 여러분의 더 강력한 스킬들의 쿨다운을 초기화시켜주는 스킬에 있어 강력한 패시브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트 보너스인 '기민함(Haste)'은 발라드로 여러분의 'Cry'와 'Call' 관련 스킬들의 쿨다운 시간을 줄여줍니다. 스킬 '오로메의 외침(Call of Orome)'도 이 특성 나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적에게 강력한 섬광 데미지(Light damage)를 입히며, 적의 섬광 데미지 완화력을 줄여줍니다. 이 특성화에는 여러분의 방어를 향상시켜주는 약간의 특성들도 포함되어 있어 1인 플레이에 매력 있는 계열로 만들어줍니다.





노래의 수호자(The Protector of Song)


  노래의 수호자는 지원 계열의 음유시인입니다. 이 특성화는 그룹 플레이에서 빛을 발하죠. 여러분과 여러분의 동료들을 향상시키는 강력한 버프는 물론이고 적을 약하게 만들어주는 강력한 디버프를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약점 노출(Exposing Weakness)' 특성은 스킬 '전쟁의 메아리(Echoes of Battle)'에 치명 방어 디버프를 줍니다. 특성 '해머핸드의 수호노래(Guarding Song of the Hammerhand)'는 일반적으로 주어지는 사기-보호막(Morale-bubble)에 물리/전략 버프를 더해줍니다. 노래의 수호자의 전설스킬인 '위대함의 회상(Call to Greatness)'는 여러분의 원정대원 각자에게 버프를 주는데, 각 원정대원이 어떤 직업인지에 따라서 주어지는 버프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지휘관은 수초 마다 '격파 반응(Defeat Response - 역주 : 지휘관의 '회복의 함성(Rallying Cry), 전쟁의 함성(War-Cry)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를 얻고, '전투준비(Battle-readied)' 상태에 들어가게 해줍니다.(역주 - 지휘관의 경우에는 '전투의 외침(Battle-shout)'을 쓰면 발동되며, 10초 간 유지됩니다.) 사냥꾼은 지속적으로 집중을 얻게 됩니다. 이 버프들은 스탯 보너스들보다 더 강력하며, 각 직업이 지닌 고유의 전투방법과 역할에 알맞게 변형되어 강화시켜줍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개발자 일기에 언급된 모든 것은 저희가 이 직업들을 지속적으로 고치고, 밸런스를 맞추며, 개선해가는 변화를 담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코멘트를 달고 토론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한방님의 댓글

한방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드라소스님 번역 감사합니다 뭔가 변화가 있다는건 알고 있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네여 글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